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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ory Mode Drivers Awesome Story Pop Cap: 마을 인구설정하기, 유저가 몇명이라고 표기한만큼만 생성됩니다. Interface & Control Features - General (인터페이스, 컨트롤 기능 - 일반) Expert Mode 숙련가 모드: 유저가 명령하는것에 대해 자질구레한 질문창은 생략됩니다. Robotic Hand Of God 로봇손: 안해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No Nudity Censor M: No Nudity Censor F: 이 두가지는 NRaas Decensor 모드기능입니다. 노모자이크기능!! |
No Sparkle Motion 빛나는 모션 없음: 좌충의 아이캔디 보상물이나, 뱀파이어의 불멸 보상물 구입하면 나오는 몸이 빛나는 효과가 사라집니다.
No Singing 좌충우돌 기능중에서, 외국에 가서 노래를 배워오면, 요리나 낚시,샤워할때 노래를 부르는데, 부르지 않게 해주는 기능
No Kill Wants On Unselect: 가족을 바꿔가면서 플레이할때, 비활성이 된 가족의 모든 소망창과 기회카드가 살아있게 됩니다. A가족 -> B가족으로 바꿔서 며칠 플레이 하다가, 다시 A가족으로 돌아가면, A가족이 갖고있었던 소망과 기회카드가 모두 보존되어있는 기능
Allow NPC Hand Tool Transfers: 활성가족의 인벤토리에 있는 아이템을 비활성심의 몸으로 마우스로 끌어서 아이템을 전달해줄수 있는 기능입니다.
Manual Navigation: 대기시켜둔 명령들이 취소되지 않고 계속 명령대기창에 남아있게 해줍니다.
예를 들면, 어떤 명령들은 심들의 루트버그에 의해서 자동취소되는 경우가 있는데, 취소되지 않는다가 되겠습니다.
Less Whiny : 심들이 짜증내는 증상을 줄여줍니다.
Less Idle Goof Off: 심들이 하는일 없이 빈둥거리는 증상을 줄여줍니다.
No Route Fail: 심 루트버그를 없애줍니다. + 엘라깐다 증상이 사라집니다.(이슬라 파라디소 테스트)
No Adult Move Requirement: 마을편집에서 청소년,어린이,유아를 어른심 없이 분리시킬수 있습니다.
Athletic Auto Select : 설명엔, 다른 안좋은 특성이 나올경우, 그보다는 '운동가' 특성이 나올 가능성을 높여준다는데, 아직 경험을 못해봤습니다.
No UnPause On Load: 심들이 자는동안 게임을 저장하고 다시 킬경우, 게임이 '일시중지'가 되어있습니다.
Show Numerical Values: 인터페이스나 도구설명에 숫자들이 표기가 됩니다.
Use Higher Precision Time: 무들렛에 표기되는 시간표시가 더 정밀하게 표시가 됩니다.
Skip Speed Finish Queue: 스피드 4를 이용하면 행동 하나를 하고 난 후 정지하는것 대신에,
대기되어있는 명령을 끝낸다고 되어있는데, 안해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Pause After Skip Speed: 3-4배속이 지나간 후에, 자동적으로 1배속으로 돌아가는게 디폴트값이지만, 여기서는 1배속 대신에, "일시중지"가 찾아옵니다.
Interface & Control Features - Supreme Commander & Radar
인터페이스, 컨트롤기능 - 최고의 명령어와 탐지기
No Auto Speed In SC : SC(Supreme Commander)가 켜져있을때, 플레이속도 자동조절 안되게 하기
Track All Moving Cars: 마을지도에서 모든 움직이는 차량들을 보여줍니다.
Dont Move My Camera: 다른심을 선택하거나 시덥지않은 상황이 발생했을때, 카메라가 자동으로 움직이는걸 막아줍니다.
Puppet Master Mode: 가족이 이전에 활성되었었던 가족이라면, 마우스 우클릭으로 다시 가족바꾸기가 되지않는다고 설명이 되어있는데, 제 게임에선 이 기능이 활성화 안되어있어서, 자세한건 모르겠습니다.
Auto Sell Vendor Trash Rocks: 암석 자동으로 판매
Auto Sell Vendor Trash Relics: 유물 자동으로 판매
이 두가지는 가격이 아주 저렴한 아이템들에 한합니다.
