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엑셀문서 작성방법
1. 문서 작성 하기
바탕화면에서 엑셀에 문서 작성 작성한다
2. 문서 저장 하기
- 완료된 문서를 처음 저장하고자 할때에는 화면 좌측 파일 항목을 눌러 다른이름으로 저장하기를 눌러 저장하고자하는 제목을 기록하고 위치 바탕화면 또는 하고자하는 폴더에 저장한다
- 저장된 문서를 수정 한후 저장할때에는 좌측 3번째 줄 3번째 파일을 누르면 저장된다
3. 폴더 만들기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측을 클릭하면 새폴더를 누르면 폴더가 생기고 폴더 이름을 바꾸고자 할때에는 폴더에서 마우스 우측을 클릭하면 이름 바꾸기에서 자판 한글 영어에서 한글로 바꾸어 저장한다
4. 표 만들기
- 위 메뉴 줄에서 원하는 만큼의 줄(밑으로) 칸(옆으로)을 마우스를 이용하여 만든다
5. 칸 줄이기
- 원하는 줄을 줄이고자 할 때, 원하는 만큼(세로 1,2,3,4, 가로 A,B,C,D) 블록을 만들고 마우스로 줄에 대고 원하는 만큼 이동 시킨다
6. 칸 합치기
- 칸을 합치고자 원하는 칸만큼 셀 지정하여 메뉴줄 홈에서 병합하기 누른다
7. 칸 나누기
- 칸을 나누고자 하는 원하는 칸을 지정하여 사용하고 칸을 줄이거나 병합한다
8. 표 테두리 설정
- 원하는 칸 만큼 셀을 지정하여 마우스 우측을 누르고 셀서식에서 테두리 지정하고 테두리와 안쪽 선을 선택한다
9. 여백(좌 우측 공간) 주기
- 메뉴 윗줄 페에지 메뉴아웃에서 맞춘다
10. 문서 잠금설정
- 작성한 문서를 보안이 필요할 때 맨 윗줄 파일을 누르고 정보에서 통합문서보호 눌러 비밀번호를 입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