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만나(20250124)
성경 : 레위기11:45
"나는 너희의 하나님이 되려고 너희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낸 여호와라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지어다."
♧. 거룩함이란 하나님의 뜻대로 살아가는 것입니다.
거룩함이란 단순히 외적인 규칙이나 행동을 따르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하나님과의 관계에서 비롯된 내적인 변화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거룩함을 요구하실 때 우리는 그분의 뜻에 따라 우리 내면이 변화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우리의 생각, 말, 행동이 하나님을 닮아가며, 그분을 기쁘시게 하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우리의 삶을 통하여 하나님의 영광이 나타나기 위해서는 우리의 모습에서 하나님 아버지의 성품이 은연중에 느껴져야 합니다. 외양이 아니라 내면이 먼저 변화되어야 합니다.
거룩함을 따르는 삶은 우리의 일상 속에서 실천되어야 합니다. 우리가 만나는 사람들, 우리가 하는 일, 심지어 우리의 생각에서도 하나님의 거룩함이 나타나야 합니다. 성경은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사로 드리라. 이는 너희의 드릴 영적 예배니라.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는 우리가 매일의 삶속에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선택을 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거룩한 백성이 거룩함을 잃고 세상과 동화되어 살아갈 때에 하나님의 징계가 임합니다. 나라에 위기가 찾아왔을 때 문제의 원인을 세상 속에서 찾으려고 해서는 안 됩니다. 하나님의 사람들이 회개하고 하나님께로 돌아와야 합니다. 소돔과 고모라에 의인 열명을 찾지 못해서 심판이 임했습니다. 믿음의 사람들이 세상의 풍조를 따라가지 않고 거룩함을 회복해야 합니다. 세상을 탓하지 말고 내가 먼저 변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깨닫고 거룩한 삶을 살아가시길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