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파 2011년도 판에 주로 남녀관계를 다루는 내용이 있는데 번역하다 보니까 너무 재밌어서 올려 봅니다. 보통 배운 바로는 여자의 사주팔자 안에 재성만 있고 관성이 없다면 이 경우에는 여자가 돈을 벌어서 남자를 먹여 살린다고 합니다.
헌데 맹파에서 보는 관점은 이런 경우가 되면 오히려 다른 남자가 데리고 살면서(결혼을 하는 것은 아니고 첩 개념이며 경제적 지원을 해주는 것) 이 여자에게 경제적 지원을 해준다는 묘한 이론입니다.
다만 한가지 조건이 있습니다만...일주를 포위를 해야 합니다. 무엇으로 ?
바로 재성으로 ............그럼 예문을 하나 보겠습니다.
포양 : 경제적 지원을 해주고 데리고 첩질하는 것.
●坤造:
년월일시
己丙甲己 包局婚姻被人包
未寅寅巳 .
大运 丁卯 戊辰 己巳 庚午 辛未 壬申 癸酉 甲戌 2月 27日起运
岁数 6 17 27 37 47 57 67 77
年份 84.4 1995 2005 2015 2025 2035 2045 2055
원국에 관살이 없다. 재성이 기미 기사로 포위를 하여 합하는 모습이다.
14세 임신년에 이미 남자와 처음 잠자리를 함께 했다.
21세 신사년 전에 한 남자가 이 여인을 포양했는데 낭만적인 남자며 나중에 결혼을 하겠다고
약속을 했는데 매월 수십만원씩 경제적 지원을 해주고 있다. 그러나 이 여인은 이 남자에게 매우 사납게 대한다.
2002년 임오년에 동갑내기 남자에 의해 포양하게 되었는데 나중에 다른 남자가 한달에 오백만원을 생활비로 주니 그 남자에게는 아주 다정하게 대한다.(아아~~~~~~~~~~ 돈이 최고여 !!!. 오백주면 나도 그 남자에게 잘할텐데....) 갑신년에 또 이발사 하나를 꼬드겼는데 오히려 돈을 대주는 관계면서 또 가끔 땡기면 오리도 찿으러 간다. (오리란 남자 매춘부를 말함)
현재는 두 남자가 포양하는 현실이다. 즉 두 남자가 돈을 대주고 필요할 때 데리고 사는 여자다. 그러나 두 남자는 서로 그러한 상황임을 알지 못한다. 록은 신체인데 인사 형을 하고 있으니 성 절제력을 상실하였다. 신미 운은 남자로 보아야 한다. 즉, 결혼할 남자를 의미하는 듯.
다른 사주 예문으로 포양의 이론이 맞는지를 검토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에 의견드림니다
항상 좋은 글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봄철에 활짝 핀 꽃이니 벌 나비가 날아드는 것이 어쩌면 자연현상이니 너무 일찍이 꽃이 피었지만 열매가 없으니 ㅡ金 결과가 없군요. 끝이 나쁘다는 의미입니다
금수가 사주원국에서 절지이니 교육도 제대로 받지 못한 탓도 있군요.
사람이란 항상 없는 것에 집착합니다,
여자사주에서 어떤 이가 재성이 남자라고 하는데 아닙니다.
말을 돌려서 하면 재성이 있는 사주여자는 남자가 잘 살거나 아주 무능합니다.
무능한 쪽은 재성이 너무 많은 경우,
또 여자 사주에 금이 남자이고 목이 여자이니까 금은 나이가 있는 사람이고 목은 젊은 사람이니 어려서 이런 사주는 나이 살 먹은 사람 좋아합니다.
그리고 이 사주속에 남자들은 대운이나 원국에서 보면 다 바람피는 운이니 그런 류 사람들이 들어오게 되어 있습니다.
여명의 성격은 이른 봄철 甲木 태생이니 자기 분수를 모릅니다.
즉 자기 밖에 모릅니다. 세상사 물정을 잘 모릅니다. 남의 말에 잘 속습니다.
그러나 자기가 좋아하는 것은 다 합니다 왜!?
브레이크가 없습니다. 관살이 약하니까 고장 난 자동차로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절제력이 부족한 것입니다.
봄철 목은 변화 하는 것을 좋아하니 자기 자리를 잘 지키지 않습니다.
항상 역마살로 작용합니다.
특히 금수가 없으니 더 역마로 작용합니다. 자기가 태어난 곳이 살기가 어려우니 타향살이 해야 하는 팔자입니다.
마지막 단초는 관인이 조후나 희 용신에 해당하면 그걸 이용해서 살게 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