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NkJxu9u1yb0?si=QltpISjh0QQdmIg2
날이 더워서 그런가
전기차 배터리에 의한 화재가 계속 발생하는 듯.
개택중 전기차 운행중이신 분들은
이런 뉴스를 접하다 보면
알게 모르게 심적으로 부담도 되실거고
택시 승객 분들도 예민하게 반응하시는 분들은
전기차 탑승시 멀미증상 때문에
콜 불렀다 전기차가 배정되면 취소하는
케이스도 많다던데, 가뜩이나 이런 전기차 화재
뉴스가 이슈로 떠오르면 탑승기피로
영업에 차질을 빗는게 아닌지~~~~
전기차 중고차 값도 많이 떨어 질 듯.
첫댓글
저는 아주 초창기부터 전기차를 몰기 시작해서 지금 거의 10년쯤 타봤습니다. (당근 영업용은 엘피지이고)
초기에 비해 충전 인프라나 배터리의 용량과 성능이 많이 좋아진것은 사실이지만 아직은 멀었다고 봅니다.
모터구동이 엔진과 미션구동에 비해 탁월한 장점들이 많다는건 비교불가 이지만 문제는 배터리와 충전기.
최소한 계절에 관계없이 완충후 500키로 이상 주행 가능한 배터리가 나오고. 지붕이 있고 편의시설도 갖춘 주유소와 같은 형태의 400키로급 충전소들이 촘촘히 깔려야 그나마 전기차를 탈만해질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최소한 5년 이상은 걸리리라고 봅니다. 저는.
아 화재나 급발진. ㅋㅋ
지금 세번째 전기차를 타고있는데
차를 바꿀때 단 한번도 화재 폭발 급발진.
이런걸 걱정해 본적은 없었고
불만이라면 오직 충전의 불편함.
그리고 추운날 배터리 성능저하의 불편함.
이게 젤 큰 문제입니다.
200km 운행하면
연료비 7000원 정도
이맛에 전기차합니다.
울 와이프는 종합병원의 방문간호팀에서 근무하는데
주로 밀리는길을 저속주행 하다보니 전비가 겁나게 잘나와서 늘 7이상 나옴. ㄷ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