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NPCs 원문보기 글쓴이: 애쉬메이커
Lord of Blades, A sneak peak at Eberron’s Metal Messiah
멋진 타이틀이죠? 던젼 매거진에 실린 그의 스팩을 번역해 보았습니다.
이렇게 생겼어요 <클릭!
신비에 쌓여있는 수수께끼의 로드 오브 블레이드, 그 존재 자체가 가까운 미래에 에버론의 모든 ‘살아있는’ 종족들에게 큰 위협이 될 것이 분명한 그의 실체에 대해서는 전해져 내려오는 이야기외엔 별로 알려져 있지 않다. 강력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워포지드인 로드 오브 블레이드는 현재는 한탄의대지(Mournland)로 알려져있는 옛 싸이어(Cyre)의 폐허 속에서 워포지드 추종자들을 모으고 제국을 건설하고 있다. 그의 집단은 다른 종족들 속에서 살아가고 있는 다른 워포지드들을 각성시키는 하나의 표지로서 떠오르고 있다.
어떤 이는 로드 오브 블레이드를 위대한 철학자이자 설교사라고 하고 또 어떤 이는 그를 코바이어(Khorvaire)를 현재 지배하고 있는 ‘살아 있는’ 약한 종족들을 쓸어버리고자 하는 힘에 도취된 장군이자 자칭 예언가라고 표현한다. 그의 숨겨진 집단은 군사 독재를 이상으로 하는 신정에 가깝게 가는 것을 목표로 엄격하게 군대조직화 되어 있다. 로드 오브 블레이드는 그의 추종자에게 곧 신이자 왕인 것이다. 그의 진영 안에서 로드 오브 블레이드의 말은 곧 법이며, 그에게 거스르는 워포지드는 즉시 ‘파괴’된다. (북조선 인민 공화국 만세!)
로드 오브 블레이드가 어디에서 온 것일까? 어떤 이야기는 그가 라스트 워에서 싸이어의 워포지드 군대를 이끄는 위치였다고 말하지만, 반면 로드 오브 블레이드는 카니쓰의 공장이 쓰론홀드 조약으로 정지되기 직전에 만들어진 최신형 워포지드라는 이야기도 있다. 그 외에도 믿기 힘든 가설이지만, 싸이어의 멸망을 불러 온 것이 로드 오브 블레이드 자신이며, 그는 그 재앙을 전 세계에 재현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는 이야기도 있다. 진실이 어떻건간에, 로드 오브 블레이드는 ‘기계(Construct)’로서의 자아를 ‘생물체(Living)’로서의 자아보다 중시 여기는 일부 워포지드들 사이에서 “메시아”로서 급격히 부상하고 있다. 하지만, 대다수의 워포지드들은 로드 오브 블레이드를 그들을 미혹시키는 가짜 예언자로 여기고 있으며, 심지어 그를 파괴시켜야할 혐오스러운 불량품으로까지 생각하고 있다.
로드 오브 블레이드는 작지만 그에게 헌신적이고 광신적인 워포지드의 무리를 진영안에 데리고 있다. 그는 워포지드들이 세계를 검(Blade)과 피로 이어받는 종말론적 미래를 설교하고 있으며, 그의 가장 신뢰하는 추종자들, 그의 부관들과 사도들은 로드 오브 블레이드로부터 직접 이름을 부여받으며 무리내에서 지도적인 위치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이름들은 곧, 세이버, 팔치온, 시미터-와 같은 검(Blade)의 이름이 된다. 그들은 로드 오브 블레이드의 모든 말과 설교 하나하나에 귀를 기울이며, 그의 선언과 예언들을 헌신적으로 외우고 있다.
전투에서 로드 오브 블레이드에 대적할만한 존재는 거의 없다. 보통 모험자들은 로드 오브 블레이드를 직접적으로 만나기 위해 그의 추종자와 부관들을 모두 ‘만나야’ 할 것이고 이것은 곧 죽음을 의미하는 것이 될 것이다. 그의 날카롭고 치명적인 많은 검들(Blades)은 마치 갑옷처럼 그를 둘러싸고 그가 전투로 뛰어들떄 강철과 피의 회오리바람을 일으킨다. 많은 사람들이 그가 한탄의대지에서 세를 넓히지 못하는 이유는 단지 아직까지 그의 군대가 너무 작기 때문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물론 비교적 작지만 상당 수의 워포지드들이 그의 가르침에 이끌리고 있지만, 아직도 이런 광신도들이 모두 그의 밑으로 도착한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소문에 의하면, 로드 오브 블레이드는 워포지드 생산 공장을 재수복하고 워포지드의 생산의 비밀을 재발견했다고는 하지만 현재까지의 상황으로 보건데 워포지드의 대량생산은 일어나지 않고 있고 그가 완벽히 그 기술을 마스터한 것은 아닌 것이 확실하다.
