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스페셜 프레젠테이션 ‘웨어울프 바이 나이트’를 시작으로 마블 외화 더빙이 업뎃이 멈춘지 언 6개월이 지나가는 군요… 솔직히 이런 슬픈일이 벌어지기 직전 조금 걱정을 했던 일이 하나 있긴 했었습니다 아마 다들 아실 겁니다. 더빙이 없어 아쉽기는 했지만 한 번 보고 싶었던 마블 훌루 드라마 ‘런어웨이즈’ 더빙이 작년에 갑작스럽게 업뎃 되면서 상당히 기쁘고 두근거리는 가슴을 부여잡고 즐겁게 시즌1 시청을 마무리 했습니다. (스토리도 기대 이상이었고 캐릭터들의 개성과 거기에 더해진 성우들 연기가 너무 만족스러웠지요~) 시즌 1 더빙 업뎃 기간도, 1화 기준으로 1주일 꽉 채워서 전부 올라왔습니다. 설마 시즌 1을 더빙 해줬는데 시즌 2도 해주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하고 몇달이 지났을까요? 이번에도 갑작스럽게 시즌 2 1화 더빙이 업뎃이 된 것입니다. 너무 즐거운 마음으로 1화, 2화를 시청하고 3화를 시청하련던 찰나… 아직 언어 탭에 한국어 더빙이 없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아쉽지만 이번에도 금방 업뎃이 되겠지 하는 마음에 기다렸지만… 이번엔 하루 이틀 사흘 나흘 일주일 한달이 지나 현재까지도 업뎃이 안되고 있습니다. 아마 이때 부터 마블을 떠나 디즈니플러스 외화 더빙 취소 또는 축소에 대한 첫번째 작품이 아니었나 생각듭니다. ‘런어웨이즈’ 시즌2 2화 업뎃 날이 정확히 기억은 나지 않지만 ‘웨어울프 바이 나이트’ 보다는 앞섰던 것 같습니다.
현재 모든 마블 스페셜 프레젠테이션은 한국어 더빙이 없고 근래 업뎃 된 블랙팬서 와칸다 포에버 마저 한국어 더빙 없군요. 마블은 아니지만 루카스필름에 윌로우도 예고편은 분명 더빙으로 봤었는데 본편이 업뎃 되고 나서는 언어 탭에 한국어가 없었었지요. 상당히 아쉬웠습니다. 엄상현님에 나레이션과 윌로우라는 주인공과 목소리 매치가 좋았거든요ㅠㅜ
서론이 길었네요… 지금도 더빙이 업뎃 될거라는 생각은 놓치 않지만 그간 디플 구독을 하면서 여러 더빙 컨텐츠를 보는 것이 삶의 한 낙으로 자리 잡고 있었는데 참으로 아쉽습니다. 분명 근래 나온 스타워즈 배드배치 시즌 2와 박물관이 살아있다 돌아온 카문라는 더빙이 업뎃 되었습니다. 아마 애니메이션이라서 그런거겠죠? 외화더빙 업뎃은 이유를 모르니 궁금증만 더 쌓여갑니다…
이제 3월 8일 만달로리안 시즌 3가 업뎃 됩니다. 심승한님 주연을 맡고 계시고 정말 매력적인 주인공에 걸맞는 목소리인 것 같습니다 언제나 들어도 남자가 봐도 반하겠어~… 필자는 이성을 좋아합니다. 아무튼 스타워즈에 매력에 푹빠지게 해준 만달로리안 시즌 3 만큼은 더빙 업뎃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들리는 소식으로는(루머입니다 가볍게 들어주세요~) 디즈니에서 스타워즈를 한국에서 부흥시키고 싶다는 열망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에 대한 뉴스는 배우 이정재님의 스타워즈 애콜라이트 캐스팅 소식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몇년전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더빙을 개봉하자마자 극장에서 친구와 함께 본 날이 생각이 나네요~… 내일이 공휴일이라 늦게까지 주저리주저리가 많았습니다. 다시 한 번 3월 8일 꼭 만달로리안 시즌 3 더빙 업뎃이 되기를 ‘희망’하며 오늘의 잡설을 마무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