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로 재미로 해오던 블레이드 튜닝을 이제 그만하려 합니다.
스티가에서 사이버쉐이프카본이 출시된 후, 그 멋진 모습과 성능이 좋아서, 첫 작품인 비욘첼로를 시작으로 이제까지 총 157개의 블레이드를 튜닝했습니다.
그 중 사이버쉐이프 튜닝이 120여개로 가장 많았고 헤드 축소, 변형, 그립 작업 등도 꽤 했네요.
러켓 만지는 게 재미있어서 틈나는 시간에 취미 삼아 수작업으로 즐기려는 의도로 시작했음을 내내 밝혀왔지만, 돈 벌기 위해 요청하는 작업 다 해주는 '업자'로 취급하는 몰상식한 사람들도 종종 있었고ㅋ, 카본 분진의 폐해를 염려해주시는 고마운 분들도 있었습니다.
사이버쉐이프 열풍도 거의 잠잠해진 듯합니다.
오겹합판 사이버쉐이프우드에 이어 명품 클리퍼 등도 사이버쉐이프로 출시되었고.
중국제 점착러버의 사용이 확대되고 점착성 하이브리드버들이 속속 출시되면서 블레이드도 가벼운 개체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덕분에 굳이 튜닝을 통해 무게 감소를 하지 않고도 충분히 경량의 개체들을 찾을 수 있게 되었죠.
그리고 사실 저도 이젠 톱질 줄질 사포질의 재미가 덜하네요.^^
재미로 할 만큼 충분히 했다고 판단되어 의뢰받아 해드리는 튜닝을 접기로 합니다.
더불어 튜닝 작업 일지처럼 변모되어버린 이 방도 대폭 정리를 하려 합니다.
이제까지의 튜닝 작업 게시글들을 모두 삭제하겠습니다.
제가 의도한 제 블레이드들의 튜닝 게시글을 제외한, 의뢰에 의해 작업한 내용들은 모두 삭제할 예정입니다.
이 카페에 공룡의 방이 처음 만들어진 뜻과 거리가 먼 행보를 한참동안 걸어왔음을 자각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튜닝 관련 게시글은 며칠 후 모두 삭제될 예정이니 혹시 의뢰인이시거나 특정 튜닝 내용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미리 캡쳐 또는 스크랩하셔서 후에 아쉬움 없으시길 부탁드립니다.
다음 카페 특성상 삭제된 게시물은 복원이 어렵습니다.
튜닝 관련 글들은 다음주에 삭제합니다.
그동안 많은 블레이드들 튜닝하면서 즐거웠습니다.
* 2024년 2월 5일.
그동안 의뢰받아 작업했던 튜닝 관련 글들을 모두 삭제했습니다.
많은 댓글들이 달려있어 사실 카페 규정에는 어긋나는 일이긴 하지만
공룡의 방이 튜닝 작업 게시판처럼 상업적인 모습으로 남아있는 게 싫어서 감행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 몇몇 분들은 엘보나 어깨 등의 부상으로 무게를 가볍게 하는 튜닝이 꼭 필요한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런 분들께는 앞으로도 튜닝을 해드릴 생각이 있습니다.
꼭 필요하신 분들께서는 쪽지나 문자 등으로 개인적인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공룡
첫댓글 새로운 즐거움을 주셨음에 감사합니다.
즐거우셨다니 기쁘네요.
감사합니다.^^
ㅎㅎ 제가 거의 마지막 수혜자네요.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
아, 그렇군요.^^
코르크로 후크 다셨네요.
즐탁하세요.
아~ ㅠㅠ 보는 맛이 있었는데
비욘첼로 잘가지고있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수고 많이하셨습니다
좋은일하시고 좋은 정보 자료도 정리되서 올려쥬셨는데 삭제한다는게 너무 아까운거같아요 (저는 튜닝안하지만) 삭제는 안하시면 안될까요? 나중에도 사람들이 글을읽고 유용한 정보를 얻을텐데 정말 아깝습니다 ㅜㅜ
이 방이나 게시글 전체 삭제가 아니라
의뢰 받아서 한 튜닝작업들에 관련된 글들만 삭제하려 합니다.
대단한 정보 같은 거 아니라 삭제해도 괜찮을 것 같아서요.
그리고 튜닝 게시글이 너무 많고 거의 비슷하기도 하고 그 글들 때문에 이 방의 존재 취지가 마치 상업화된 듯해서..ㅎ
용품 사용기나 기타 제 글들은 그대로 있을 겁니다.^^
공룡님 수고 많으셨습니다. 공룡님께 튜닝한 두자루 잘 쓰고 있습니다^^
그동안 너무 고생하셨고, 그간 마음 고생이 느껴져서 마음이 아프네요.
