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참석한 아이
혜원, 현호, 찬우, 태민, 다원, 수현, 민혁, 정엽, 은서, 가은, 가령
2. 참석한 동아리원 (불참)
(유지원), 이민상, 이시은, 이서현, 김수민, 정다원, 송은주, 이준혁, (이유민), 강채민, 김지원, 표서영
3. 프로그램 진행 상황과 아이들 반응
저학년은 벽걸이 어항, 키링 만들기, 종이 피젯스피너 만들기를 했습니다. 색종이를 접고 연결하여 만든 피젯스피너는 아이들과 선생님들이 같이 색종이를 접고 만들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활동을 하니 아이들의 집중력이 더욱 높아졌습니다. 키링 만들기는 보석 십자수로 태극기를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아이들이 집중해서 작은 보석들을 하나하나 붙여 완성했습니다. 붙이는 양이 많아서 힘들어하는 아이들도 있어 선생님이 도와준 아이들도 있었습니다. 어항 만들기는 도안을 색칠하고 자르고 붙이는 활동이었습니다. 아이들이 마지막까지 열심히 활동에 참여해줬습니다.
고학년은 고무줄 나비, 로블록스 필통, 풍력 비행기 만들기를 하였습니다. 고무줄 나비 만들기를 하고 나서 직접 작동시키며 재미있어했습니다. 로블록스 필통 만들기는 꾸미고 자르고 붙이는 활동이었습니다. 색칠하는 것이 싫다고 투정을 부리긴 했지만 즐겁게 활동을 했습니다. 풍력 비행기 만들기는 나무조각을 이어 붙이고 건전지를 연결하여 만드는 활동이었습니다.
4. 보완할 점
저학년과 고학년이 활동하는 프로그램이 다르다 보니 다른 학년의 프로그램을 하고싶다고 부러워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고학년 저학년의 프로그램을 완전 똑같게는 못하더라도 겹치는 프로그램이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색칠하는 활동을 많이 하다보니 투정을 많이 부리는데 이제는 색칠하는 활동보다는 조립하거나 무언가 붙여서 만드는 활동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