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광역전철 소식!
약간의 뒷북소식 있으니 주의 하세요! ^^;
1. 과천선 금정-범계 간 선로 개량!
↑ 사진은 이렇게 찍혔지만, 지난번 안산 갔을 때 이 구간 지나는데... 반대편(당고개 방면) 선로가 서울메트로 일부구간에서 설치된 '프리캐스트' 공법을 여기서도 적용한것 같네요~
오이도 방면 선로는 아직 개량이 안된듯 합니다.
그리고 과천역... 승강장 내부공사와 안전문 설치공사 중입니다~
2. 노량진역 1호선-9호선 간 환승통로 연결공사 기한 연장 공사중...
↑
당초 8월 말까지 기한이었던 이 공사가 최근에 무슨일이었는지 10월 말로 연기되면서 여전히 공사 중에 있습니다~
최대한 더 갖추려고 한 것이라고 믿겠습니다~
그리고 노량진역 승강장 지붕 개량공사 중 입니다.
3. 소사-원시선 최근 상황~
↑ 초지역 앞
차후에 생길 소사원시선 공사현장 최근 상황입니다~
여전히 하고 있고, 안산역 전 양쪽 선로 가장자리에도 공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혹시 연결선로 맹그나요?
내년 중반에 완공을 목표로 한다는데...
잘 맹글었으면 하네요~
4. 저항차 출신 개조 T 냉방기기 교체!
1호선 311000호대 39~41편성에 있는 저항차 출신 개조 T 5량의 냉방기기가 최근에 교체 되었군요?
이거 구로기지에 있는 휴차처리된 저항제어 차량 일부에서 가져온것 같은데..
아님 새로 만들어진 건지?
이상 소식 끝~!
첫댓글 노량진역 환승공사 준공연기는... 더 갖추려고 하는 게 아니라... 건설사 사정으로 연기 될 수 있습니다.
음... 그런거였군요~
아 그래요ㆍ
노량진역 환승통로가 완공되면 편해지겠네요?
아마도 그렇겠죠? 대신 노량진역 수산시장으로 이어지는 육교가 없어진다는 이야길 들은 것 같네요..
@녹천승무 노량진 수산시장 옆에 새로운 건물이 올라가고 있는데 그게 새로 지어질 수산시장이라고 알고있습니다... 수산시장이 모두 그 쪽으로 옮겨간다면 육교는 없어도 되겠죠..
소사ㅡ원시선 소사역의 경우를 본다면 역사공사만 이루어지고 있고 밑으로 복사역도 마찬가지 이구요
역과 역을 이어주는 선로공사는 언제 하는건지 전혀 공사기미가 안보이고 있읍니다
노량진역 환승통로 개통시점에 맞춰서 경의선 서울역의 소프트환승도 폐지했으면 합니다. 경의중앙선으로 용산역과 이촌역에서 1,4호선 환승이 가능한데 굳이 경의선 서울역의 1,4호선 소프트환승을 유지시킬 필요가 없습니다. 승객수도 반토막났고 환승난이도도 용산역과 이촌역이 훨씬 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