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년 전라선에서 3연속 사망 사고라는 사건이 있었다.3연속 사망이 뭔소린가 싶은데 말그대로 3연속으로 사망사고가 났다.
2002년 5월 1일 10시 20분, 전라선 여수역에서 출발한 7408 열차그런데 출발 26분 만에 율촌역 건널목을 건너던 이 모 할머니(81세)가 열차에 치여 사망했다. 일단 사고를 수습한 뒤 기관사를 교체하고 열차는 다시 서울로 출발했다.그런데 오후 1시 경, 사고가 또 났다. 삼례역 내 익옥천 철교를 건너가던 강 모 할머니(82세)가 열차에 치어 사망했다. 이때쯤부터 슬슬 기차에 마가 낀 것이 아니냐는 말이 나오기 시작했고, 일부 승객들은 공포에 질린 나머지 익산역에서 중도하차한 다음 환불을 요구했다고 한다.어쨌든 열차는 다시 사고를 수습하고 기관사도 또 바꿔가며 서울로 향했다.그런데 고작 40분 뒤, 함열역을 지나다가 다시 사고가 났다.이번에는 구 모 할아버지(90세)가 유명을 달리했다.
즉 백주대낮에 노인 3명이 각기 다른 세 곳에서 열차 한대에 치여 숨진 것. 결국 열차는 기관사를 또 바꿔서 끝내 서울역에 도착했다.열차는 당초 예정보다 36분이 지연되어 서울역에 도착했는데, 여수에서부터 타고 올라온 승객들은 말할 것도 없고, 중간에 탄 승객들도 나중에 열차가 지연된 이유를 알고는 경악하여 철도청에 항의할 엄두를 내지 못했다고 한다.탑승자의 증언에 따르면, 해당 열차가 서울역에 도착하자마자 철도청 관계자들이 그 앞에서 상을 차리고 고사를 지냈다고 한다.사고원인 조사결과는 사망자들의 과실이 컸다. 피해자들은 신호가 울리는데도 무단으로 철길 건널목을 넘어가려고 했고 특히 세 번째 피해자는 유인 건널목에서 건널목 관리원이 제지하는데도 뿌리치고 넘어갔다가 사고를 당했다.비록 피해자 책임으로 결론나기는 했지만, 철도청은 유족들에게 장례비를 지급했다.
이후 사고가 인터넷에 알려지자 저승사자가 새마을호를 이용했다거나, 기관차에 깃든 원귀가 일부러 그 희생자들을 선로 위로 홀려서 치어죽게 한 것이 아니냐는 등의 이야기가 돌기도 했다.
사고 이후, 7408호 기관차는 지금도 잘 운행 중이다출처 꺼무위키
출처: 도탁스 (DOTAX) 원문보기 글쓴이: 네맞습니다
첫댓글 왜 다 치어죽은 사람들이 노인인지도 생각해볼 만한 부분이죠
처음 사고가 안났으면 열차가 안지나갈 시간이니깐 어르신들이 조금 방심하신서 같아요
첫댓글 왜 다 치어죽은 사람들이 노인인지도 생각해볼 만한 부분이죠
처음 사고가 안났으면 열차가 안지나갈 시간이니깐 어르신들이 조금 방심하신서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