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습장에서는 사각 매트 위에서 스윙 연습을 하므로 정확한 목표 방향을 설정하기 쉽지만 필드에서는 에임(Aiming)과 얼라이먼트(Alignment)를 정확하게 하지 않으면 내가 원하는 방향이 아닌 엉뚱한 곳으로 공이 날아 가게 된다.
1. 에이밍(Aiming)이란? 목표 방향으로 조준하여 셋업하는 것을 에이밍(Aiming) 이라 한다.
2. 얼라이먼트(Alignment)란? 목표 방향을 향해 몸을 정렬하는 것을 얼라이먼트(Alignment)라 한다.
2. 올바른 에임과 얼라이먼트 요령
첫째, 공 뒤에서 목표방향을 향해 서서 공 앞 50cm~1m 지점에 퇴색된 잔디나 눈에 잘 띄는 돌, 풀잎 같은 것을 목표물로 지정하여 오른손으로 클럽을 잡고 오른발을 앞으로 한 다음 공 앞에 정한 목표물을 향해 클럽 헤드를 스퀘어로 정렬한 후에 스탠스를 해야 한다.
* 왼손과 왼발을 앞으로 놓고 에임과 얼라이먼트를 하게 되면 왼어깨가 닫혀 오른쪽 방향으로 잘못된 에이밍을 하게 된다. 대부분 골퍼들이 공이 오른쪽으로 향하는 이유는 에이밍과 얼라이먼트에서 발생되기 쉽다. 둘째, 반드시 오른손과 오른발을 앞으로 하고 클럽 페이스면을 스케어하게 정렬한 후 스탠스를 정렬 한 다음 양손을 그립하고 공 앞에 정한 목표 지점과 보내야 할 목표방향을 다시 한번 바라 본 후 얼라이먼트하고 멋지게 날아가는 공의 구질을 연상하면서 부드럽게 스윙한다.
* 가끔씩 캐디나 동반자에게 나의 얼라이먼트가 올바르게 에이밍과 얼라이먼트가 이루어졌는지를 묻고 확인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