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질문] 캔트
최혁 추천 0 조회 333 13.08.10 10:55 댓글 3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3.08.10 12:45

    첫댓글 직설적으로 말하면 선로의 기울기를 뜻합니다. 곡선주로에서 선로 안쪽과 바깥쪽의 높이차를 뜻하지요. 틸팅열차가 기울어지는 것도 곡선주로에서 차체 자체를 기울여서 부족한 캔트량을 보충함으로써 안정적으로 주행하기 위함입니다.

  • 13.08.10 17:02

    선로의 기울기 라고 설명하면 조금 부족한 감이 많고요 열차가 곡선을 통과할때 원심력에 의해 곡선바깥쪽으로 쏠리는 힘이 발생하고 심할경우 열차는 전복되기도 합니다 이 원심력과 열차무게중심의 합력을 최대한 선로중심으로 유도하기 위해 곡선바깥쪽 레일을 높인것을 말합니다

  • 13.08.10 17:04

    그리고 해당항목은 영업정책과는 거리가 아주멀고 기술분야 그것도 상당히 하드코어한 축에 속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