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마곡지구에 연 9조원 매출 중태건설 투자유치성공
기사입력 2013-04-22 15:22
베이징(중국)=이진용 기자]연매출 9조원의 중국 건설업체 중태건설이 마곡지구에 특급호텔을 비롯한 문화관광 복합시설을 건립하겠다고 약속했다.
서울시는 중국을 방문 중인 박원순 서울시장이 22일 오후 베이징 켐핀스키호텔에서 중국 건설업계 18위(2011년 기준)인 중태건설그룹과 ‘마곡지구 내 중국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중태건설그룹은 중국 민영기업 500위 안에 드는 대기업으로 지주회사인 중태투자유한공사와 7개 계열사를 갖고 있으며 핵심계열사인 중태건설집단유한공사는 베이징 근교 랑팡 신도시 개발 사업을 주도하고 있다.
협약을 통해 중태건설은 마곡산업단지 내 상업ㆍ업무지구에 특급호텔, 대규모 관광객 유치를 의미하는 ‘마이스’(MICE) 산업을 위한 국제회의장, 쇼핑센터 등이 갖춰진 문화관광 복합시설 건립을 적극 추진하고 시는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하기로 했다.
박 시장은 직접 “마곡지구는 김포공항에선 2분, 인천공항에서 40분 거리로 중국과 연결돼 동북아 최적의 중심지”라고 홍보했다.
시 마곡사업추진단은 이에 앞서 19일 중국의 상공회의소 기능을 담당하는 중국국제상회를 방문해 중국국제무역촉진위원회에 마곡지구를 홍보하고 회원기업들에도 소개해 달라고 요청했다.시는 앞으로 위원회가 한국에 투자사절단을 파견할 때 마곡지구로의 초청을 제안하는 등 중국기업 투자 유치에 본격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는 또 순방 기간 상하이의 녹지그룹과도 업무 협약을 맺고 서울시내 주요 산업지구에 사업을 유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30422000784&md=20130425004722_AP
박원순, ‘세계 큰손’ 중국 상대로 서울 세일즈 나서
기사입력 2013-04-23 09:45
베이징(중국)=이진용 기자]중국 베이징을 방문하고 있는 박원순 서울시장이 외자유치를 위해 세계 투자 시장의 ‘큰 손’인 중국 현지 기업인들을 상대로 세일즈에 나섰다.
박 시장은 베이징(北京) 방문 이틀째인 지난 22일 시내 캠핀스키 호텔에서 기업과 투자자 200여 명을 초청해 투자설명회를 열었다. 박 시장은 인사말에서 “서울은 베이징, 상하이, 도쿄, 홍콩 등 동아시아의 주요지역을 3시간 내에 갈 수 있는 인천공항이라는 매력적인 인프라를 가졌고 세계 9위 경제 규모인 한국의 수도”라고 소개했다.
서울시 대표단은 대단위 분양계획이 수립된 마곡ㆍ문정지구에 중국 내 IT·바이오ㆍ마이스(MICE) 분야 기업들의 관심을 유도하려고 서울의 투자 환경과 인센티브 정책을 집중적으로 홍보했다. 아울러 한국·미국, 한국·유럽연합(EU) FTA 발효로 국제 통상 환경이 우수하다는 점과 한국ㆍ중국 간의 지리적 접근성과 문화적 유사성 등을 부각시키면서 국제회의 개최 경험이이 풍부한 서울의 강점을 소개했다.
이날 오후에는 베이징 시내 캠핀스키 호텔에서 중국 대형 건설사인 중태건설과 마곡지구에 특급호텔 등 문화관광시설 건립에 투자하는 내용의 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이와는 별도로 왕중위(王忠禹) 중국기업연합회장과 ‘도시개발에 관한 교류협력 양해각서’도 체결했다.
박 시장은 이 자리에서 “관광 등 첨단산업과 고부가가치 지식산업을 펴는 데 있어 서울시가 가진 매력을 이번에 잘 봐달라”고 했고, 왕 회장은 “창춘(長春), 옌지(延吉), 두만강을 아우르는 대규모 프로젝트에 서울 기업들이 많이 참여했으면 좋겠다”고 서로 협력을 요청했다. 박 시장은 이어 호원건국호텔에서 서울 중소기업 35곳과 함께 베이징의 유망 홈쇼핑 벤더, 온라인 쇼핑몰 파워셀러, 대규모 유통 바이어 50명을 초청해 일 대 일 수출상담회를 열었다. 서울시는 올해 베이징을 시작으로 하얼빈, 다롄(大連), 상하이(上海), 산둥(山東), 청두(成都), 홍콩 등으로 서울 주요 기업들의 판로를 개척할 계획이다.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30423000221&md=20130426005231_AP
회원비방,성 차별, 욕, 혐오, 음란물, 상업적 광고 등 링크를 포함하여, 사진 및 글은 금지이며
댓글 달린 글 무단삭제 및 자신 작성글의 무단 대량삭제 또한 금지입니다.
(증거인멸을 위해 삭제할 수 있기 때문이며, 글 삭제 전에 운영진에게 알려주시면 삭제해드리겠습니다.)
활동중지되실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소리가 재생되는 글은 반드시 머릿말 설정해주세요
이 규정들은 전 게시판에 적용됩니다.
첫댓글 중국자본은 왠만하면 안끌어들였음 합니다 떼놈들이 어떤놈들인데
사기꾼 쥐박아!
이런게 진짜 해외 세일즈란다!!!
중국인들을 상대하는 박시장님의 긴 안목에 우선 박수보냅니다.
중국인들과 호흡만 잘 맞으면 우리가 배울 점이 많지요.
우리에게 없는 대륙인의 큰 그릇을 배우게 될겁니다.일본인들에겐 깔끔하고 부지런하며
자신을 낮추는 일방적인 모습을 볼 수 있었다면 중국인들에겐 여유로움과 포용력을 배우게
될겁니다.박시장님 잘 하시리라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