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 2년차 초보입니더 . 2014로드킹 클래식이고 한2주 정도 운행을 안해 충전차 시동을 걸어놓았는데 ..30분 정도 되었을가 엔진소리가 멈추어 내려가보니
1) 시동은 자동으로 꺼지고 .
2) 비상등 점멸중...
3) 불완전연소 발생되었는지 휘발유냄새 엄청나고
4)우측 에어필터하우징 흡입구에서 엔진오일타는것 같은 연기 발생...
5) 엔진과 가까운쪽 머풀러과열 변색되어있고...
6)연기멈추고 에어필터 하우징 열어보니 하우징 내부 하부에와 에어필터 하단부에 엔진오일이 흘러 외부까지 오일이 흘러 내렸습니다
무슨일일까요 ..? 센터는 가보아야 하겠지만 어떤경우에 이런증상이 나오는건지 고수분들께 문의드립니다. 그리고 에어필터쪽은 공기를 흡입하는 장비부인데 어떻게 엔진오일이 그리나올까요? 종전에도 제가 좀 간과하긴했는데 에어필어하단부에 오일이 흐른 흔적이 있었습니다.
오일필하단부와 하우징에 오일누유인지 역류인지...오일이 흘러 있습니다.
첫댓글 부로발 가스 및 오일..입니다.
크게 걱정할것 없는 단순한 기계적 에러..
좀 타시면 정상으루...
오일이 좀 많이 털어지면 센터 가시면 조치해드립니다.
네 감사합니다...
2014년식 로드킹이면
공랭식인가요
공랭식 엔진은 주행하지않고 시동만 걸어놓으면 엔진이 과열되어 그이후로는
상상도 하기싫네요
네 공냉식입니다...잠시 충전한다는게 오버를 해버렸네요...감사합니다.
@화성남자 공랭식 할리는 시동만 걸어놓고는 충전이 안됩니다
충전은 안되고 엔진 과열만되죠
최소 1시간이상 주행하여 충전하던지
아님 충전기를 이용하여 충전하여야 합니다
엔진이 꺼질정도면.정검필요..
그리고 약간의 가스가 발생되는것은
사용에 괜찮다보지만.
오일심하여 흡기구로 인입되 기름분사량과 공기흡입량에
영향을 주어 시동이꺼지는 현상이 발생되면
문제는 엔진 피스톤 오일링구 불량 의심됩니다.
한번쯤 전문가에게 문의해보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에어크리너 탈착하고 청소하고 시동걸어 유지 된다고 해도....
네 그렇지않아도 센터에 함들어가려합니다..조언 감사합니다..
공냉식엔진은 겨울에도 정지상태에서 30분정도 시동걸어 놓으면 엔진이 열받아서 꺼질려고 퉁탕거리는데 요즘날씨에 30분정도 걸어놓았다면 엔진 과열되어 그런거 같습니다 수냉식 엔진같으면 오바이트 한 증상 비숫한거 같습니다
초보다보니 공냉엔진에 대한 무지로 간과햇었습니다...이번 경우로 정확히 알았습니다..감사합니다..
에어클리너 탈거하시고 에어필터를 고정해 주는 볼트(가운데 구멍이 뚫려 있어서 불로바이가스가 나오게 되어있는데 )가 일단 제대로 고정되어있는지 확인해 보시구요. 그다음에 브리더 호수가 반 영구적이어서 고무가 딱딱해지면서 나중에 균열이 발생됩니다. 그러면 블로바이가스가 많이 샙니다. 기존의 브리더 호수를 빼서 금이 가 있으면 다이소에 젤타입 록타이트를 구입해서 브리더호수를 잘 닦고 젤타입 록타이트 바르시고 전기 테이프로 꽉 조이면서 여러번 감으시면 재 사용 가능합니다. 스크리잉이글로 에어필터 교환하신 차량의 경우 브리더호수를 구하기가 어렵습니다. 할코에 문의해도 기약이 없어서 보수해서 사용중입니다.
감사합니다..네 말씀해주신데로 점검하고 살펴보겟습니다..많이 배웁니다....블로바이가스~라는것도..
할리는 시동만 걸어서는 충전 안됍니다 충전하실려면 밧데리 충전기 구입하셔서 충전하세요
에어크리너 쪽으로 넘어오눈 오일은 블로바이가스가 넘어오면서 생기는 일입니다
블로바이사스킷을 구입하셔서 장착하시면 됩니다
그동안 씨텍을 사놓고 충전해왔는데..귀챦아서 공회전 시동을 걸어놓고 자리비운사이 이사태가 되었네요.. 블로바이사스킷도 구매고려하겟습니다..감사합니다..
공냉을.......
3분이상 걸어 놓으면.....
그래서 오일 강제팬을 달기도 하는데 그것도 10분 넘으니 열받습니다.
피스톤.실린더 헤드 손상되기 쉽습니다.
공랭식에대한 무지의 소치엿습니다. 센터입고시 실린더 점검도 해보아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오버히트네요... 예열 적당히 하시고 달려 주셔야 합니다. ㅠㅜ
네...감사합니다....
많은 선배님들 조언 감사합니다...이번에 여러가지 많이 배웠습니다..거듭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