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9.1 하브루타 목장(가정) 예배 질문지
주제: 환란을 당하나 담대하라 (요 16:25-33)
찬송가 412장 내 영혼의 그윽히 깊은 데서
결단 찬양: 담대하라 + 내가 믿고 또 의지함은
1. 사실 질문 (본문 내용)
(1) 우리가 예수님이 이름으로 구할 때 응답을 받을 수 있습니다. (24,26절)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27절)
(2) 주님은 아버지에게서 왔고 다시 아버지께로 가신다고 합니다(28절). 제자들은 이를 믿느다고 대답합니다. (30절)
이 때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어떤 질문을 하시나요? (31절)
(3) 예수님은 십자가의 길을 가야 하기에 제자들과 이별을 말씀하시며 어떻게 제자들을 위로하고 계시나요? (32절)
(4) 예수님이 제자들의 믿음을 확인하시고(31절),
아버지가 나와 함께 하신다고 제자들을 위로하시는 예수님의 의도는 무엇인가요? (33절 상)
(5) 환란을 당할 때 우리가 어떻게 담대할 수 있나요? (33절 하)
(6) 나의 질문: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2. 상상 질문 (심화)
(1) 혼자라고 느끼는 사람이 내 주변에 있다면, 내가 어떻게 위로할 수 있을까요?
(2) 세상에서 겁과 두려움이 없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왜 그렇게 겁과 두려움이 없을까요?
(3) 나의 질문: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3. 적용 질문 (실천)
(1) 우리의 믿음이 내 마음의 평안으로 어떻게 연결될 수 있을까요? 그 과정에서 어떤 어려움이 있을까요?
(2) 우리가 당하는 환란이 우리에게 두려움을 줍니다. 주님은 담대하라 말씀합니다.
나는 환란 앞에서 어떻게 담대하게 맞서고 견디고 싸우고 있나요?
(3) 나의 질문: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4. 메타 질문 (통합)
(1) 환란을 어떻게 다루면 우리가 삶에서 더 평안을 누릴 수 있게 될까요?
(2) 나의 질문: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통성기도 제목*
1. 세상을 이기신 주여, 주를 의지하고 담대하게 믿음으로 승리하게 하옵소서.
2. 자녀들의 세대에 믿음이 전수되게 하시고, 교회에 부흥을 주옵소서.
3. 어둠 속에 빛이 되신 주여, 하연이의 잠자는 의식에 '빛이 있으라' 말씀하여 주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