홉온홉오프 씨티투어(Hop On Hop Off City Tour)는 도시의 유명 관광지에서 버스를 이용해 관광하는 방식의 투어상품이다.
이 시내투어는 런던(London), 뉴욕(New York), 밴쿠버(Vancouver), 싱가포르(Singapore), 쿠알라룸프르(Kuala Lumpur) 등 세계적인 도시에서 대중화된 관광서비스로, 호치민시에서는 한 명당 200.000동의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이 가격을 지불하면 하루 동안 모든 노선의 버스를 이용하며 많은 관광지를 가볼 수 있게 된다.
이 투어의 장점은 관광객이 가고 싶은 관광지에 따라 자신만의 투어 일정을 계획할 수 있다는 것이다. 여유에 따라 여러 관광지를 구경할 수도 있고, 박물관과 같이 한 곳에 오랜 시간 머무르는 관광을 즐길 수도 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티켓이나 전자코드(온라인)를 구매해야 한다. 현재 관광객이 이용하는 버스는 35-45인승 버스로, 각 정류장을 안내하기 위해 다국적 자동언어변환기가 설치되어 있다.
각 노선은 매일 8시부터 21시 30분까지 30분 간격으로 운행된다.
아잉비엣 투어리스트(Ảnh Việt Tourist) 대표이사 응웬코아루언(Nguyễn Khoa Luân)씨는 베트남에서 이러한 투어형식에 대한
독점권을 계약했으며 앞으로 2층 오픈 버스를 여러 대 도입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홉온홉오프 투어는 현재 역사관광지, 문화관광지 등 총 13개 정거장에서 운영되고 있다.
팜응우라오(Phạm Ngũ Lão) – 데탐(Đề Thám)거리, 벤탄(Bấn Thành)시장, 응웬훼(Nguyễn Huệ)보행자의 길,
사이공 스카이덱(Saigon Skydeck)전망대, 티엔허우(Thiên Hậu)사원, 빙떠이(Bình Tây)시장, 호치민시 인민위원회 사무소,
도시 대극장, 역사 박물관, 전쟁기념박물관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