이 사이트를 통해서 대장암으로 투병중이신 아버지가 거짓말 처럼 좋아졌습니다. 연세는 77세 되십니다.
대장암 4기로 2012년 2월에 수술을 하실때 임파선과 폐로 전이된 상태여서 모두 절망적이었습니다.
하지만 건강체질이기도 하시고 비타민c 주사를 꾸준히 맞으시고 비타민을 복용하면서 항암치료 8차중 7차만 시행하시고 마지막 한번은 면제를 받으셨습니다. 입맛이 없으심에도 억지로라도 잘 드시고 비타민 덕분인지 조금 덜 힘들게 항암치료를 마치셨습니다.
그 이후 가장 놀라운 것은 검사결과 전이된 부분에 암이 없어졌다는 것입니다.
머 더 할말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 이후 2년 10개월째 꾸준히 드시고 계시고 건강관리를 하고 계십니다.
하여간 너무 감사드립니다.
현재
비타민C분말 + 코큐텐 + 파마낙 + D3 + 셀레늄 드시고 계신데요.
이대로 계속 드시는게 좋은지 보니까 MSM이라고 새로 추가된 것이 있어서요..
다시한번 점검 부탁드립니다.
또, 일반인들이 건강관리를 위한 비타민복용법 및 용량이 궁금합니다.
익히 아버지를 통해 너무 좋다고는 알고 있지만 막상 못하고 있어서 해볼려고 합니다.
(고등학교 진학하는 아들, 중학교 딸, 남편과 저의 건강관리)
여기저기 찾아는 보는데 고르기가 싶지않고 암투병 환자와 다르게 용량을 어떻게 정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바쁘시겠지만 알려주세요
첫댓글 비타민C,D3, 코큐텐은 가장 기본+ 알파리포산(우리나라는 세관에서 통제하여 구입곤란), 파마낙, 셀레늄 추가하면 좋습니다.
MSM은 파마낙을 대신하거나 암 악액질에 빠진 경우에는 필수입니다. 상태 좋으면 선별적.
일반인들은 먼저 설사유발할때까지 양을 올려보고
유발 직전양을 드시는 게 좋으나 양이 너무 많은 경우
3-5g 씩 하루 3-4회 복용하십시오.
네 답변 감사합니다.
그러면 일반인은 비타민c 분말만 먹으면 좋나요? 함께 먹으면 좋은 비타민은 무엇인가요?
일반인들도 여러 보조제들을 드시면 좋습니다.
저는 vc분말, NAC,MSM,D3, 코큐텐을 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