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기억 속에서 내 인생 중에 가장 기뻤던 일이 무엇인가요? 성취나 획득? 합격이나 선발이나 만남? 어떤 기억이 있든 진짜 기쁨은 내 인생이 끝나는 겁니다. 정확히 말해 그리스도를 만남으로 끝나는 거지요. 사람들은 흔히들 그리스도를 만나 이전과는 다른 이후의 삶을 생각합니다. 그러나 그리스도는 내 인생을 바꾸는 대신 끝내는 분입니다.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 사는 것이라"(갈2:20) 십자가 생활화 외에는 아무 할 말이 없습니다. 이 복을 누리며 살게 하시는 하나님의 은혜와 목사님을 통하여 믿음의 눈을 뜨게 하심을 감사감사드립니다.
첫댓글 기억 속에서 내 인생 중에 가장 기뻤던 일이 무엇인가요? 성취나 획득? 합격이나 선발이나 만남? 어떤 기억이 있든 진짜 기쁨은 내 인생이 끝나는 겁니다. 정확히 말해 그리스도를 만남으로 끝나는 거지요. 사람들은 흔히들 그리스도를 만나 이전과는 다른 이후의 삶을 생각합니다. 그러나 그리스도는 내 인생을 바꾸는 대신 끝내는 분입니다.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 사는 것이라"(갈2:20)
십자가 생활화 외에는 아무 할 말이 없습니다. 이 복을 누리며 살게 하시는 하나님의 은혜와 목사님을 통하여 믿음의 눈을 뜨게 하심을 감사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