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심해서 일본 길티 관련 웹사이트를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여러가지 수집한 정보인데요
알고 계시는 분들도 많으실테지만, 일반적으로 게임만 접하신 분들은 전혀 모르실 것 같은 정보입니다 -_-;;
그다지 길티기어 게임 자체와는 별 연관성이 없는 정보지만 그냥 단순한 흥미를 위해서 올려보겠습니다(?)
말 그대로 잡스러운 정보이니 태클은 거절한다?
-솔은 150~180세 가량으로 추측되고 있지만, 드라마 시디와 통계표를 포함하여 추측해보면 220세를 가량으로 판명됨
-이노는 기어는 아니지만 노화되지 않는 힘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그 힘의 제공자는 바로 '그 남자'이다.
-액슬은 후에 '그 남자'의 수하인 레이븐으로 돌변한다. 이유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으며, 이 사실을 아는 사람은 이노와 액슬 단 둘 뿐.
액슬이 레이븐이 된 이후의 시각에서의 솔이 액슬을 차갑게 대하면서도, 필사적으로 타임슬립을 막으려는 것도 바로 그 이유 때문이다.
-안지도 검을 쓰는데, 바이켄이나 카이, 죠니 만큼은 아니지만 검을 꽤 잘 다룬다고 함.
-아웃 레이지(신기)의 개수는 총 8개이며, 그 중 5개가 이미 공개되었다(봉염검, 봉뢰검, 호상백-이노 기타, 개독-죠니 칼, 절선-안지 부채).
-길티기어 이그젝스 후속작에는 메이가 죠니의 기술을 대량 패러디할 것이라는 속설이 있다.
-현재 메이는 죠니의 미스트 파이너와 잭 하운드를 자신의 기술로 개조하였다.
-로져 관련 기술을 쓸 때 나오는 로져의 목소리는 브리짓이 직접 내는 것이다.
-칩은 IQ가 200을 넘는다. 단지 배운 것이 없어서 무식할 뿐이다.
-칩의 스승인 '츠요시'는 괴혼의 '아바마마'와 쏙 빼닮았다(아바마마의 의인화라는 주장이 굉장히 많음).
-베놈은 실제로 스포츠에 속하는 당구는 치지 못하며, 전투로서의 공격용 당구만 칠 줄 안다.
-베놈이 전투에 사용하는 당구공의 재질은 금강석(다이아몬드)이며, 큐대의 재질은 오리하르콘이라고 한다.
-밀리아의 머리카락은 쟈토의 에디와 같이 의지를 지니고 있으며, 현재 점점 힘을 키우고 있기에 밀리아가 아무런 대처를 하지 않을 시
쟈토와 같이 자신의 무기에 스스로 잡아먹혀버리는 상황이 일어나버리고 만다.
-쟈토의 취미는 꽃말 알아맞추기였다.
-슬레이어는 햇빛에 노출되면 일주일 정도 미각을 잃는다(본인도 이것을 싫어함).
-슬레이어는 황금박쥐로 변할 수 있다.
-포템킨도 IQ가 200을 넘는 천재이며, 취미는 그림 그리기이다. 수준은 웬만한 화가급 ㄱ-;
-파우스트가 가지고 다니는 마법 보자기와 슬레이어의 망토와 바이켄의 오른팔 소매는 모두 똑같은 재질로 이루어져 있다.
무엇이든 들어가고 무엇이든 나오는 그 천의 재질이 무엇인지는 아무도 모른다고 한다.
-카이는 사실 번개 말고도 모든 법력(불꽃, 어둠, 빛, 소리, 바람, 기타 등등)을 사용할 수 있다. 오직 번개만을 고집하는 것 뿐.
-잼의 요리는 좋아하는 사람은 계속해서 좋아하며, 싫어하는 사람은 죽을 때 까지 싫어하는 일방적인 요리이다.
-잼은 자신이 만든 요리를 좋아하지 않는다.
-카이가 존댓말을 쓰지 않는 경우는 상대가 솔이나 저스티스일 때, 또는 혼자서 중얼거리거나 여러사람에게 소리칠 때 뿐이다.
-체프국의 대통령이자 포템킨의 스승님인 가브리엘은 포템킨을 뛰어넘는 무력을 지니고 있으며, 슬레이어와 주먹 대 주먹으로 맞붙은 적이 많다.
-디지의 몸에는 네크로와 운디네를 제외해도 3마리 이상의 보조 기어가 서식하고 있다.
-테스타먼트의 히토미에서는 감자가 열린다(것도 뿌리가 아닌 열매로).
-테스타먼트의 낫은 사실 낫이 아니라 죽은 이들의 혼령이 뭉쳐진 가스 덩어리였을 뿐이다.
-테스타먼트 역시 성기사단의 일원이었다(제복의 색은 보라색).
-테스타먼트는 클리프의 양자였다.
-로보카이의 종류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가장 먼저 제작된 프로토 타입의 로보카이(게임 캐릭터인 로보카이)와 양산형 로보카이(스토리 모드에서 등장하는 녀석들)와 미니 로보카이, 거대 로보카이, 마지막으로 로보카이 Mk-2가 존재하며, 이 로보카이들은 모두 한 인물이 만들었다.
-로보카이는 성격이 비정상적이지만 로보카이 Mk-2의 성격은 진짜로 오리지날 카이를 똑같이 닮았다.
-베놈의 당구채, 에디, 젤리피쉬 쾌적단의 비행기, 재팬 콜로니와 아바는 사실 로보카이를 제작한 박사(닥터 매드니스)의 작품이다.
-아바의 몸무게는 31kg 밖에 되지 않는다.
