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퍼언더런이라는 것은 말그대로 버퍼의 데이터가 소진되어서 레코더가 데이터의 유입없이 공회전이 되는경우 발생하는 것입니다.
씨디 레코딩을 할때는 우선 입력측이 있어야겠죠. 씨디투씨디라면 씨디롬 드라이브가 입력측이 되는것이고, 하드에서 파일을 레코딩하는 것이라면 하드디스크가 입력측이 되는것입니다.
씨디 레코더는 그렇게 유입되어오는 입력측의 데이터를 일단 버퍼에 담고, 그 버퍼에서 일정한 속도로 데이터를 받아서 레코더가 기록을 하는것입니다.
하지만, 입력측의 데이터 제공속도가 지나치게 낮거나, 데이터버스에서의 어떤 이유에서의 정체가 일어나거나, 데이터 흐름을 관장하게 되는 CPU가 여러작업 등으로 인해 제어가 정상치 못한 경우, 이 레코더에 달려있는 버퍼로 유입되는 데이터 흐름 속도가 레코더에서 기록해나가는 속도보다 낮게 되면, 당연히 버퍼에 저장되는 데이터 크기는 낮아집니다. 급기야는... 버퍼가 아예 비어버리게 되고, 레코더는 정상적인 속도로 레코딩을 할수 없게 되죠.
그런 경우... 말그대로 "뻑"이 나버리게 됩니다.
씨디롬과 씨디라이터가 한 IDE채널로 묶여 있는 경우에 씨디투씨디를 하는 경우에도 이 버퍼언더런이 많이 일어나게 됩니다.
"번 프루프"라는 기술은, 이렇게 버퍼의 데이터 수준을 체크하고 있다가 버퍼언더런이 일어나게 되는 시점이 되면 레코딩을 잠시 중단해 버리는 기술입니다. 이렇게 중단시킨 이후, 다시 정상적인 수준이 되면 레코딩을 재개하는것입니다.
흔히 버퍼언더런을 대비한 방법에 레코더의 버퍼의 크기를 늘이는것도 방법이 될수 있겠지만... 이러한 번프루프와 같은 기술이 좀더 적극적인 방법이라 하겠습니다.
그럼.....
: 에러가 있죠
: 시디 굽는중 딴거하면
: 리소스 부족으로
: 라이팅이 멈추어 시디 버리는...
: 그거 방지기술중하나...
: 리소스를 채크해서 확보하는거하고
: 리소스 없음 멈추었다가 다시하는거 하고(맞나모르것다.)
: 둘중에 하나에 해당되는것 같음.(대충 읽은거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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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drw 사거 싶은데 아직 초짜라서 모르거든여 -_-;
: :
: : 하드용량이 다되서 하드를살까 cdrw를 살까하다가 제하드
: :
: : 모자라는 이유가 lcd랑 fcd이미지때문데 -_-;
: :
: : cdrw사서 씨디로 굽는게 낮겟죠?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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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말이 길었는데 번루프가 먼지좀 갈쳐주셍 ㅜㅜ;
: :
: : 글고 어떤 rw가 조은지도 추천좀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