Gameplay Features - Core Behaviors
게임 플레이 기능 - 코어 행동들
TS2 Aging : 심즈 2 방식의 나이 먹기
Unified Depreciation: 한가족만이 아니라 마을 모든 가족들에게 물건값을 저렴하게 한다고 하는거같아요. 근데 제 게임에선 이 기능이 켜져있질 않아서, 자세하게 어떻게 되는건지는 모르겠습니다.
Unified Billing: 비활성 심들도 세금을 내야합니다.
No Inventory Destruction: 비활성심들의 개인가방 물품들이 온전하게 보존됩니다.
Motive Perk Rebalance: 이건 설명 봐도 모르겠습니다. -_-
Law Of Conservation Of Mass: 질량보존의 법칙?이 심의 몸무게 증가에 관여한다고 합니다..
Comm Lot Bladder Decay: 화장실 설치가 되어있지않은 공공부지에서는 심의 방광바가 소모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No Aging Swarm: 설명에 보면, 뭔가 하느라 바쁜심들은 깨어나지 않거나, 대기명령을 자동취소하거나, 나이를 먹는 심에게 떼로 몰려가서 반응을 하지 않을거라고 하는데, 안해봐서 모르겠습니다.ㅋㅋ
No Community Stalker Swarm: 이것도 잘 모르겠습니다.
No Psychic Curfew Police: 12시 시간제한에 걸리지 않는다고 나와있네요. 경찰이 안뜨는모양입니다.
No Inactive Fast Baby Aging: 비활성가족의 아이들은 생일 되자마자 바로 성장 안하고, 정상적인 방법으로 성장한다는데, 그 차이가 뭔지 잘 모르겠습니다.ㅋㅋ
Allow NPC Aspiration Gain: 비활성가족들도 자잘소망들을 이루면 행복포인트가 추가됩니다.
Fulfill Wants Without Locking: 소망탭에 내려져있지않은 소망도 이루면 행복포인트에 추가가 됩니다. (소망탭에 보면, 4칸이 있고, 그 4칸은 다 잠겨져있는 소망인데, 그 위에 심들이 새로 올려놓은 칸이 있죠? 바로 그 칸에 있어도, 일단 하면 행복포인트에 추가가 된다고 합니다)
Non Active Trait Learnings: 비활성심들도 다른 심의 특성을 배울수 있게 됩니다.
No Baby Disintegration: 설명엔 성인심이 집을 떠날때, 유아나 영아심이 와해되지않는다는데
아마도 제 생각엔, 성인심이 집을 떠날때, 유아돌보미가 필요없게 해주는건 아닐까 생각됩니다.
No Ghost Aging: 유령이 더 이상 나이 안먹게 해줌
No Robot Aging: 로봇이 더 이상 나이 안먹게 해줌
Disable Explorer Sims: 좌충우돌 외국에서 비활성 탐힘심들을 없애줌
Disable Tourist Sims: 관광객들을 없애줍니다.
Disable Auto Grouping: 자동 그룹생성을 막아줍니다.
Gameplay Features - Jobs & Skills
게임 플레이 기능들 - 직업과 기술들
No Automatic School: 어린이로 자란 후, 자동으로 학교 안가게 해줍니다.
이 기능이 켜져있으면, 어린이 심이 먼저 학교에 가서, 입학원서를 내야합니다.
No Free Job Skills: 심들에게 직장 승진을 위해 직장에서 요구하는 기술치를 무료로 내주지않습니다. 그들 스스로 기술을 익혀야 합니다.
Allow Inactive Perf Gain: 비활성심들도 승진을 할수 있습니다. (직장에서 요구하는 기술을 익혀야 가능합니다)
Invert Perf Gain Rule For Sacred: 이 기능이 켜져있으면, 위의 두가지 규칙이 유저가 선택한 심에 대해선 적용되지 않습니다.
Scale Job Progress To Aging: 성장 후, 처해있는 래빗홀 직장 레벨 위치에 따라서 성장한 그 세대의 날짜가 조절된다고 합니다.
