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에서도 과외활동에 공백이 보인다
인종, 엄마의 교육이 어떤 아이들이 참여하는지에 영향을 미침
날짜:
2022년 11월 14일
원천:
오하이오 주립대학교
요약:
과외 활동에 참여하는 아이들과 그렇지 않은 아이들 사이에 격차가 나타나는 데 오래 걸리지 않는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과외 활동에 참여하는 아이들과 그렇지 않은 아이들 사이에 격차가 나타나는 데 오래 걸리지 않는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백인 유치원생은 다른 인종/민족의 어린이보다 운동에 참여할 가능성이 2.6배 더 높았습니다. 교육 수준이 높은 어머니의 자녀는 교육 수준이 낮은 어머니의 자녀보다 스포츠에 참여할 가능성이 약 2배 더 높았습니다.
다른 유형의 방과 후 활동에서도 유사한 결과가 발견되었습니다.
이전 연구는 과외 활동이 여러 면에서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참여의 격차가 너무 일찍 나타나는 것이 우려된다고 오하이오 주립 대학의 대학원생 교육 연구인 Elise Allen은 말했습니다.
앨런은 "소수 인종과 불우한 배경을 가진 학생들이 어린 나이에 과외 활동에 접근할 수 없다면 학교에서 성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를 놓칠 수 있다"고 말했다.
Allen과 역시 오하이오 주립대학의 교육 연구 대학원생인 Arianna Black이 연구를 주도했습니다.
이 연구는 응용 발달 심리학 저널(Journal of Applied Developmental Psychology)에 최근 게재되었습니다 .
과외 활동의 효과에 대한 기존 연구의 대부분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이루어졌습니다.
Black은 "청소년을 위한 문서화된 혜택을 고려할 때 누가 더 어린 나이에 참여하고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조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연구에는 오하이오의 한 대규모 학군에 있는 31개의 교실에 있는 401명의 유치원생이 참여했습니다. 유아원에서 3학년까지 학교 교육의 처음 5년 동안 어린이의 학습, 성취 및 사회적 발달을 조사하는 오하이오 조기 학습이라는 더 큰 프로젝트의 일부입니다.
부모 또는 기타 주 양육자는 인구 통계, 가정 환경, 자녀의 과외 활동 및 기타 측정에 대해 묻는 설문지를 작성했습니다.
학부모는 자녀가 수업(예: 음악, 춤 또는 미술), 운동, 종교 단체, 조직(예: 스카우트) 및 학업 지원/과외 등 학교 밖의 다섯 가지 활동 중 하나에 참여했는지 보고했습니다.
결과는 어린이의 약 1/4이 활동에 관여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분의 1이 조금 넘는 사람들이 1개 활동에 참여했고 다른 4분의 1은 2개 활동에 참여했습니다. 나머지는 3, 4 또는 5개의 활동에 참여했습니다.
전반적으로 평균 유치원생은 1.5개의 활동에 참여했습니다.
스포츠는 가장 일반적인 과외 활동(60%)이었고, 종교 활동(39%), 수업(31%), 스카우트와 같은 조직(15%), 과외 또는 추가 학업 준비(8%)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주요 결과는 인종/민족, 가족 소득, 어머니의 교육 등 인구통계학적 요인이 모두 유치원 아동의 과외 활동 참여 여부에 영향을 미쳤다는 것입니다.
인종/민족과 함께 어머니의 교육이 참여와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으로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어머니가 고등학교 수준 이하의 교육을 받은 자녀의 절반 미만(47%)이 운동 경기에 참가한 반면, 어머니가 대학원 또는 전문 학위를 소지한 거의 모든 자녀(96%)와 비교했습니다.
종교 활동을 제외한 모든 활동 유형에서 유사한 패턴이 발견되었습니다. 어머니가 교육 스펙트럼의 반대쪽에 있는 아이들은 비슷한 비율로 종교 활동에 참여했습니다.
이 연구는 또한 과외 활동에 더 많이 참여하는 것이 어휘 발달 측정에 도움이 되는지 여부를 조사했지만 결과는 그러한 이득에 대한 증거를 찾지 못했습니다.
이는 샘플 크기가 충분히 크지 않았거나 참가자의 나이가 어렸기 때문일 수 있다고 연구원들은 말했습니다.
"유치원 나이에 아이들의 언어 능력은 여전히 발달하고 있으며, 그들은 이제 막 이러한 과외 활동을 시작하고 있습니다."라고 오하이오 주립 유아용 크레인 센터의 교육 연구 부교수이자 교수 부교수인 연구 공동 저자 Tzu-Jung Lin이 말했습니다. 연구 및 정책.
"이 같은 아이들을 몇 년 더 살펴보면 언어 발달에 대한 과외 활동의 영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과외 활동은 학교 준비, 사회 정서적 발달 또는 이 연구에서 조사되지 않은 다른 중요한 요소를 촉진하는 데 더 강력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연구원은 말했습니다.
자원이 부족한 가정의 아이들이 방과 후 스포츠나 기타 노력에 덜 참여하는 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유치원에 다니는 아이들은 부모가 아이들과 함께 활동해야 합니다."라고 Lin은 말했습니다. "많은 노동계급 가정의 경우 이러한 활동을 감당할 수 있는 돈이 있어도 이러한 행사에 아이들과 함께하기 위해 일을 그만둘 수는 없습니다."
Black에 따르면 사회 경제적으로 취약한 가정의 유치원생들은 이미 학업적으로 또래들보다 뒤처져 학교에 다니기 때문에 스포츠, 수업 또는 기타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과외 활동에 더 많이 참여하면 잠재적으로 더 높은 성취도를 보이는 동료와의 격차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라고 Black은 말했습니다.
Allen은 핵심 메시지는 정책 입안자와 다른 지도자들이 이러한 참여 격차를 해소해야 한다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아이들이 어린 나이에 과외 활동에 참여하도록 도와야 합니다. 그래야 사회경제적 배경이 낮은 사람들도 다른 아이들이 이미 가지고 있는 것과 동일한 혜택과 다른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출처 : https://www.scienc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