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검사 후기 이런게 없었던 것 같아 이렇게 올려봅니다.
@ 장소 : 부산 침례병원 (저는 경주)
@ 날짜 : 2008년 01월 04일 오전 09시 30분 (예약일 : 2007년 12월 20일경)
@ 촬영 : 디카를 가져가지 않아 폰 카메라로 촬영 (양해바랍니다)
@ 병원 : 부산 금정구 남산동 침례병원
1. 주차장 건물과 본관 건물의 연결 통로가 2개 층에 있는데 주차장 층수와 본관 층수가 달라 약간 해맸습니다.
그리고 인도와 차도가 따로 구분되어 있지 않은 것이 좀... ^^;
본관 4층과 1층에 주차장 건물과 통하는 길이 있는데 이 길을 통해 본관 2층으로 갑니다.
표지판 보고 찾아가도 되고, 직원 아무나 붙잡고 물어보면 잘 안내해 주더군요.
2. 이곳에 들어가면 아래 사진과 같은 양식 기록하는 곳이 있고, 안쪽에 간호사 근무하는 곳이 있습니다.
창문 쪽에 컴퓨터 보이시죠? 모니터가 적긴 해도 성능은 괜찮았고, 무료로 사용 가능했습니다.
물론 인터넷, 인터넷 게임도 됩니다. ^^
3. 아침 09시와 09시 30분 예약자가 각각 15명 정도씩 되더군요.
저희는 가족이 많아 양식 기록하는데만 한참이 걸렸습니다.
아래 사진은 간호사들 근무하는 입구에 걸려 있는 오전(09시, 09시30분) 예약자 명단입니다.
아시겠지만 그냥 간다고 되는게 아니고, 미리 전화(T. 051-580-1313)로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저희가 갔을 때 캐나다와 호주가 많았고, 뉴질래드 2명 정도 계시더군요.
4. 가고자 하는 나라에 따라 신체검사 양식이 달랐습니다.
아래 양식은 캐나다 양식이 아닙니다.
첨에는 다 똑같은줄 알고 아무거나 찍었는데, 나중에 보니 캐나다 양식은 틀리더군요.
사진은 1~2장이 필요한데 가능한 여권 사진을 붙이라고 하고 모자라면 반명함판 사진을 붙여도 되더군요.
(전 여권 사진이 1장 뿐이어서 나머지 2장은 반명함판을~)
5. 서류가 1인당 몇장이 됩니다. 작성 후 여권과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아래 안내문처럼 서명 외에는 모두 영어로 작성해야 합니다.
즉, 이름과 주소, 가고자 하는 도시명 모두 영어로 알아가세요.
서류 제출하면 간호사가 검토(?)한 후 설명해 주고 여권은 돌려줍니다.
6. 이곳이 간호사들이 근무하며, 신체 측정(키, 몸무게, 시력, 혈압)하는 기기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신체 측정하고, 간호사에게 검진 순서 등 설명을 듣습니다.
7. 신체검사 순서
원무과에 수납(수수료) → 1층 외래검사실 가서 소변검사 및 혈액검사 → 지하 1층 영상의학과에 X-레이 접수 →
방사선 촬영실에서 X-레이 촬영 → 2층 외국인 진료실(소변 검사 결과 들음) → 간호사 인도 받아 의사 검진
8. 원무과 수납 할 때 아래의 "기타처방전"을 주면 됩니다. 2층 원무과에 가시면 VISA 수납하는 곳이 따로 있는데, 번호표 안 뽑고 그냥 가서 "급하다"고 하면서 이거 주면 바로 처리를 해 주더군요. 접수자 주민등록번호를 알아야 하니 저처럼 처방전에 미리 적으시던지, 아니면 의료보험증을 들고 가시면 굳이 적지 않아도 됩니다.
저희의 경우 방사전 촬영을 하고 외국인진료실로 올라가니 소변 검사 결과가 나와서 이상이 있는 사람은 이야기를 해 주시더군요. 큰 딸 아이(7세)의 소변에서 약간의 피가 섞였다며 이대로 대사관에 가면 재검 나온다면서 물 많이 마시고 2시간 후 쯤 다시 검사하자고 하더군요. 마침 점심 시간이 겹쳐서 점심 먹고, 기다리는 동안에 물 1.5리터 정도 마시고 다시 검사했더니 이상 없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다른 분은 X-레이 촬영 결과 결핵 흔적 비슷한 것이 보인다며 CT 촬영을 해보는 것이 좋다고 해서 촬영을 했다가 결과 확인해 보니 이상이 없는 것 같다고 하더군요.
(물론 대사관에서 트집을 잡을 수는 있다는 말과 함께... ㅡㅡ;;;)
의사 검진은 가족 모두 함께 들어가서 상의를 위로 제치고 청진기로 앞/뒤 검사 및 입 검사하는 것으로 생각보다 간단하더군요. 입국심사 때처럼 기다리는 시간이 길고, 실제 검사는 짧은.... 형식이 이곳에서도~
9. 총 진행 시간은...
09:20 외국인진료실 도착
11:00 모든 서류 작성 완료 및 신체 측정 완료
11:30 소변검사, 혈액검사, X-레이 촬영 완료
12:00 의사 검진 완료
10. 검사 비용
* 15세 이상 170,000원
* 15세 미만 110,000원
* 05세 미만 100,000원
* DHL 우송료 : 3인 이상 가족 단위로 30,000원
* 소변 검사 추가 : 4,000원
* 저희 5인 가족 총 검사비 : 694,000원 (뜨헉~ ㅡㅡ;;;;;)
검사 결과는 1주일 후 쯤 가족 단위로 원하는 곳(집 또는 유학원)으로 등기우편 발송(병원 부담)해 준다고 하는데, 개인별 검사 기록은 봉인되어 있기에 봉인 건드리지 말고 비자 신청 시 대사관으로 보내라고 하더군요.
그런데 질문... 위 DHL 우송료라는 것은 무엇을 보낸다는 것이죠?
간호사에게 들은 것 같은데 잊어 먹음... ㅠ.ㅠ
신체 검사 준비하시는 분들 도움이 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두서없이 적어봅니다.
첫댓글 만약 캐나다에서 한다면 ...최소 가격이 두배 이상...^^
저도 소변검사에 이상이 생겨서...신체검사 받고 30만원내고 초음파하고.. 비자 안나오고..심적고통 너무 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