Scale Ambitions Progress To Aging: 이건 달커 전문직 레벨 위치에 따라서 세대의 날짜조절
Job Difficulty Scaling: 래빗홀 직장에서의 승진 난이도 조절
Ambitions Other Xp Multiplier: Xp가 뭔지 잘 모르겠는데..기술이 있는 상태에서 Xp가 더 많이 올라가게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제가 봤을때는 달커 전문직에 있는 '경험치 바'가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Ambitions Skill Xp Multiplier: 이것 역시 달커 전문직에 한해서, 기술을 익히면서 늘어나는 Xp(경험치인거같아요) 가 높아지는걸 조절해주는데, 위의거랑 이거는 숫자로 조절합니다. 디폴트값은 1.0 이에요. 높은숫자를 부여하면 그만큼 승진바가 빨라지는것이고, 아니면 더 느려지는거겠죠.
NPC Work Uniform Removal Chance: 비활성심들이 직장을 퇴근하고나면 평상복으로 갈아입는 확률입니다. EA 기본값은 0으로 되어있어 뻑하면 비활성심들이 직장옷 입고 여기저기 다니는데, 이 기능이 켜져있으면 기본값이 100으로 되어있고, 그 숫자를 낮게 가져가면 직장복 입고 있을때도 있고, 아닐때도 있고 그렇게 됩니다.
Scale Skill Difficulty To Aging: 나이 일수에 따라서 기술 올리는 속도가 달라지는거같아요. 안해봐서 잘 모르겠습니다.ㅎㅎ;
Regular Skilling Difficulty: 홈월드에서의 기술습득 난이도 조절
Vacation Skilling Difficulty: 휴양지월드에서의 기술습득 난이도 조절
Show Fight Skills: 싸움 기술탭을 보여줍니다. (전 못봤는데..)
Accept No Kewian Based Substitutes: 설명봐도 모르겠습니당..
Always Report Stylist As Changed: 이것도 모르겠습니당
Sell Inactive Consignments: 비활성심이 위탁상점에 맡겨놓은 아이템들도 마을에 팔려나갑니다.
Show Other Consignments: 비활성 가족이 위탁해둔 아이템들을 활성가족이 위탁상점에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Gameplay Features - Objects & Object Usage
게임 플레이 기능들 - 오브젝트와 오브젝트 사용
Smarter Chair Finder: 더 똑똑한 의자..? 방에 설치되어있는 더 좋은 품질의 오브젝트를 알아본다는거같습니다. 심즈 2처럼이라고 써져있는데, 심즈 2를 거의 안해봐서 잘..
Books Not Magic Scrolls: 악기책이나 요리 레시피북은 다 읽고나도 마법처럼 사라지지 않습니다.
No Autonomous Reread: 한번다 읽은책은 자유의지로 다시 보지 않기
Smarter Vehicle Chooser: 심들이 알아서 저렴한 슬로피잴로피 이런것 보다는 더 좋은 차를 고른다는거같습니다.
Better Vehicle Disembark: 심들이 길에다가 차 멈추지 않고, 주차장에다가 더 주차를 하게 해준다고합니다.
Invisible Parking Spots: 주차대가 생활모드에서는 보여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러나 구입/건축모드로 들어가면 보이게 됩니다.
Wired Stereos Ignore Bedrooms: 한글판엔 머라 나와있는지 모르겟는데, 오디오 업그레이드 기능에 보면, 두가지가 있어요. '음악 볼륨을 더 크게 해주는것'과 '한 오디오로 집의 다른 공간에서도 들을수 있게 해주는 기능' 있는데, 후자 이야기입니다. 이게 불편한점이, 거실에서 오디오 틀어놔도, 침실에게까지 영향을 줘서, 심들이 잠을 못자는경우가 있는데, 바로 이 기능이 켜져있으면, 그 업그레이드를 해놔도, 침실에는 음악소리가 들리지않게 해준다는것입니다.
Plant On Any Lot: 공공부지에서도 과일 야채를 심을수 있습니다.
High Fidelity Plant Growth: 비활성부지에 있는 식물들이 활성집에서와 마찬가지로 같은 과정으로 성장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이거 없어도 잘 성장하던데..ㅋㅋ)
Anal Retentive Plant Growth: 이 기능이 켜져있으면 공공부지 또는 남의집 식물들도 잡초가 자라고 물줘야 연명할수 있습니다. 안그러면 다 죽어요.
Buyable Written Books: 작가가 지은 책을 서점에서 구입할수 있습니다.