한편 로드 오브 블레이드의 수하들은 카르나쓰(Karrnath)와 쓰레인(Thrane)의 전초기지들을 습격하여 워포지드 노예들을 해방시키는가 하면, 카니쓰의 요새들을 습격하여 워포지드를 생산하는 정보를 탐색하고 있다. 또한 저 젠드릭(Xen’drik)으로부터 현대의 워포지드와 관련있는 아티팩트를 수색하는 일도 계속하고 있다.(Foggoten Forge 연결시나리오) 그의 추종자들은 목적을 위해 죽는 것에 전혀 주저하지 않으며, 로드 오브 블레이드가 모든 ‘살아있는’ 종족을 몰아낼 ‘최후의 전쟁’에서 그들을 다시 수리하고 일으켜세울 것을 굳게 믿고 있다.
로드 오브 블레이드, 그의 스팩!
The Lord of Blades, Warforged(Male Personality) 파이터2 / 아티피셔5 / 워포지드 저거노트 5 ; CR12 ; 미디움 컨스트럭트(리빙 컨스트럭트)
HD 1d10+6 + 5d6+15 + 5d12+15 (HP121) 우선권 +1 속도 20ft(6m)
AC 24, 터치12, 불시22 BAB+8/+3 잡기+12 가치관: 로우풀 이블
Str18 Dex15 Con16 Int14 Wis11 Cha16
체질내성+11 회피내성+4 의지내성+5
스킬 : 집중+8, 크래프트(아머스미싱)+12, 크래프트(웨폰스미싱)+12, 장치 해제+7, 위협+13, 점푸+19, 지식(아카나)+7, 탐색+7, 주문학+9(스크롤엔+11), 마법 장치 사용+8(원드러스 아이템은+10, 스크롤은+12)
재주 : 아다만틴 바디, 포션 제조, 클리브(절단), 크래프트 매직 암 앤 아머, 크래프트 원들ㅓ스 아이템, 익조틱 웨폰 프로피션시(투-블레이디드 소드), 그레이트 클리브(대절단), 그레이터 파워풀 챠지, 임프루브드 불-러쉬, 리전더리 아티산, 파워 어택, 파워풀 챠지, 스크롤 제작, 투-웨폰 파이팅.
언어: 공통어, 드워프어, 거인족어
아티피셔 인퓨전 : 1Lv 하루 4개, 2Lv 하루 4개, 3Lv 하루 1개.
공격 +12 근접 때리기(1d4+4) 혹은 +13 근접(1d8+5/17-20, +1 킨 아다만틴 투-블레이디드 소드) 혹은 +12 장거리(1d8+5 & 특수/x3, 마스터워크 롱보우 & +1 베인 애로우)
풀 어택 +12/+7 때리기(1d4+4) 혹은 +11/+6 근접(1d8+5/17-20, +1 킨 아다만틴 투-블레이디드 소드) & +11 근접(1d8+3/17-20, +1 킨 아다만틴 투-블레이디드 소드 반대쪽 날) 혹은 +12/+7 장거리(1d8+5 & 특수/x3, 마스터워크 롱보우 & +1 베인 애로우)
특수공격능력 : 아머 블레이드(Ex) ; 로드 오브 블레이드의 몸은 +1 휴먼 베인 아다만틴 블레이드로 덮혀 있다. 이것은 상대가 잡혔을 때 1d8+1 베는 데미지(인간에겐추가로 2d6+2)를 자동으로 입게 된다. 아머 블레이드는 벗을수 없지만, 다른 무기에 영향을 주는 주문등의 효과를 받을 수 있다. (보통 워포지드 저거노트는 아다만틴 아머 스파이크를 달지만, 로드 오브 블레이드는 자신만의 독특한 검을 달고 있다)
아티피셔 인퓨전 ; 아티피셔가 쓰는 기술. 마법사의 마법과 같은 구조이지만, 아티피셔의 인퓨전은 버핑계열이며 물체를 대상으로 사용하여야한다.
