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는 운영 비용절감 및 이용자 교통비용 절감을 위해서 무인화 해야 한다.
개인적 질문내용... 근데 답변이 이상하네 국토부 수준이 참 떨어지는 답변에
박수 박수 박수 박수 박수
GTX는 지하에서 고속으로 운행한다.
그럼 지상에서 운행하는 것보다 극심한 우울증 때문에 자살한 사건이 있다.
사고 겪은 지하철 운전자, 공황장애 등에 시달려
https://www.nocutnews.co.kr/news/511140
또한 GTX 무인화 하면 사람이 없다고 해서 걱정인 사람들이 있다.
그 문제 해결 방법은 안전요원 탑승 및 간단하게 수동조작을 해서 문제해결 할 수 있는 정도 교육을 하면 된다.
그럼 GTX 운전하는 비용을 절감하면... GTX 탑승하는 일반시민들에게 혜택을 가질 수 있다. 중요한 것은 구시대적 마인드 GTX 사람이 있어야 한다.
그럼... 무인택배, 무인드론, 무인항공, 무인시스템 왜 하는 것인가? 구간 마다.. 다른 회사가 있고, 운행주체가 다르기 때문에 무인화 못한다.
그럼 GTX는 쓰레기 구시대 고비용 산업인 것이다. 전파방해도 없고 지하에서 무인화 안전장치 설치하면 되는 것을 못한다. 사람이 있어야 한다. 하는 사람들이 있으면 해고해라. 그 마인드라면.. 인천지하철2호선, 김포경전철, 대구 도시철도 3호서 무인화, 왜 하는 것인가?
또한 프랑스 무인화 따른 효과 [한국교통연구원] 도시철도 무인화 관련 전문가 세미나 - 파리1호선 기존 유인전철 무인화 사례
https://cafe.daum.net/kicha/ANo/22931?q=%EB%AC%B4%EC%9D%B8%ED%99%94%20%EC%A0%84%EC%B2%A0
그 만큼 GTX 무인화 시스템 구축해야 한다.
만약에 GTX운영방식이 무인화 시스템으로 구축되지 않으면 이용자들 교통비용 증가하기 때문에... 무인화 시스템 선택이 아니고 현실이다. 다시말하겠으나? 안전 그럼 안전요원 탑승하면 문제해결... 기본적 조작 및 기본적 수동운전은 20~30하면되면 문제해결... 그럼 무인화 시스템 반대하면.. 생각하는 마인드가... 나라를 망하게 하고 싶어하는 쓰레기 집단이라고 보면 된다.
개인적 질문내용... 근데 답변이 이상하네 국토부 수준이 참 떨어지는 답변에
박수 박수 박수 박수 박수
처리기관국토교통부 (국토교통부 철도국 수도권광역급행철도과)처리기관
접수번호2AA-2105-0641225
접수일2021-05-17 16:32:35
담당자(연락처)차동욱 (044-201-4640)
처리예정일2021-05-26 23:59:59
1. 안녕하십니까. 평소 국토교통 업무에 관심을 가져주신 점 감사드리며, 선생님께서 국민신문고를 통해 우리 부에 질의하신 사항에 대하여 답변드립니다.
2. 선생님께서 질의하신 요지는 아래와 같은 것으로 판단됩니다.( 무능한 국토부 공무원
생각이 없는 것 같다. 국민신문고 의견내용을 읽고 답변 한 것인가? 뭐 수준 미달 공무원 답변 클라스 박수 중)
ㅇ 서부권 광역급행철도를 수도권의 서부지역(인천시 또는 김포시 등)에서 서울 등 지역까지 직결해 줄 것을 요청 ( 운영업체 이야기 했는 데 이상한 답변 )
3. 선생님께서 질의하신 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ㅇ 우리부는 「철도의 건설 및 철도시설 유지관리에 관한 법률」제4조의 규정에 따라 국가의 효율적인 철도망을 구축하기 위해 10년 단위의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을 수립하고 있으며,
- 이에 따라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16∼'25)" 시행 이후 여건 변화 분석, 신규 철도사업 반영 등을 위해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21∼'30)"을 수립 중에 있습니다.
- 이 과정에서 서부권 광역급행철도는 노선 신설에 대한 사업비ㆍ수요 등 경제성, 기존 철도노선에 미치는 영향 및 수도권과 지방간 균형투자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서 안을 만들었으며, 향후 관계기관 협의, 의견 수렴 등을 거쳐 최종적으로 확정할 계획입니다.
4. 답변내용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 경우 우리부 수도권광역급행철도과(차동욱 주무관 ☎ 044-201-3969)로 문의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