Recipe Books In Library: Non-Magic scroll 기능이 켜져있는 상태에 한해서 도서관에서 요리 레시피책들을 발견할수 있습니다.
Disallow Visitor ResParking: 방문자심들이 남의집 주차장에 주차를 하지 않습니다. 가끔씩 그런식으로 차를 잃어버리거나, 차가 남의집 주차대에 박혀 안빠져나오는 버그를 예방하기 위한 차원이라고 합니다.
Stack Rocks By Size: 바위를 사이즈별로 정리하기
Leave Tmog Product: 좌충우돌 기능입니다. 좌충우돌 아이템중에, 보석이나 돌을 8개 전시해서 다른 새로운 모양의 비가역적 전이를 시켜주는 전시대가 있는데, 기본값에서는 심이 변형되어 나온 아이템을 자유의지로 싹 가져가는데, 이 기능이 켜져있으면, 전시대에 변형되어진 아이템을 그대로 놔둔다고 합니다.
Gameplay Features - Romance & Perversion
게임 플레이 기능들 - 로맨스와 변태적 행동
Marriage Post Mortem : 부부사이에 한 사람이 죽은 경우, 사후에도 부부의 관계도가 연결됩니다.
이건 제가 2년전인가 해봤는데, 단점이.. 부부의 연이 계속되어지기때문에, 열녀플레이 해야됩니다. 즉, 새로운 심과의 재혼이 안되는거같았어요.
No Death ExHate: 부부심의 한쪽이 죽었다가 유령으로 살아난 경우, 서로 관계도가 유지가 되는거같습니다. 서로 싫어하지 않게 해준다고 하네요.
Use Awesome Naming Rules: EA 기본값 규칙 대신 어썸모드식 이름정하기 규칙을 사용하기
Use Awesome Jealousy: EA방식의 질투 시스템을 따르지 않는다고 합니다. 해보고싶네요.ㅋㅋ
Enable 12 Woohoo: 한번에 연결해서 12번의 사랑나누기 이상도 할수 있게 해준다고.. =_=
Enable Pedophilia: 당신의 싸이코 심을 위해 소아성애도착을 할수있게 해준다고 합니다.
Autosave Features
자동 저장 기능들
Auto Save Interval: 유저가 지정해주는 시간마다 자동저장
Auto Saves To Keep: 자동저장 횟수? 잘 모르겠네요.
Auto Save Only When Paused: 일시정지 되어있는동안만 자동저장
No Unpause After Auto Save: 자동저장된 후, 일시정지로 머물러있게 해준다고 합니다.
Console & Debug Features
컨솔, 디버그 기능들
Disable CD Check: CD 체킹을 못하게 하기 <-- 어썸모드 없이 게임이 시작되는걸 방지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제목만 봐서는 CD 없이 그냥 플레이할수 있게 해주는건줄 알았네요.ㅋㅋ
Force Unlock SimPort: 쇼타임 전문직 기능인데, 심포트를 강제로 좀 더 할수있게 해주는건가봅니다.
Testing Cheats Enabled: 만능치트 항상 활성화 해놓기
Enable Debug Commands: 디버그 명령을 활성화하기
Enable Debug Interactions: 디버그 상호작용을 활성화하기
Inform On Story Action: 팝업창으로 다른집들 스토리 되어가는 현황을 알리기
Allow Overstuffed Houses: 한 집당 8인 제한 풀어주기, 생활모드에서만 풀어지는거니까, CAS창에서 미친듯이 심들을 만들지 말라고 합니다.ㅋㅋㅋ don't go crazy ㅋㅋ
Disable ESRB: ESRB(Entertainment Software Rating Board의 약자)
모든 게임에는 ESRB 기준이 들어있습니다. 그 기준으로 해서 연령제한도 먹여지는거구요.
바로 이 제한을 비활성하게 해준다는데, 전 안해봐서 모르겠습니다.
