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가 때아닌 ‘학폭(학교폭력) 논란’으로 시끄럽다. 아들의 학폭 사실이 드러나 낙마한 정순신 전 국가수사본부장에 대한 더불어민주당의 공격이 당사자의 사퇴(2월 25일) 이후에도 계속되자, 국민의힘이 안민석·정청래 (민주당) 자녀의 학폭문제로 역공에 나서면서다.
장예찬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은 6일 “안민석의 아들로부터 학폭을 당했다는 피해자의 호소문을 접했다”며 “2012년 피해자가 고2 때 안 의원의 아들로부터 지속적인 괴롭힘을 당했다고 호소하는 글”이라고 소개했다.
장 최고위원이 언급한 글은 2020년 온라인 한 커뮤니티에 처음 올라왔던 글로, 당시에는 큰 주목을 받지 못했다. 그러나 지난 5일 국민의힘이 학교폭력 대책 관련 당·정협의회를 진행한 뒤, 한 제보자가 당 지도부에 해당 내용을 다시 알렸다고 한다.
글에는 데이트 몰카 촬영과 단톡방 조리돌림을 비롯해 안민석의 아들이 교무실에서 욕을 하며 피해자를 괴롭혔다는 등 다소 심각해보이는 내용도 포함돼 있었다.
김미애 원내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안민석은 아들로 오랜 시간 고통받고 있다는 피해자의 마음을 헤아리고 사실관계부터 파악하라”며 “사실이라면 사과를 비롯해 필요한 조치부터 했으면 한다”고 지적했다.
안민석은 “확인 결과 학폭은 없었다”며 의혹을 부인했지만, 국민의힘은 ‘안민석 청문회’를 제안하며 야당이 단독으로 진행 중인 ‘정순신 청문회’에 맞불을 놓았다.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민주당 의원들은 지난 달 정순신 전 본부장에 대한 학폭 청문회를 단독으로 추진했다. 지난달 31일 여당 의원 대부분이 불참한 가운데 첫 청문회가 열렸지만, 정 전 본부장의 불출석을 이유로 오는 14일 다시 열기로 의결한 상태다.
공교롭게도 안민석은 현재 교육위 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장 최고위원은 “안민석 청문회에 아들을 꼭 출석시키기 바란다”며 “민간인이 된 정순신 청문회도 하는데 안민석, 정청래 청문회는 왜 못하냐”고 지적했다.
국민의힘은 야당이 정순신 사태를 끝까지 물고 늘어질 경우 적극적으로 맞대응하겠다는 분위기다. 교육위 소속 여당 의원들은 이미 정순신 사태 당시 함께 논란이 됐던 정청래 (민주당) 아들의 성추행 및 학폭 사건도 다시 들여다보고 있다. 정청래 아들은 2015년 중학생 때 여학생을 성추행하고 음담패설이 담긴 문자를 보내는 등 성희롱을 저질러 법원으로부터 40시간의 성폭력 치료 프로그램 수강 명령까지 받았다.
정청래는 논란을 인정하고 사과했지만, 강제전학 등 후속조치가 미비했다는 문제제기가 나오고 있다. 국회 교육위 소속의 조경태 국민의힘 의원은 이날 통화에서 “청문회를 하려면 공정하게 해야 한다”며 “야당 의원 아들의 학폭 내용은 정 전 본부장 아들의 학폭 사건보다 더 수위가 심각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여야는 앞다투어 학폭 대책을 내놓고 있다. 국민의힘은 5일 당·정협의회에서 학교폭력 가해 기록을 대입 정시 전형에 반영하고, 취업 때까지 기록을 보존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 당 관계자는 “이 방안이 실현되면 정청래와 안민석의 아들은 대입과 취업에도 불이익을 받게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민주당 공천제도TF(태스크포스)도 최근 학폭 관련 유죄 취지의 형사 처벌을 받은 전력이 있는 후보자는 공천에서 원천 배제하는 내용의 공천안을 발표했다.
d811****8분 전
똥 묻은 개가 흙 묻은 개를 보고 짖은 격
sooo****27분 전
그 아비에 그 seki들. 피는 못 속인다. 개가 사람이 될 수는 없듯이.
daeg****41분 전
이게 뭔 경사요?띨어도 먼지하나 없는것 처럼큰소리 쳤는데^꼬라지개값 되겠다^궁금하다^
bang****43분 전
그러게 남을 그리도 못살게 굴엇으면 그에 대한 반작용이 있을거라는것 쯤은 알고 각오하고 있을거니 잘들 조사해서 처리들하소 ~~ 어물정 넘기지 말고~~!!