챠지 보너스(Ex) – 로드 오브 블레이드는 챠지를 할 때 추가로 +2의 명중 보너스를 받는다(곧, 총 +4). –저거노트 직업 능력
익스텐디드 챠지(Ex) – 로드 오브 블레이드의 이동속도는 챠지를 할 때 25feet로 증가한다. –저거노트 직업 능력
슈페리어 불 러쉬(Ex) – 로드 오브 블레이드는 불러쉬를 하거나 불러쉬를 막거나 문을 박살내거나 할때의 힘체크에 +5를 받는다. 추가로 로드 오브 블레이드가 불러쉬를 성공했을 때 상대는 자동으로 1d8+5의 피해를 받으며(몸에 달린 +1 휴먼 베인 아머 블레이드, 인간에겐 추가2d6+2), 만약 챠지의 일환으로 불러쉬를 했을때는 그레이터 파워풀 챠지 재주의 영향으로 또 추가로 2d6의 피해를 입힌다. (각각 저거노트&아티피셔 직업능력들) : 불-러쉬는 몸으로 들이받아서 밀어내는 걸 말합니다. –저거노트 직업능력
특수방어능력 : 컨스트럭트 퍼펙션(Ex) – 논리설(가상피해), 크리티컬(&스닉어택)에 면역. 정신계(현혹, 포박, 판타즈말, 패턴, 사기) 효과에 면역. 즉사 효과, 네크로맨시 효과, 능력치 데미지 및 능력치 드레인에 면역. –저거노트 직업 능력
데미지 리덕션 2/ 아다만틴 -아다만틴 바디 재주
불 저항 10 –마법갑주
크래프트 호문클루스(Ex) - 로드 오브 블레이드는 크레프트 컨스트럭트 재주를 가진것처럼 호문클루스를 만들 수 있으며 또한 이미 만들어진 호문클루스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생략;) – 아티피셔 능력
크래프트 리저브 – 마법 아이템을 만들 때 드는 XP소모를 위해 따로 XP풀을 가지고 있음, 디스에이블 트랩 –도적의 함정 탐색& 해체 능력과 동일~ 아티피셔 능력.
힐링 면역 - 힐링 및 먹는 효과(영웅들의 향연)에 면역
아이템 제작(Ex) & 리테인 에센스(Su) : 아이템 제작에 필요한 선결 마법이 없어도 스킬 체크로 떄울 수 있는 능력과 아이템을 부셔서 XP를 모아뒀다가 차후에 사용하는 아티피셔 능력.
리빙 컨스트럭트 – 독, 잠재움, 마비, 질병, 메스꺼움, 피로, 에너지 드레인 면역. 자연적 치료는 X, 수리로 가능. HP가 –일때도 더 이상 자동으로 HP가 깍이지 않음. –워포지드 기본 스탯
리저브드 : 협잡(블러프), 교섭(디플로머시), 정보 수집 및 센스 모티브 체크에 -5 -저거노트 직업 페널티
소지품 : +4 컴포지트 아다만틴 플레이팅 오브 파이어 레지스턴스, +1 휴먼 베인 아다만틴 아머 블레이드(워포지드의 외부 바디를 뜻합니다)
+1 킨/+1킨 아다만틴 투-블레이디드 소드
마스터워크 콤포지트 롱보(+4Str)
+1엘프 베인 애로우 x6
+1드워프 베인 애로우 x6
+1노움 베인 애로우 x6
+1하플링 베인 애로우 x6
+1휴먼 베인 애로우 x6
엠비디드 완드 오브 매직 미사일(7th캐스터-한번에 4발나감, 30회충전)
점핑 향상의 반지
리페어 시리어스 데미지 오일(워포지드, 기계류 3d8+5회복)
불저항 오일
미네랄 고약 3 병(아머 인첸트먼트 주문 시약)
다아몬드 가루 주머니(스톤 컨스트럭트 주문 시약)
전술과 동맹
제대로 갑옷을 입지 않은 적에 대해서는 로드 오브 블레이드는 파워 어택을 사용하여 명중에 -4를 받고 피해에 +4를 받는다.
