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SC직군,,쇼룸코디네이터라고 하던데,,사실 제가 볼때는
너무 영업직 같더군요.. 디자인계열 취업하기 힘들고 해서
넣었는데, 사실 이걸 해서 나중에 디자인을 할 수도 없을꺼 같고...
막상합격한 분들 보면 디자인계열 진짜 거의 없더라구요.
고민입니다. 일하면서 하반기때 다른데 넣으려고 해도 일정도 엄청 빡빡하더군요.
연봉 문제가 아니라, 나중에 성과도 적으면 스트레스 너무 받을꺼 같습니다.
하반기때 다른쪽에 지원하려고 해도 9시반출근에 8시반 퇴근..
엄청 피곤할꺼 같구요.
이쪽 분야에 대해 아시는 분이나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조언부탁드립니다.
첫댓글 저도 이번에 한샘SC에 지원하고 합격했었는데, 입사포기했어요;) 요즘 경기도 너무 어렵고 영업직이 저한테 맞지 않을까 하고 생각하고 처음엔 지원했었는데 저도 정말 어쩌면 나중에라도 디자인쪽 일을 못하게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고민끝에 입사포기하고 좀 더 시간을 두기로 했어요 ㅠ_ㅠ 신체검사하고 회식하는 날 다녀오셨어요?
쪽지 보냈습니다.. 아무래도 제가 가지고 있는 고민사항과 비슷하신 분 같아서..ㅎㅎ
대부분 디자인 안합니다~
Laurenys 님께는 전에도 도움 많이 받았어서 감사 드렸는데.. 요새 디자인 전공한 애들이 대부분 디자인 안한다는 말씀이신거죠??ㅠㅜ 꿈을 가지고 있는거랑 펼치는거랑은 너무 틀리고 힘드네요...
기회는 준비된 자에게 온다고 합니다. sc직군으로 업무를 보다 다른 직종으로 로테이션을 할수 있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sc업부를 보면서 실적을 쌓아가며 다른직군으로 옮기는 기회를 가지는 것이 다시 취업 준비를 하며 시간을 보내는 것보다 효율성에서 본다면 sc업무를 보면서 기회를 노려보는 것이 낳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기회의 문이 좁다는 것 뿐이지 없는 것은 아닙니다. 다시 취업 준비를 하면서 기회를 갖는 열정으로 sc업무에 임한다면 오히려 더 많은 기회가 오리라 생각합니다.
그런가요.. 정말 합격자분들 대부분이 제가 봤을 땐 영업을 하고 싶어서 오신 분들이시긴 했는데... 꿈을 가지고 임한다면 되겠죠?? 살기 힘든세상이라..ㅎㅎ
실적에 대한 스트레스도 필드영업이 아닌 이상 매장영업직은 (적어도 제 매장 영업경험으로는) 비교적 많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실적에 대한 인센티브제이기 때문에 더욱이 고정급이 아니여서 실적에 대한 압박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디자인 관련은 자세히는 모르겠으나 영업계통쪽의 시각에서 바라본다면 제 생각에는 개인 열정, 뚜렷한 프로 의식만 가지고 계신다면 걱정없으리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