mbiz****47분 전
개청래가 행태로 보아 짐작이 간다~
mr_m****2시간 전
정청래 아들은 나중에 커서 민주당 공천은 따 놓은 당상이네.중학생때부터 성추행을 하기 시작 했다면 나중에 커서는 뭔짓을 할지 안봐도 비디오. 정청래 안민석 둘다 자기자식 관리도 제대로 못하면서 똥묻은개 겨묻은개 나무란다는 말처럼 남의자식 허물엔 개거품물고 덤벼드네.
seun****2시간 전
정청래,안민석..... 참 얼굴이 두꺼워도 이렇게 두꺼울수가 있나? 설령 다른 사람들은 몰랐다고 하더라도 본인들은 자기 아들 사건(?)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지 않았는가? 그러면서 정순신이 한테 그렇게 발악을 했나?
leeo****2시간 전
학폭 미투 열풍이 불었으면 좋겠다. 이참에 다른 놈들도 조국일가처럼 털어보자. 훨씬 더 지저분한 먼지들 가득할 것이다. 이참에 다 청소해버리자. 억울한 분들 학폭 폭로 계속하십시오.
ong1****2시간 전
안민석이나 멍청래가 정작 지 아들의 학폭을 모르고 있을리가 없는대 공인도 아닌 정순신의 아들을 청문회로 소환하는건 내로남불에다가 완전 코미디 아닌가!
ryun****3시간 전
민주당원인 특별시장, 광역시장, 도지사, 국회의원, 시의원……. 이젠 정청래 아들, 안민석 아들로 내려오면 다음은?
1che****4시간 전
떡민석, 니 아들은 스토킹에 불법촬영에 쌍욕까지 했다고 하는데, 대가리에 피도 마르지 않은 세끼 가 윤지오를 찾아 다닌것 같다. 윤지오 룸싸롱 접대부 출신 사기꾼을 의인이라고 했던 이유는 아무레도 떡민석이가 핌프 아니면 내연남이 아닌지 조심스럽지도 않게 예상해본다.
nj71****6시간 전
정청래, 안민석 청문회는 필수라지라~ 여야 없이 싸그리 다 잡아서 저질 정치인들 다 긁어내자.
kyel****6시간 전
선동선전 전문가들이 내로남불과 주객전도로 국민을 혹세무민하고 있다~~아무 준비도 없이 일본가서 보여 주기식 생쑈를 하고 오지를 않나 아무 책임없다고 포플리즘 법을 만들어 국가 곳간을 거들내려고 하지 않나~세계적으로 보면 선진국에서 후진국으로 된 나라가 한둘이 아닌데 왜 그들 나라가 후진국이 되었는지는 너무나도 명확한데 저 인간들이 하는 짓을 보면 참으로 가증스럽다~!!!
vogo****6시간 전
정순신과는 상관없이 ~~ 민석이는 반드시 국회 밖으로 내쫒아야 할 쓰래기 종자가 맞다........최순실 비자금이 수십조라고 선동질 하며 박근혜 탄핵에 불을 지핀 ~~ 더러운 대가리 아갈머리 기 때문이다....이름만 들어도 토가 콸콸콸 쏟아질 역겨운 종자다.
nole****6시간 전
이 비굴한 인간들아 자식하나 똑바로 교육몾시킨 놈들이 무슨낯으로 국민을 어떻게 하겠다 그아비에 그자식이지 씨는못속인다 알겠나
choi****7시간 전
봉이 정선달 지오 안민돌 가지 가지한다 안민돌은 5선 정선달은 스님들한테 맞아 뒤질뻔하다가 ㅎㅎ 공천 못 받을가 초선 보찢이 방탄하느라 주웃을 깐다 ㅎㅎ 다선이 가오가 있지 초선 보찢이 방탄이나 하고 저게 당이야 당 꼬라지 하고는 저런 인간들이 득시글 거리는 당을 좋아하는 개 돼지들은 모야
mylo****7시간 전
문재인 아들 문준용 고용정보원 취업 의혹도 빨리 재수사 해서... 문재인도 부르고 문준용도 검찰로 불러라.... 또한 성추행 의혹을 받고 자살했다는 전 서울시장 박원순 아들 박주신 신체검사 의혹도 빨리 수사하고.... 전 통일부 장관 이인영 아들 병역변제 의혹도 수사하고.... 추미애 아들 병가 의혹도 빨리 재수사해라....
kevi****9시간 전
입만 열면 조롱하고 가짜뉴스 퍼트리고 믹말하는 두 인간 안민석과 정청래가 왜 조용할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