로드 오브 블레이드는 챠지와 불-러쉬를 하는 것을 즐기며 장거리 전투는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그의 마스터워크 콤포짓 롱보는 필요할때까지 그의 워포지드 부하가 들고 다니게 한다.(전투에서 부하는 항상 롱보를 넘길수 있도록 레디 액션을 유지하고 있다)
그의 롱보가 사용이 불가능할 때 그는 그에게 부착된 매직 미사일 완드를 사용하여 멀리 떨어진 적을 마무리하는데 사용하지만, 완드를 쓰기 위해서는 마법 물품 사용 스킬 DC20에 성공해야한다.
로드 오브 블레이드는 대부분 광신적인 워포지드들에게 둘러쌓여 있지만, 그 외에도 특히 힐트(검손잡이)와 폼멜(검자루끝)이라고 이름붙인 그가 만든 기계 호문클루스 페어의 서포트를 선호한다. 스몰 사이즈로 개조되거 경화 가죽갑옷도 붙인 이 둘은 언제나 로드 오브 블레이드와 함께 있으며 그들의 주인의 적을 포위하거나 하는 등으로 전투에서 주인을 돕는다. 그들은 모빌리티 재주를 가지고 기회공격에 대항하여 전술적인 이동을 하며, 만약 호문클루스가 파괴되면 로드 오브 블레이드는 곧바로 각각 2d10의 데미지를 입는다. 로드 오브 블레이드가 죽으면, 두 호문클루스는 즉시 재가 되어 사라지고 갑옷과 아뮬렛만을 남길 것이다.
전투 전에 충분한 시간이 주어지면 로드 오브 블레이드는 다음 인퓨전(아티피셔매직)을 그에게 건다.
1. 아머 인첸트먼트 (시전시간 1분, 50분동안 전기저항 10을 부여)
2. 스톤 컨스트럭트 (시전시간 1라운드, 50분동안 데미지 리덕션 10/아다만틴 부여, 총 50점 데미지 막고 사라짐)
3. 불스 스트랭쓰 (힘 +4, 5분동안)
4. 실드 오브 페이쓰(+2 디플렉션 보너스 AC, 5분지속)
시간이 더 남는다면, 그는 그의 두 호문클루스 힐트와 폼멜에게도 다음 인퓨전을 걸어준다.
1. 실드 오브 페이쓰(상동)
2. 캣츠 그레이스 (+4 덱스, 5분지속)
그는 1레벨 인퓨전 슬롯은 리페어 라이트 데미지 시전으로 전투 후 그나 그의 부하들을 치료하기 위해 남겨둔다.
로드 오브 블레이드와 그의 호문클루스가 함꼐 전투에 참가하면 그 전투의 난이도는 EL13이 된다. 물론 그 자신만큼 강력하진 않더라도 로드 오브 블레이드는 항상 그의 추종자 워포지드들에 둘러 쌓여 있을 것이다.
힐트와 폼멜(어드밴스드 호문클루스); CR 6; 스몰 컨스트럭트
HD 10d10+10 ; HP 각각 65 ; 우선권+1 ; 속도 15ft, 날기40ft(good)
AC 17, 터치12, 불시15 ; BAB+5 ; 잡기+0
공격 +7 근접 물기(1d6+1&독)
독(Ex) 체질내성DC17, 1분동안 잠들기/5d6분 동안 더 잠들기
다크비젼60ft. 로우-라이트 비젼 ; 체질+3/회피+6/의지+4
Str12 Dex13 Con – Int10 Wis12 Cha7
스킬 : 숨기+15, 듣기+9, 스팟+9
재주 : 아머 프로피션시(라이트) , 닷지, 라이트닝 리플렉스, 모빌리티
소지품 : +1 경화 가죽 압옷, 아뮬렛 오브 네츄럴 아머+1
컨스트럭트 : 독, 잠재움, 마비, 스턴, 질병, 즉사 효과, 네크로맨시 효과, 정신계 효과 및 체질 내성이 필요한 모든 효과(물체에게 통하는 건 제외)에 면역. 크리티컬, 논리설, 능력치 데미지&드레인, 피로, 에너지 드래인에 면역. 자연적 회복은 안되지만 수리는 가능.
첫댓글 참고로 애쉬메이커는 본인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