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를 최소 주 4회 10년이사 했습니다.
우측이 3월쯤 풀업 무리하게 한 후 통증이 생겼고
좌측은 5월쯤 딥스 무리하게 한 후 통증이 생겼네요.
그리고 운동할때 큰 통증이 없어서 그냥 했는데 그래도 찜찜해서 지난중에
광주에 유명한 선생님 계시대서 가서 mri 찍었는데
양측 tfcc에 왼쪽 주상월상 불안정성 이라네요.
급성이 아니고, 계속 무리해서 쌓여서 이제 통증 느껴진거라고.
자다가 손저려서 깨기도 하고 팔꿈치하고 통증 있고
손목 힘이 약하네요.
바닥에서 앉아있다가 손짚고 일어나기도 할려면 아프구요. 무거운거 들려면 아프고, 핸들 돌릴때도 좀 아픕니다.
이게 수술말고는 안된다는데,그냥 수술 해야겠죠?
관절염 생길수도 있고 나중에.
주사치료 이런건 뭐 거의 희박하다는데
아 미치겟내요. 양쪽다 그렇고. ㅠㅠ 재활하고 하면 6개월은 봐야한다던데…
수술 언제될지도 미지수네요.
첫댓글 운동에 의한 통증이라면 운동을 줄이거나 무리안하면 좋아지지않을까요? 수술하고나서도 지금과같이 운동하면 또 아플거같은데요.
병원을 몇군데 더 가보시구 판단해보세요. 무조건 수술이 방법은 아닐수도있습니다.
이 병명에 대해서 검색을 해보니..거의 수술말곤 방법 없다더라구요. 연골이 닳아서 파열된거라 ㅠㅠ 주사치료 이런걸로는 기적이거나 몇년을 놓고 해야해서
헛.. 아이고.. 아무쪼록 빠른 쾌유를 빕니다 ㅠ
감사합니다. 몸조리 잘하세요
3년전에 넘어질때 손을 짚다가 저도 오른쪽삼각섬유연골 찢어졌었는데요
10차례이상 연골부분에 주사맞고 충격파치료 (실비는되지만 한번에십만원이넘었던것같네요)를 받았었어요 근데 잘안나아요ㅠ 통증 없어지는것도 오래걸리고 특정방향의 힘에 취약해서 다시 안좋아지곤 합니다 드라이버돌리기라던지 음료수 뚜껑따기 같이 회전하는것에취약해서 하지마시고벤치프레스나 푸시업도 손목많이꺾여서.안하는게 좋겠습니다 푸시업바쓰면좀괜찮더라구요 전 많이 나았는데 얘는 낫는데 연단위가 걸리는것같아요. 길게보시고 회복하시길…ㅠ
그냥 수술 하는 게 나을것 같다는 생각이 자꾸 들어요. 연골이 다된거라..이건 자연치유가 안된다 그래서 ㅠㅠ 요즘도 그래도 통증 잇으신가요?
@스포츠쪼아 지금은 통증없구요. 그런데 손목을 많이쓰면 몇일간 욱신욱신 해서 조심하고 있어요 이케아 가구조립하다가 다시안좋아져서 한달이상 고생했네요 일주일에 한번씩 동호회농구하고있는데 괜찮습니다 더디긴하지만 낫긴하는듯해요
@무브먼트 이게 근데 나중에 관절염 될수도 있다고 해서 그게 걱정이네요. 삶의 질 확 떨어지네요 ㅠㅠ 진작 조심할걸. 잘때 아프거나 그러시진 않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