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한 디자인과 개성있는 컬러로 시선을 한 번에 사로잡는 건 매력적이지만 쉽게 빠진 만큼 금방 질리기 싶습니다. 오늘은 무난한 모노톤으로 단순하고 간결하지만 오래보아도 질리지 않는 모던 심플한 아파트인테리어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차분하고 편안한 분위기의 거실과 블랙 앤 화이트로 무게감을 더해준 주방, 곳곳에 더해진 포인트까지 한 집에 모여 감각적인 공간을 이루었습니다. 특별한 요소 없이 시선을 사로잡는 33평집을 소개합니다~
내부가 보여 개방감을 물론 그레이톤으로 모던 심플함까지 더해준 현관
진한 그레이톤으로 이루어져 기본적이면서 무게감을 더해주어 모던 심플함의 정석을 보여주는 현관입니다. 3연동 슬라이드 중문에는 알판을 넣지 않고 일자로 깔끔하게 시공하였습니다. 망입유리로 내부 공간이 잘 보여 개방감을 더해주며 바닥에는 넓은 포쉐린 타일 사용하여 깔끔하게 마감해주었습니다.
그 느낌 그대로! 오래 보아도 질리지 않는 아늑하고 차분한 거실
은은한 컬러로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한 거실입니다. 심플한 디자인으로 오래 보아도 질리지 않으며 넓은 창으로 빛이 잘 들어오는 만큼 ㄷ자로 설치한 간접조명과 매입등으로 공간을 적절하게 밝혀주었습니다.
현관과 거실에 가벽을 설치하여 공간을 깔끔하게 분리해주었습니다. 가벽 상부는 망입유리로 답답한 느낌 없이 만들어주었습니다.
화사하고 밝은 우드 마루로 공간을 전체적으로 환하게 꾸며주고 연그레이 컬러로 아트월을 꾸며주어 단조롭지 않도록 연출하였습니다. 발코니는 확장 대신 폴딩도어를 설치하여 공간에 다양성을 더해주었습니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공간을 연출하여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차분한 분위기의 거실입니다. 은은하게 컬러가 들어가 있는 아트월과 벽면을 따라 설치된 간접조명이 감각적인 공간을 만들어줍니다.
벽면에는 인테리어 효과를 줄 수 있는 LED 벽시계를 설치하였습니다.
블랙 앤 화이트로 지루하지 않은 미니멀 주방
밝고 화사한 톤으로만 꾸며준 거실과는 다르게 블랙 앤 화이트를 사용하여 꾸며준 주방입니다. 자칫 어두워질 수 있는 점을 감안하여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도어의 컬러나 수납장을 블랙으로 무게감을 더해주었습니다.
넓지 않은 주방 공간을 위해 수납장과 이어진 미니멀한 식탁을 배치해주었습니다.
상부장은 흑경 플립장을 사용하고 하부장은 무광으로 대비를 주어 꾸며주었습니다. 부분 상부장과 벽선반을 설치하여 답답하지 않도록 연출하였습니다. 매트한 소재의 하부장과 심플한 흑백의 색 조합으로 모던한 주방을 완성시켰습니다.
작고 아담한 크기의 주방을 위해 복잡한 디자인보다 단색을 사용하여 깔끔하고 넓어 보이는 주방을 완성하였으며 펜트리를 설치하여 부족할 수 있는 수납공간을 마련해주었습니다.
넓은 창문과 붙박이장이 설치되어 있는 편안한 방
어두운 브라운 컬러의 슬라이딩 붙박이장으로 수납공간을 확보해주었습니다. 스타일링 확인이 편하도록 거울이 포함되어 있으며 윗부분에는 매입등을 설치하여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붙박이장이 설치되어 있어 수납공간이 확보되어 있으며 벽선반과 책상까지 배치되어 있어 서재나 공부방으로 사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공부를 하다 답답한 마음이 들거나 휴식을 취하고 싶으면 창문을 통해 바깥 풍경을 바라보며 잠시 머리를 식혀도 좋습니다.
차분함과 안정감을 전해주는 그린컬러로 꾸며준 작은 방
심리적인 안정과 숙면을 도와주는 그린 컬러로 쾌적한 침실을 완성하였습니다. 채도가 낮은 컬러로 모던하면서 안정감 있는 공간을 연출하였습니다.
마블타일로 아트적인 감각까지 더해진 모던한 분위기의 욕실
벽면에는 마블 타일을 사용하여 벽면에 포인트를 주었으며 불투명한 파티션을 설치하여 물 튀김 방지를 해주었습니다.
밝은 톤의 욕실이 자칫 밋밋해 보일 수 있어 어두운 브라운톤의 욕실장을 설치하여 컬러대비를 주었습니다.
자료제공: 집데코, 하모니인테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