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 프로필 이미지
행복재테크[ 3년 안에 부자되기 ]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신간/추천도서 독후감 써라. 써라. 그리고 또 써라...(feat. 글쓰기의 비밀) by 느루
느루79 추천 0 조회 220 20.08.08 11:31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0.08.08 16:09

    첫댓글 느루님, 글을 우째 이케 잘 써요? ㅎㅎ
    저는 요즘 많이 늦은 블로그를 시작하야, 양보다 질 좋은 글을 써야 한다는 압박감에 시달려요. ㅠ

  • 작성자 20.08.08 16:17

    행바님^^ 늦지 않으셨어요~ 지금부터 꾸준하게 하시면 금방 늘수 있으세요. 뭐 금방 안늘면 천천히 늘려가면 되죠. 압박감 느끼시면 글쓰는 것 자체가 스트레스가 되니 편안하게 써보세요. 바로 포스팅하기 보다는 손으로 노트에 다양한 주제로 끄적끄적 해보시길 추천드려요. 저는 그중에 연관되거나 하는 내용 두어개를 연결해서 쓰곤 한답니다. ^^

  • 20.08.08 16:36

    @느루79 ㅎㅎ 느루님,
    조언 감사해요~! ^^

  • 20.08.09 06:47

    좋은글 감사해요~ 그동안 잘쓰지 못할바에 안쓰겠다는 생각이 강했던것 같아요. 느루님 말씀에 용기얻어 저도 끄적이는것부터 시작해봐야겠어요^^

  • 20.08.13 13:23

    닥치고 쓰라는 말! 좋습니다.
    애들도 좀 시켜야겠어요♡

  • 작성자 20.08.13 13:39

    애들 시키지 마요.^^ 스스로 필요에 의해 해야지 시키는건 오히려 글쓰기 자체를 싫어하게 만들수... 뭐든 부모가 강제로 시키는건 오히려 그것과 멀어지게 만들더라구요. 차라리 엄마가 하는 모습 자연스레 보여줘요. 그것 보고 본인이 좋아보이고 필요하면 시작하게... 그때 방법적인 것을 물어보면 조언해주는게 좋다고 생각해요.

  • 20.08.13 15:23

    @느루79 넵^-^ 블로그부터 열심히 써야겠어요.~

  • 20.08.15 17:25

    열심히 글쓰기 해야겠어요 노트나 메모지를 가지고 다녀야좋을듯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