無后裔之血孫鄭 何性不知何來鄭 鄭本天上雲中王 再來今日鄭氏王
무후예지혈손정 하성부지하래정 정본천상운중왕 재래금일정씨왕
본문에서 피 혈(血)자는 그리스도를 대신하여 표현할수 있는 글자이고(피로 임하신자 요한 1서중에서), 정(鄭)자는 추대읍(酋大阝)으로 파자할수 있고, 읍(阝)은 읍(邑)과 같으므로 추대읍(酋大邑)이고, 추대읍은 비슷한 발음소리나 동음이어등을 대신 대입하여 숨은 뜻을 푸는 방법으로 천국의 상징인 유대읍(酉大邑)으로 대신 대입하여 풀 수 있고, 성품 성(性)자는 심(忄)자와 생(生)자로 파자할수 있고, 심(忄)자는 심(心)과 같으므로 심(心)은 심령(心靈)으로 의미를 유추하여 풀 수 있고, 생(生)자는 그리스도를 대신하여 표현할수 있는 생명(生命)으로 유추하여 풀 수 있고 (나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요한복음중에서), 정(鄭)자는 말의 일종이고, 말은 동음이어를 대입하여 숨은 뜻을 푸는 방법으로 그리스도의 상징적 표현이 언(言)자의 의미의 말로 대신 대입하여 풀 수 있고(요한복음 1장중 말씀=그리스도),이런 내용들은 줄여서 쓰면 다음과 같다.
☞ 본문요약
(鄭;酋大邑:酉大邑:유대고을=천국 성전 상징),(性:心+生=심령+생명:그리스도),(鄭:나귀:말:말씀=그리스도)
☞ 본문풀이
(세상의 사람들 같지 않아) 누군가의 (육신으로서의)후예가 아닌 진리 생명(生命)의 피의 혈손(血孫)이신 천국성전 유대고을의 말씀이신 그리스도로다
어떤 성(姓)인지 알 수 없는 어디서 온 정(鄭;나귀)인가 유대고을의 심령(心靈)과 생명(生命)의 말씀이신 정(鄭;나귀)도령 그리스도로다.
천국 유대고을이 그 근본(根本)이신 천상(天上)의 구름 속의 왕(王)이로다.
(지난날 오셨다 가셔서) 지금 날에 다시 오시는 유대고을의 말씀의 왕(王)이신 그리스도로다.
본문 내용의 이해를 위해 성경(聖經) 속의 내용을 옮겨 보면.
요한 1서 5장중
이(그리스도)는 물(水)과 피(血)로써 임(臨)한자니 물(水), 피(血), 성령(聖靈) 이 셋이 하나니라.
창세기 49장
9 …유대(酉大)는 사자새끼로다, 내아들아 너(유대)는 움킨 것을 찢고 올라 갔도다 그 엎드리고 웅크림이 숫사자와 갖고 암사자 같으니 누가 그를 범할 수 있으랴.
10..홀(왕권, 통치권)이 유대(酉大)를 떠나지 아니하며 치리자의 지팡이(통치권 상징)가 그 발사이를 떠나지 아니하며 실로(안식, 인식을 주는자, 메시아)가 오시기까지 미치리니 그(안식, 안식을 주는자, 메시아)에게 모든 백성이 복종하리로다 그(안식, 인식을주는자, 메시아)의 나귀(鄭:나귀 정)를 포도나무(木:그리스도 상징)에 매며 그 암나귀(鄭)새끼를 아름다운 포도나무에 맬 것이며 또 그 옷(衣)을 포도주(진리의 피 상징)에 빨리로다. 그 눈은 포도주로 인하여 붉겠고(赤) 그 이는 우유로 인하여 희리다(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