CAS & Sim Creation Features
Create A Sim(CAS: 심만들기) 기능들
Male Name Generator Key: 남심 이름 생성기
Female Name Generator Key:여심 이름 생성기
Last Name Generator Key: 이름중에서 '성' 생성기
Use Awesome CAS RelRules: 어썸모드식 심만들기 창 규칙 사용함
No Adult CAS Requirement: 심만들기 창에서 어른심 없이 청소년 혹은 어린이심만으로도 새 게임을 열수 있음
CAS Slider Scale Increased: 심성형 슬라이더 범위를 더 늘여주기
CAS Slider Scale Multiplier: 심성형 슬라이더 범위를 더 늘여주기 기능이 활성화 되어있는 상태에서 얼마나 더 많이 늘여줄수 있는지, 숫자로 정해주기
Disable Trait Caps: 이건 잘 모르겠어용
Better Genetic Skin Blend: 다른 색상표를 이용한 더 나은 스킨 색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No Vanilla Pudding: 게임내에서 자동생성되는 심들이 똑같은 모습이 아닌 다른 슬라이더들을 가지고 태어납니다. 그러니까 게임내에서 NPC 상인이라든가, 라운지 경비원이라든가..하는 심들의 외모가 다 다른모습으로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No Smiling In CAS: 심만들기 창에서 성형도중에 심이 멍청하게 웃는걸 방지
Custom Sim Filter Is Default: 이 기능이 켜져있으면, 심만들기 창에서 커스터마이징 된 심들만 보여준다는거같아요.
No Duplicate Names: 이름 복제 안되게 해주기
Randomize Spawned Voices: 노숙심들의 목소리를 랜덤으로 정해주기
Play With Genetics Freestyle: 유전자 놀이를 프리스타일로 하게 해주기
(안써봐서 잘 모르겠습니다.ㅎㅎ;;)
Build/Buy/Edit Mode
Always Build Buy Here: 집부지 뿐만이 아니라 다른 부지에서도 항상 구입/건축모드로 들어갈수 있습니다.
Dont Reset On Edit Town: 버그를 고치기위해 가끔씩은 활성집 식구를 마을편집모드에서 뺐다가 다시 넣고 할수있는데, 이 기능을 못하게 하는거같아요. 자세히는 잘 모르겟습니다.
Never Remove On Lot Type Change: 부지스타일을 변경할때 오브젝트가 자동으로 없어지는걸 막아줍니다. 예: 집부지를 공공부지로 바꾸는경우, 집부지에 있던 '스토브'가 자동적으로 빠지게 되는데, 그 스토브를 계속 있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Better BB Object Info: 구입모드에서 오브젝트에 대한 정보설명이 EA 기본설명보다 더 디테일하게오게 해줍니다.
Copy Light Settings: 새로 설치한 조명이 다른방에 있는 조명들의 설정에 맞게 자동적으로 맞춰집니다. 예: 다른 방에 있는 조명들의 설정이 더 밝게 로 조절되어있다면, 새로 설치하는 조명도 자동적으로 더 밝게 옵션에 맞춰집니다. 이 기능의 단점은, 여러개의 조명을 사용해서 각 조명에 따라 설정을 일부러 달리할 경우 (예: 무지개등 만들때라든가..), 다양한 설정을 해줄수가 없을거에요.
For Administrative Use Only
어썸모드 관리를 위한 사용 기능
이 기능은 일반유저들은 건들지 말라고 합니다. 모드제작자들을 위한 기능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번역은 스킵하겠습니다.
http://www.moreawesomethanyou.com/smf/index.php/topic,15185.0.html
어썸모드 받을수 있습니다. 미러 버전중에서 아무거나 받아도 됩니다. 하나만 받으세요.
http://www.moreawesomethanyou.com/samples/ts3/awesome/config.php
바로 위에 올려둔 스샷 설정 페이지입니다. 이걸 유저의 입맛에 맞게 설정한 후에,
맨 아래에 있는 'Generate' (생성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이 설정이 패키지파일로 다운됩니다.
이 패키지파일과 어썸모드 패키지파일 이 두가지를
내문서/심즈 3/Mods/Packages 안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혹시나 요즘은 컴에 기본 장착이 되어있는 경우가 많겠지만, 예전 컴이라면 제어판에 이 프로그램이 설치가 안되어있을 경우엔
http://www.moreawesomethanyou.com/smf/index.php/topic,15184.0.html
여기에 가서 framework tool.zip을 다운받으셔야 적용됩니다.
