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영철·강호순·이영학도 동물학대 전력 "동물 학대 행위 강력 처벌하고 양육막아야"동물 학대 범죄가 흉악범죄의 전조로 알려진 가운데 동물학대범에 대한 처벌이 더욱 강화돼야 한다는 여론이 거세지고 있다.
11일 강원 춘천경찰서에 따르면 강아지 8마리를 입양한 뒤 학대하고 숨지게 한 20대 여성이 전날 구속됐다. 어린 강아지들을 분양받아 발로 차고 던지는 등 잔혹한 방식으로 학대하고 이 과정을 촬영까지 한 여성은 학대 이유에 대해 단순히 재미 때문이었다고 진술했다.
동물 학대는 연쇄살인 등 흉악범죄의 전조라고 전문가들은 진단한다. 처음엔 동물을 향하던 공격성과 폭력 행위가 언제든지 사람을 향할 수도 있다는 것이다.
(중략)
택시 기사와 동거녀를 살해하고 사체를 유기한 혐의로 최근 검찰에 송치된 이기영 역시 과거 고양이를 수영장에 빠뜨려 괴롭히는 영상을 촬영한 사실이 알려진 바 있다. 공개된 영상에서 이기영은 고양이에게 목줄을 채운 뒤 수영장에 빠뜨렸고, 고양이가 발버둥 치며 수영장을 빠져나가려 하자 붙잡아 다시 물에 빠뜨리며 즐거운 듯 웃었다.
오윤성 순천향대 경찰행정학과 교수는 고양이 학대 영상에서 이기영의 사이코패스 성향이 엿보인다고 지적했다. 오 교수는 언론 인터뷰에서 "사이코패스 특징 중 가장 먼저 꼽히는 게 동물 학대"라며 "저렇게 (고양이를 괴롭게) 하면서 웃는 모습이 아주 끔찍하다"고 말했다. 일반적으로 고양이는 물을 싫어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수영장 물에 강제로 빠지면서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았을 것으로 보인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3
444
바늘도둑 소도둑 되기 전에 잡으라고
555 싹부터 좀 없애라고
아무리 말해도 쳐듣질않고 법 강화를 안하지
이 나라 대한민국은 약자들 말 존나 안들어주잖아
죽어 싸패새끼들아
이정도로 증명된거면 동물학대범 존나쎄게 잡아ㅠ 그래야 느그가 좋아하는 사람도 안뒤질거아냐 아 여자는 사람이 아니라 무시하려나?
제발 동물관련 범죄 처벌 강화해 시밯 언제까지 두고볼거야
그니까 동물학대범 다 잡아다 조지라고
씨발
진짜 법 강화해라 이게 사람이 할짓이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