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주를 풀자 (눅6:27~32)
저주는 사람이 가장 싫어하는 말 가운데 하나가 될 것입니다.
그러면 저주는 무슨 뜻일까요?
아무리 좋지 않은 말이라도 그 뜻을 알면 대처하고 피할 방법을 알게 됩니다.
저주는 재앙이나 불행이 임하기를 비는 뜻이 있고. 특히 인간관계에서는 상대방에게 해나 큰 재앙이 임하기를 바라거나 비방하여 재앙이나 고난을 당하기를 바라는 뜻이 있지만 하나님 측면에서는 범죄에 대한 준엄한 심판이나 형벌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창3:14 여호와 하나님이 뱀에게 이르시되 네가 이렇게 하였으니 네가 모든 가축과 들의 모든 짐승보다 더욱 저주를 받아 배로 다니고 살아 있는 동안 흙을 먹을지니라.
뱀은 마귀에게 이용당하여 사람을 미혹하고 타락하게 함으로 최초로 하나님께 저주받은 대상이 되어 모든 사람의 저주 거리가 되었습니다.
뱀을 이용한 마귀 사탄은 나쁜 존재이지만 사탄에게 이용당한 뱀은 더욱 미련하고 어리석은 존재가 됩니다.
갈3:13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저주를 받은 바 되사 율법의 저주에서 우리를 속량하셨으니 기록된 바 나무에 달린 자마다 저주 아래에 있는 자라 하였음이라 라는 말씀과 같이
“율법을 범한 죄인이 받아야 할 형벌이 저주인데 이 저주를 예수님께서 우리를 대신하여 다 받으셨다.” 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결국 무섭고 두렵고 떨리는 저주는 하나님을 외면하는 자들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형벌이라고 생각하면 정답이 될 것입니다.
문제의 원인을 알았으면 이제 그 저주를 풀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마16:16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이르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베드로는 예수님을 사람의 저주를 풀기 위해 오신 그리스도라고 고백하므로 최초로 열쇠를 받은 사람이 되었습니다.
그러면 예수님은 우리에게 어떤 방식으로 저주의 문제를 풀라고 제시하여 주셨을까요?
첫 번째로 원수를 사랑하라고 말씀합니다.
그리스도는 죄를 용서하시기 위해 오신 사랑의 메신저입니다.
눅6:27 그러나 너희 듣는 자에게 내가 이르노니 너희 원수를 사랑하며 너희를 미워하는 자를 선대하며
눅6:28 너희를 저주하는 자를 위하여 축복하며 너희를 모욕하는 자를 위하여 기도하라, 라고 말씀합니다.
어떻게 원수를 사랑할 수 있으며 나를 저주하는 사람을 축복할 수 있을까요?
그것은 사람이 잃어버린 사랑의 마음을 회복하면 가능합니다.
미워하는 마음은 원망을 부르고 원망은 불을 부르고 저주를 잉태하기 때문입니다.
창3:4 뱀이 여자에게 이르되 너희가 결코 죽지 아니하리라
창3:5 너희가 그것을 먹는 날에는 너희 눈이 밝아져 하나님과 같이 되어 선악을 알 줄 하나님이 아심이니라.
인류의 원수 마귀 사탄은 사람을 미혹하며 두 가지를 제시합니다.
하나는 절대 죽지 않는다 라는 것과 두 번째로 이것을 먹으면 하나님처럼 된다는 것입니다.
이 말은 결국 사람이 하나님처럼 될 수 있으니 하나님을 반역하여 하나님 위에 군림하라는 소리입니다.
[출20:3]너는 나 외에는 다른 신들을 네게 두지 말라 말씀하셨고
[출22:20]여호와 외에 다른 신에게 제사를 드리는 자는 멸할지니라 라고 하셨는데 사람이 하나님의 말씀보다 사탄의 말에 귀를 기울이고 순종하게 된 것입니다.
다시 말하면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이 첫 번째인데 이 사랑을 잃어버렸기 때문에 저주가 들어온 것입니다.
그러므로 사람이 이 저주를 풀려면 사랑을 회복해야 합니다.
사랑은 허다한 허물과 죄를 덮는다고 성경은 말씀합니다.
잠10:12 미움은 다툼을 일으켜도 사랑은 모든 허물을 가리느니라 라는 말씀하셨고
잠17:9 허물을 덮어 주는 자는 사랑을 구하는 자요 그것을 거듭 말하는 자는 친한 벗을 이간하는 자니라 라고 충고하고 있으며
벧전4:8 무엇보다도 열심으로 서로 사랑할지니 사랑은 허다한 죄를 덮느니라 라고 말씀합니다.