4시간작업이 이제 마무리가 됐네요.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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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진정한 삼즈의 달인님 !!역시 ‥ 예전 죽은심 살리는법도 아주 다양한방법을 알려주셧던 은인이신ㅋㅋ 헌데 이모드 최신버전에서 어케 돌릴순없죠? ㅠ 이슬라가 진짜 최곤데 렉 ‥
이슬라의 경우, 컴 사양이 너무 낮지만 않다면, 하우스보트 있는것들만 마을편집에서 싹 밀어내고 나면, 렉 깔끔하게 사라질거에요. :) 제가 여기서 한 테스트는 하우스보트 놔둔채로 어썸모드가 어디까지 렉을 줄여줄수 있는지 테스트 한거랍니다. 칭찬 감사드려요.:)
@peppa 어허??? 저희가족만 사용하면 문제되는건 없는건가욧?????
@다르크시 하우스보트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평소에 불편한점들을 많이 개선해준 스타일의 모드라서, 지금 전 쓰는데 꽤 재미를 보고 있어요.ㅎㅎ 나중에 시간 된다면, NRaas Retuner 상호작용도 한번 올려놓고 싶은데, 워낙 상호작용들과 기능이 방대하다보니까, 한번 실천해보기가 참 힘드네요. 이 어썸모드도 몇달간 번역을 할까말까 하다가 겨우 썼어요.ㅠㅠ
학... ㅠ 이슬라 진짜 너무이뻤는데 월드가 비만 오면 맛탱이가 가서 그냥 집지을때나 이용했던 월드..ㅜㅜ
이 어썸모드를 못쓸경우엔, 하우스보트를 싹 불도져로 밀어버리세요. 그러면 렉 사라져요. :)
@peppa 꿀팁 감사합니다!ㅎㅎ
페파님이랑 어썸모드 쓰면서 비댓으로 의견나눈게 엊그제 같은데 저는 삼즈를 접었고..ㅠㅠ무슨 설명을 이리 열심히, 그리고 또 상세히 잘 하신거에요!ㅋㅋㅋ4시간!! 진짜 힘드셨을 듯 해요ㅠㅜ제가 그맘 잘 알지요~수고 많으셨어용♡ 1.67 버전의 삼즈유저분들이 이제 어썸모드 많이 이용하실 수 있겠어요~^^
한동안 어썸모드 그냥 빼놨다가 다시 며칠전에 시작하면서, 한번쯤은 이런 모드 정리해두면 좋은 자료감 되겠다싶어 시작했는데, 일단은 끝낸거 자체가 너 잘했어 진짜..라고 스스로 칭찬해주고싶을만큼, 번역은 힘들었어요.ㅋㅋ 그리고 게임 해가면서 새로 알게되는건 중간중간 들어와서 추가/수정하고 있어요.ㅎㅎ 근데 요즘은 다들 오리진 구매라서, 1/67버전의 유저들이 얼마나 계실지..참..그냥 자료보관 하나차원으로 만족하려구요. :) / 시로이키요님은 삼즈 모드계의 종합선물셋트시죠. 덕분에 얻어간 좋은 모드들도 많았어요.ㅎㅎ
와 정말 양질의 글이네요... 감동먹고갑니다 ㅠㅠ
칭찬 감사드려요 ^^
어썸모드는 1.69는 못하군요. 1.69도 되면 참 좋겠네요
아쉽게도 이 제작자님이 1.67버전 이후로 모드관리에서 잠수 타시는 바람에..ㅠㅠ
아틱 오토 셀렉트? 그 머냐 운동가 특성이 높게 나온다는 저 부분 말인데요... 심이 운동을 할 때 그냥/땀 닦으면서/몰아붙이기 기타 등등의 설정이 있잖아요. 그 중 항상 그냥으로 시작하던걸 심의 상태에 따라서 더 나은 선택지로 다르게 시작해주는것 같아요. 저 같은 경우 보통 땀 닦으면서 운동하기가 기본으로 실행되네요.
ㅠㅠ 그리고 질문 하나만 해도 될까요...페파님의 다른 글들도 읽어보고 왔는데 nraas 의 코어 모드 중 nrass 스토리모드는 안 들어가있는것같던데 혹시 어썸과 nrass 스토리모드를 같이 쓸 수 있나요...? 어썸을 쓰다 보면 뭔 짓을 해도 마을이 노령화가 되길래요 ㅇ>-<
아..맞아요. 저도 그걸 나중에 이해하게 됏어요.ㅎㅎ 스토리모드 함께 써도 된다고 합니다. :) (NRaas 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