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계룡,두산,경남 실수요............. | | | 울주군 |
0 | / | 2008.07.24 10:03 |
많은 업체들이 분양광고 하면서 들먹거렸던 광고중 이런 광고 한번쯤 보셨던 기억이 있으리라 생각되어 몇글자 올립니다
고속철도 역세권 개발 , 대우버스 공장 , 무학소주 ,국립대 신설
제반사항에 따른 제가 알고 있는 사항들에 관한 진실만 기재합니다.
1.고속철도 역세권 개발
- 현재 서울~대구 권역까지는 공사 마무리 후 실 운행에 들어감
- 대구~부산권역까지는 공사중이며 마무리는 2011년말 개통예정임
- 역사를 중심으로 물류,생활,쇼핑,주거등을 중심으로 개발
- 실제 역세권을 중심으로 많은 발전이 이루어 지고 공사가 진행되는 기간은
최소 10년이상 소요되며 이것또한 중앙정부+자치단체 세부적인 협력이
이루어져야만 가능한 기대효과이며 서울~울산간 유동인구중 가장많은
이용층은 현대자동차,중공업,온산 석유화학단지를 중심으로 한 업체 관계자
들임을 감안하면 도시 근접성을 따지면 울산공항 이용률에는 변화가 없을것
같습니다.
2.대우버스 공장가동에 따른 관련업체 공단형성
- 대우버스가 울산 언양 길천지방산업 단지내에 들어온것은 울산시민의 한
사람으로 기뻐해야 할 일입니다.
- 실상 내용으로는 매일 아침,저녁으로 부산에서 근로자 통근버스가 10대
정도 부산을 운행합니다 요즘 경기를 봐서는 승용차로 통근하는 사람이
없지요 회사를 마치고 회식을 해도 통근버스 타고 부산 도착해서 하지요
고로 제 생각으로는 언양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큰 도움은 안되지요
- 삼성 SDI통근버스가 부산전지역 운행하는 것을 보면 일맥상통하지요
- 또한 서울지역만 강남,강북 교육차가 있는것은 아니죠 요즘 울산에도
강남강북 말이 솔찮게 언론에서 부추기는데 어느 부모가 자기자식 조금
좋은 지역에서 교육시키고 싶지 않겠어요 실상 언양지역으로 유입되는
인구는 제 생각에 별로 없다 생각됩니다.
3.무학소주,국립대 신설에 따른 인구유입
- 국립대 신설에 따른 신입생 년/1,000명 예상해도 4년/4,000명
- 기숙사 생활 및 상권 좋은 남구,무거동 생활권이 예상됨 학생유입 기간 최소5년 소요
kimhggg | |
어린왕자 |
orion7602 |
끼요 |
강짜 |
강짜 |
부수깨비 |
스노이글 |
감자별 |
|
첫댓글 토지투자시기와 주거지투자시기는 약10년의 차이를 두는데....성급해도 안되지만 느긋해도 안되는 어려운결정입니다.
울산 서부권 부럽죠~~~그죠~~^^
아주 부러워요 얼마나 내리꼴아 박고 있는지 부러워 죽겠어요 괜시리 마이너스가 아니지라 현진아져씨네요 좋겠어요 거기도 투자손이 많아서 한5분에 1이 입주하면 다행이니까 거기서 짱먹으면 되겠네요 ㅋㅋㅋ
성인백서님... 야정님 댓글의 의미가 무엇인지요. 비꼬는 글로 이해되기에 1차 경고하니 이해 바랍니다. [성인백서: 아주 부러워요 얼마나 내리꼴아 박고 있는지 부러워 죽겠어요 괜시리 마이너스가 아니지라 현진아져씨네요 좋겠어요 거기도 투자손이 많아서 한5분에 1이 입주하면 다행이니까 거기서 짱먹으면 되겠네요 ㅋㅋㅋ]
탈퇴시키는게 가할줄로 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