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나이 29살입니다.
약 2달전에 시골에 내려와서 부모님밑에서 농업일 배우고 있습니다.
일만 했지 제가 해놓은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알아보니깐 영농후계자라고 있더군요. 혜택이 많은것 같아서 신청을 하려는데요.
1. 4대보험을 들어서 직장에 다녔던 적이 있습니다. 신청 가능한가요?
2. 농업관련된 학력이 전혀 없습니다. 신청 가능한가요?
3. 예전에 고용센터에서 실업급여도 받은적 있으며, 내일배움카드도 신청하여 쓴적이 있습니다. 내일배움카드는 아직도 쓸 수있는 기간이 남았네요.. 이것때문에 신청이 불가능하지 않을까요?
4. 영농후계자같은 농업인으로써 신청을 하면 혜택을 받을수 있는것들좀 알려주세요~
첫댓글 네이버 영농후계자 검색하시면 자세한 설명 많이나와있어요.
제가 알기론 .. 현재 시점에서의 4대 보험여부는 상관이 없고. 신청 시점에서 ... 농사꾼 등록(농업경영체) 등록이 되어 있어야하고, 전입신고는 기본이고, 타직장이나, 사업등록자 같은 게 없어야 가능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영농후계자 신청이 가능한것도 아니구여, 일정조건이 있는데 .. 최소 몇년은 영농을 하고 있었어야 하고 기관의 농업교육도 받아서 .. 점수가 되어야 신청가능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농대, 농고면 가산점은 있지만, 없더라도 신청 안되는건 아니구여. 글고 혜택이라면 .. 상당히 다양하지만 ... 솔직히 얘기해서 ...
내가 가진게 없으면 ... 아무리 영농후계자라고 해도 정부자금 끌어다 쓰기 힘듭니다.
그리고 간혹 상당히 많은 정부자금을 끌어다 쓸수 있는 조건이 된다고 하더라도 ... 기관 직원조차 많이 말립니다.
이유는 ... 말아먹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농사가 ... 벽돌 쌓듯 성과가 나오는 일이 아니고 변수가 워낙 많아서 수십년 농사지은 분들조차 말아드시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영농후계자라는 용어는 농업경영인으로 바뀌어 사용되고 있으며 이런저런 혜택이 많을 것 같지만 현실적으로 4,000만원을 저리로 융자해주는 것 말고는 없다고 보시는게 맞습니다. 농업경영인으로 선정이 되면 4,000만원 융자를 받을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나 무조건 받을 수 있는게 아니고 은행에서 요구하는 자격 조건이 맞아야 융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총각농사꾼 말처럼 내가 가진게 없으면 애로사항이 아주 많습니다. 현재는 그냥주는 것은 없고 융자를 받을 수 있는 자격을 주는 것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