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R큐슈의 D&S열차(D&S: Design&Story) 이사부로, 신페이가 10월 4일 하카타역에서 라스트런을 실시합니다. 쿠마모토에선 9월 15일에 라스트런을 실시합니다.
다만 라스트런을 포함한 9월 15일 이후 운전은 투어상품을 신청한 자만 열차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사부로, 신페이는 1996년 3월 16일에 등장. 히사츠선(肥薩線) 히토요시(人吉)-요시마츠(吉松) 간을 1왕복 운전했습니다. 초기엔 1편성 1왕복이였지만, 2004년 큐슈신칸센(신야츠시로-카고시마츄오) 개통 후, 새로운 전용차량이 투입되어 2왕복, 2량 혹은 3량 편성으로 운전하게 됬습니다. 2016년 3월 26일 시각표 개정으로, 1왕복이 쿠마모토로 연장운전하기 시작했습니다. 원래는 보통열차였지만, 2017년 3월 4일 시각표 개정으로 쿠마모토-히토요시 구간이 보통에서 특급으로 승격되었습니다. 히토요시-요시마츠는 그대로 보통으로 유지.
이 열차는 일본 삼대차창으로 유명한 야타게고에(矢岳越え) (뜻: 야타게 넘어가는 길)를 경유하는걸로 유명합니다.
이사부로, 신페이 라스트런은 10월 4일 하카타역에서 코쿠라차량센터까지 운전하는 것입니다. 이 운전을 끝으로 이사부로, 신페이는 은퇴합니다. 이것도 투어상품을 신청한 자만 이용할 수 있게 할 예정입니다.
이후 이사부로, 신페이로 운전한 키하 47형 차량은 코쿠라 차량센터에서 개조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