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퍼니 인사이드] 유한킴벌리, 30년 쌓은 '착한기업' 명성, 고가 생리대·외국주주 고배당에 흔들#1 비난 여론에 저가 제품 내놨지만 정치권서 “문제 본질은 회피” “근거 없는 가격인상 조사해야” #2 12년간 1조 넘는 배당도 도마에 헝가리 킴벌리가 70% 챙겨 지난해 10월 11일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생리대 가격 논란이 불거졌다. 그해 5월 저소득층 여학생들이 생리대를 살 돈이 없어 신발 깔창을 사용한다는 ‘깔창 생리대’ 사례가 보도된v.media.daum.net
생리대는 그렇다쳐도 외국주주 고배당이 왜 논란인지 의문
저쪽 지분이 70%라 70% 주는 건데 어쩌라는 거죠. 누가 대주주한테 지분율보다 적게 먹으라고 설득할 수 있다는 걸까요.
한국 재벌은 보유지분이 낮아도 챙길 것 챙겨가고 일감은 자기 직속자회사로 몰아주기 잘만 하는데 여긴 글케 안 되냐는 건가???
그게 싫으면 아예 금융시장 문을 닫고 중국처럼 (외국계 자본의) 외환 유입유출 통제를 주장하던가
어느 나라나 반외국 정서는 있지만 대놓고 이런걸 문제라고 제기하나 ㅡㅡ
무한정 투자를 받고 싶기만 하고 주는 건 싫은 심보라니... 중국이랑 다를 바가 없네.
힘이 없지만 중국처럼 굴고는 싶고, 괜히 안에서 큰소리 치는 거 보소
어차피 고가생리대로 돈 버는 꿀회사라는데 그렇게 애국하고 싶으면 지분 매입해서 본사지분을 30% 만들어버리시죠 기레기양반.
당신네들 배후에서 광고비 주는 대기업 홍보팀 윗전한테 한번 딜해보시지.
한국 기업 중에 외국주주 비중 안 높은 회사가 어딨는지 참.
재벌 이슈 덮으려고 대놓고 뻔한 언플 수법 또 나오네요.
P.S 외국계기업이 한국에 투자 안 하고 수익금만 빼가는 것 자체가 문제가 아닌 건 아닙니다. 근데 그건 억지부려서 해결되는게 아니죠.
반대로 외국기업 입장에서 한국이 그럴 만한 가치가 있으면 투자하죠. 국내에 R&D센터와 생산시설 투자를 하는 외국계도 제법 있습니다.
엘리베이터 업계라던가 모 펌프회사 등등이 있고 유한킴벌리도 캠페인 통해서 사회공헌 많이 한 편인데요(기레기 본인이 그 이야길 싣고 있죠).
인센티브를 주던가 한국시장이 그럴 가치가 있도록 지원하는 정책으로 해소하고, 또 우리가 그럴 가치가 있는 곳이라 설득을 해야죠.
그게 아니면 정말 드물긴 합니다만 휠라코리아처럼 한국법인이 본사를 인수하는 방법도 불가능하진 않습니다.
그리고 좀 그렇긴 한데 소비자들이 불매운동을 해서 타격을 준 다음 국내 투자를 하도록 요구하는 것도 방법이긴 하죠. 물론 한국시장의 글로벌 포션이 크지 않으니 효과 없을 공산이 높지만요.
기레기만 그런 게 아니라 정치인들 사고방식도 저런 면이 없잖아 있을텐데 걱정이 됩니다.
지들 유리할 때, 필요할 때만 민족주의라니... 중국 하는 짓을 비난하기에 앞서 그게 우리 모습이기도 해서 참 민망하죠
시대가 바뀌어도 이런 미련한 짓거리는 변한 게 없습니다 ㅜㅜ
첫댓글 그러게요 자본주의에서 주주에게 배당하는게 뭐가 문젠지
V미디어는 처음 들어 보는데 미디어 워치같은
유사 언론인가?
기레기들은 물을 정말 잘타네요
엮을 수 없는 걸 엮네 ㅋㅋㅋ
금융에 민족주의 섞는인간 원래 많아요. 핵노답
흠. 내수용과 수출용을 다르게 만드는 건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하네 ??
대신 좋고 나쁘죠..
한국산 생리대는 여성들의 인증을 확실하게 거친 우수 물픔입니다. 워낙 좋아서 비싼거라고 생각하면 편하죠..
가끔씩 느끼는건데 한국사람들의 자본주의에 대한 이해도는 정말 낮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