오랫동안 탁구를 진심으로 사랑하시는 공룡님을 보면서 많이 배우고 위로도 받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좋은 소식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보는 즐거움이 컸는데 너무 아쉽네요
초짜수비수님 덕분에 시작한 튜닝.^^
저도 만드는 즐거움이 컸었습니다.
그런데 이젠 전처럼 썩 즐겁지만은 않아서.. 의뢰받는 튜닝은 접을 때가 된 듯하네요.
제가 원하는 튜닝은 제 것들로 가끔 하겠지요.^^
@공룡 네 그동안 고생많으셨고
새해에도 즐탁.즐튜닝 하세요!
튜닝만 안하시는건데... 댓글 분위기가 절필이네요^^;
그러게요.ㅎㅎ
이러다 공룡님 탁구접는다는 소문날듯요 ㅋㅋㅋ
@세모래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
앗...너무 잘 쓰고 있어서 하나 더 만들까 생각하고 있었는데...이런 청천병력 같은 말씀을...ㅠㅠ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02.04 22:56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02.04 23:22
숏핌플 이야기는 계속 풀어주실거죠? 써주시는 글들 늘 재미있게 읽고 있습니다.
절필하고 방 폭파하고 떠나는 거 아니에요.ㅋㅋ
뒤늦게 내용 확인했습니다!!! 공룡님께 두개나 맡겨서 완벽하게 만들어주신 라켓으로 재미있게 치구있는 입장에서 아쉽지만 선택에 존중합니다! 덕분에 오랫동안 쉬다가 현재는 부상 안당하고 가끔식 재미있게 건강 탁구 하고 있습니다!! 조심히 잘 다루면서 사용하겠습니다!! 고생 많으셨어요!!감사합니다!!!!(꾸벅)
감사합니다.
센티멘탈리즘님처럼 재미가 아닌 건강상의 필요에 의해 튜닝하신 분들께는 얼마든지 또 해드릴 용의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의뢰에 대한 상업적(?^^) 튜닝은 그만하는 거지만 꼭 필요하신 분께 도움이 된다면 해야죠.^^
필요하실 땐 연락 주세요.
@공룡 아이고 ㅠ 벌써 선물받은것 처럼 반가운 댓글이네요!! 무게가 가벼워지니 예전 열정적으로 치던 때로 잠시나마 돌아가서 너무 좋더라구요!! 합판은 연습용! 이너 카본은 가끔 수비탁구와 게임용 이렇게 잘쓰고 있습니다 !! 재미로 치다가 현재 시합은 안나가지만 다시 레벨 올리는거에 욕심이 나면 ㅋ 시합용!? 하나 나중에 문의 한번 드릴께요!! ^^/ 감사합니다!
다른 얘기지만 sk카본 라켓 아주 잘쓰고 있습니다. 비싸다고 다 좋은 라켓이 아니네요^^
SK카본 좋죠.^^
가성비 갑인 명품 중의 하나입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05.24 08:40
건강상의 이유로 꼭 필요하신 분들에 한하여 튜닝 해드리고 있습니다.
문자 주시면 더 원활하게 말씀 나눌 수 있겠네요.^^
ㅇㅣㅇ 3384 3ㅣ48
@공룡 안녕하세요.
헤드 본이 도착하면 연락드리려했는데,
그 전에 궁금한 부분이 있어서 못참고 댓글로 질문드립니다.
하리모토슈퍼 헤드가 158*152 입니다. 154*148로 줄이는 것과
154*150 또는 154*149 등으로 줄이는 것의 감각 차이를 느낄 정도가 될까요?
단순히 비율로 줄이면 155*149 또는 154*148 이어야 하는데
헤드를 원형으로 줄이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고
154*150으로 줄이면 왠지 스윗스팟이 덜 줄어들까 하는 작은 욕심도 들어서 입니다.
감각의 변화를 가장 적게 주는 방법이 똑같이 줄이는 것이라고 이전 글에서 보았는데
어떤 크기로 줄이는 것이 좋을지 고민스러운 상황입니다.
155*150 155*149 154*150 154*149 154*148 중에서
저는 154*150 이나 154*149로 줄이고 싶은데
공룡님이시라면 어떤 크기로 줄이실지 궁금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것과 달리
1mm~2mm 정도의 가로세로 길이에 크게 의미가 없을까요?
가로를 덜 줄여 원형의 모양으로 한다면 이론적인 차이는 있을까요?
(무게 감소는 모든 사이즈가 제가 사용 가능할 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됨)
@기본기중요 출시된 완성품 라켓 중에 154*148로 된 라켓들이 있어서 이렇게 해야하나 가로세로 비율이 맞는 건가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