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장애인복지관, 장애아동 부모대상 ‘한걸음 부모대학’ 프로그램 진행
한걸음 부모대학
전성환 기자 : 하남시장애인복지관(관장 민복기)은 11월 4일부터 12월 2일까지 장애아동 학부모를 대상으로 부모교육 프로그램 ‘한걸음 부모대학’을 운영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총 5회로 구성된 이번 프로그램은 장애아동의 양육과 교육에 관한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을 학부모들에게 제공하여 자녀와의 긍정적 상호작용을 이끌어내고, 부모의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아이와 성장하는 부모되기’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강의에서는 장애아동의 인지 학습과 문제 행동을 이해하는 방법, 자녀의 사회성 향상 전략, 인지-정서-행동 관계에 기반한 문제 해결, 부모의 스트레스 관리법 등이 포함된다. 강의는 한국아동마인드풀니스 연구소장과 여러 전문 교수들이 맡아, 가정에서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민복기 하남시장애인복지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부모님들이 자녀 양육에 실질적인 도움을 얻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아동 부모들이 겪는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지원하는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하남시장애인복지관은 지역 내 장애인을 위해 다양한 재활 서비스, 문화 프로그램, 취업 연계 및 부모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관련 문의는 전화(☎031-794-2266)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