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신도시에서는 강서-청라BRT와 연결되는 도시내 신교통을 운행할 계획이고
그 차량으로 바이모달트램을 선정하였습니다.
현재 차량은 우진산전에서 제작중이고, 시제차량이 지난번 철도물류전 박람회에서 공개되었었지요
한국화이바에서 만든 유로5-CNG 하이브리드를
우진산전에서 유로6-디젤 하이브리드로 개조한 차량입니다.
현재 2016년 초를 목표로 우진산전에서 열심히 개발중인데
이번에 홍보용으로 잠시 청라에 와서 시범운행을 했습니다.
아래는 사진입니다. (인천시 제공)
첫댓글 부디 바이모달트램이 성공적으로 운행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나저나 하이브리드가 아닌 전기로만 가는 바이모달트램이 제작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잘 되어야 할텐데...
이번 바이모달트램 임시넘버 발급처가 청주시장이라니 뜬끔포네요......
오창공장 생산품인가 보네요.
이게 트램인가요? 그냥 보기에는 굴절버스랑 다를게 없어보이는데...
보이지 않는 궤도인 자기장을 이용한 교통수단 입니다.
이번에는 잘되어야 할텐데 ...
최대속도 120정도는 낼 수 있었으면 하네요.
한우진님 사진 감사히 봤습니다. :)
CNG 하이브리드 차량을 디젤로 바꾼이유가 궁금합니다.
단순히 CNG 충전소 부재의 문제인까요?
아마 힘이 달려서일거라고 추측해 봅니다. 이전 모델의 경우 힘부족으로 인하여
- 눈올때 경사를 못올라감 ( BRT도로 이외에 운영하지 않았음.. )
- 스펙상 최고속도 80km로도 잘 운행 못함 ( 쭉뻗은 BRT도로에서 빌빌대는 인상을 줌.. )
고장도 잦았는데... 출력부족으로 인한 기계스트레스라고들 하더라구요. 디젤이 가스에 비해서 힘은 훨씬 좋니 엔진을 바꾸게 되지 않았을까요?
앗 굴절이당 ㅎㅎㅎ 서울특별시에 저차량으로 굴절버스 다시환원 하면 어떨까 합니다.
자동운전 한답시고.. 자석같은거 매립하는데.. 이게 km당 1억정도 들어간다고 하네요.. 자동운전기능 빼버리고 가격을 낮추면 어떨까 싶어요... 문론 자동운전때문에 "트램"타이틀이 붙은거 같긴 하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