사랑이 있는 곳에는 용서가 있어 땅에서 풀고 하늘에서 풀려 저주가 떠나가지만 미움 다툼 시기 질투가 있는 곳에는 저주만이 득세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로 용서는 그리스도가 나를 용서하시기 때문입니다.
[눅11:4]우리가 우리에게 죄지은 모든 사람을 용서하오니 우리 죄도 사하여 주시옵고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옵소서 하라.
주님이 우리에게 가르쳐준 기도문의 일부분입니다.
우리가 우리에게 죄지은 사람을 용서하는 것이 바로 하나님의 용서를 받는 것이고 내가 사랑한 만큼 하나님의 사랑을 받는 비법을 알려주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을 잃어버려 범죄하고 저주받은 사람입니다.
[민14:33]너희의 자녀들은 너희 반역한 죄를 지고 너희의 시체가 광야에서 소멸되기 까지 사십 년을 광야에서 방황하는 자가 되리라.
이스라엘 백성이 하나님을 반역한 죄로 광야에서 죽기까지 방황하는 형벌을 받은 것처럼, 사람이 사망의 저주를 머리에 이고 세상에서 방황하는 삶을 살고 있는 것입니다.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고 무엇이 진리인지 알지 못하고, 세상이 주는 잠시 잠깐의 즐거움과 기쁨에 마음을 빼앗겨 이리저리 방황하고 있는 것이 우리네 모습입니다.
광야의 척박함에 시달리듯이 병마에 시달려야 하고 물이 없어 갈급한 목마름같이 행복에 목말라하고 언제 닥칠지 모르는 짐승들의 습격에 언제 죽을지 모르고 방황하는 우리에게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께서 용서와 사랑을 가지고 우리에게 오셨습니다.
용서하는 자가 용서를 받고 사랑하는 자가 사랑을 받고 대접하는 자가 대접을 받고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가 하나님의 사랑을 받게 하신 것입니다.
[요13:34]새 계명을 너희에게 주노니 서로 사랑하라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말씀하셨고
[요15:12]내 계명은 곧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하는 이것이니라 라고 말씀하십니다.
세 번째로 저주를 풀려면 오직 예수입니다.
[엡2:16]또 십자가로 이 둘을 한 몸으로 하나님과 화목하게 하려 하심이라 원수 된 것을 십자가로 소멸하시고 라고 말씀하셨고
롬6:6 우리가 알거니와 우리 옛 사람이 예수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힌 것은 죄의 몸이 멸하여 다시는 우리가 죄에게 종 노릇 하지 아니하려 함이니 말씀하십니다.
죄는 저주를 부르고 사망을 부릅니다.
저주의 최고 형벌은 고통당하고 괴로움을 당하는 것보다 더 무서운 사망입니다.
저주를 풀어야 이 두렵고 떨리는 사망이 물러가고 우리를 괴롭히는 모든 사건 사고가 해결되는 것입니다.
고후5:20 이러므로 우리가 그리스도를 대신하여 사신이 되어 하나님이 우리로 너희를 권면하시는 것같이 그리스도를 대신하여 간구하노니 너희는 하나님과 화목하라.
하나님과 화목하는 것만이 저주를 푸는 열쇠인데 하나님과 화목하는 방법은 하나님의 말씀이요 계명이요 율법의 완성이 되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것입니다.
우리의 모든 저주를 예수님의 십자가에 못 박아 버리고 자유를 누려야 합니다.
벧전4:1 그리스도께서 이미 육체의 고난을 받으셨으니 너희도 같은 마음으로 갑옷을 삼으라 이는 육체의 고난을 받은 자가 죄를 그쳤음이니
벧전4:2 그 후로는 다시 사람의 정욕을 좇지 않고 오직 하나님의 뜻을 좇아 육체의 남은 때를 살게 하려 함이라 말씀합니다.
사람의 생각을 따르는 것이 마귀의 미혹에 빠지는 것이 되고 나의 생각은 십자가에 못 박아 버리고 그리스도의 말씀을 따르기 위해 채찍으로 나를 징계해야 합니다.
[막10:34]그들은 능욕하며 침 뱉으며 채찍질하고 죽일 것이나 그는 삼일만에 살아나리라 하시니라.
나의 욕망과 욕심을 버리고 하나님을 따라 살려고 하면 사람들에게 모욕당하고 침을 뱉으며 채찍질로 징계를 받는 아픔을 겪게 되지만 결국 삼일만 지나면 영생의 생명으로 부활의 생명으로 살아난다는 말씀입니다.
저주를 푸는 최고의 비결은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눅6:32 너희가 만일 너희를 사랑하는 자만을 사랑하면 칭찬받을 것이 무엇이냐 죄인들도 사랑하는 자는 사랑하느니라.
예수 그리스도의 마음을 가져 모든 저주가 풀리는 축복이 함께 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아멘
https://youtu.be/tmY1Q4xReH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