-죠니와 쟈토의 눈 색깔은 초록색이다.
-베놈과 포템킨은 확실한 흑인이다.
-이노는 법력을 사용해 몸무게를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다고 한다.
-잼이 머리의 우롱차 캔을 빼면 밀리아와 비슷한 길이의 머리카락을 지니게 된다고 한다.
-자파가 지니고 다니는 휘황찬란한 부적들은 액운을 막는 힘을 지니고 있지만, 혼령들을 끌어들이는 힘 역시 지니고 있다고 한다.
-자파에게 직접적으로 빙의된 S코(처녀귀신)는 닥터 발드헤드(파우스트)가 수술 도중 실수로 사망한 소녀이며, 이 소녀를 죽게 만든 것은 베놈이다.
-자파에게 빙의된 검도 의지를 지니고 있으며 말도 할 수 있다.
-브리짓이 사용하는 요요의 무게는 120kg이다.
-아바의 열쇠인 파라켈수스는 아바가 등장하기도 전에 고안된 캐릭터였는데, 아바의 무기가 아니라 자파의 빙의 중 하나로 도안됬었다고 한다.
-솔이 성기사단에 있었을 시절(오더 솔)에는 흡연자였다고 한다. 그러나 저스티스를 파괴한 후로 담배를 끊었다.
-'그 남자'의 최종적인 목적은 '악'이 아니라 '선'이다.
-길티기어의 캐릭터들 중 브리짓이 남자인 것에 대해서 반응을 보이는 캐릭터는 단 한명. 죠니 뿐이다.
그 외의 캐릭터는 브리짓이 남자든 여자든 괴물이든 기어든 절대로 신경쓰지 않는다.
-포템킨이 브리짓과 대결 후(이그젝스 포템킨 2번 루트 스토리) 브리짓을 체프국의 무술 사범으로 초빙했고,
그 후에 체프국의 병사들은 요요를 무기로 사용하기 시작했다. 브리짓은 이 일로 어마어마한 돈을 벌었다고 한다 -_-;;
-브리짓의 형은 카이와 맞먹는 미남에다가 굉장한 힘을 지니고 있다. 직업은 마을 경비대라고 하며, 디지와 연관이 있는 듯 하다.
-솔은 잼 만큼 요리를 잘 한다.
-카이는 자신의 부하에게도 존댓말을 사용한다.
-사실 포템킨은 칩 만큼의 속도를 낼 수 있지만, 전투 도중에는 어째서인지 그것을 사용하지 않는다.
-자파에게는 쌍꺼풀이 있다(자연산).
-길티기어의 캐릭터들 중에서 '컴퓨터'의 사용방법을 아는 사람은 솔, 액슬, 이노 밖에 없다.
-슬레이어는 500세~600세 정도의 나이로 추정되고 있으며, 현재는 위험도가 S+일 뿐이지만,
젊었을 시절(200~300세 정도)에는 위험도가 S++++로 현재의 디지보다 높은 위험도를 지니고 있었다고 한다.
(속설이기는 하지만, 슬레이어가 젊었을 시절에는 파일벙커가 산을 뚫고, 마파헌치가 미사일과 같은 위력을 내었다고 함)
-샤론은 카이를 뛰어넘는 법력을 지니고 있다고 하지만 그다지 사용하지는 않는 듯 하다.
-로보카이를 만든 박사는 사실 로보카이에게 오븐 기능과 레코드 재생 기능, 텔레비젼 기능을 넣고 싶었다고 한다.
-칩의 100m 기록은 4.7초이다.
-메이가 들고 다니는 계류용 닻을 메이처럼 자유자재로 휘두를 수 있는 캐릭터는 포템킨과 슬레이어 밖에 없다고 한다.
-파우스트(닥터 볼드헤드)는 중국인이다.
-파우스트가 피워내는 꽃은 생명을 지닌 기어라는 설이 있다.
-파우스트의 옷, 바지, 신발 등등에 박혀있는 동그란 구슬은 꽃의 씨앗이다.
-칩은 마약 중독자이다.
-칩이 제일 싫어하는 것은 의사와 주사기이다.
-메이가 대머리를 싫어하는 이유는 단순한 취향이 아닌 본능적인 감각 때문이다(-_-;).
-에이프릴은 한국인이다(사우스 코리아 출신).
-메이가 불러내는 야마다(고래), 후지라(상어), 돌고래는 기어라는 설이 존재한다.
-메이가 걸을 때 마다 들리는 삑삑 소리는 사실 신발이 아니라 모자에서 나는 것이다.
-메이가 겉의 주황색 제복을 벗으면 우리나라의 '해녀'와 같은 모습이 된다(-_-;;).
-에디의 몸은 단순한 그림자가 아니라 형광 물질로 이루어져 있다.
-미니 파우스트와 미니 로보카이는 사이가 좋다.
-'그 남자'는 사실 이시와타리다(?).
이것으로 끝. (후와 많다 -_-;;)
몇가지 정보는 루머 급으로, 확실한 정보가 아닐 수 있어요~
첫댓글 아웃레이지.....이건 진실도 아니고 구라도 아니여 이건 진실도 아니고 구라도 아니여 이건 진실도 아니고 구라도 아니여 이건 진실도 아니고 구라도 아니여 이건 진실도 아니고 구라도 아니여 이건 진실도 아니고 구라도 아니여........황금박쥐는 또 뭐고 -.-;
역시 샤론은 개케
오삑삑소리가 모자에서나는소리라니 ㄱ-
가브리엘하니 생각나는데 포템킨의 가이간터 블릿츠를 가브리엘이 전수했고 가브리엘은 이 기술을 자유자재로 쓸수 있다고 들은 것 같은데 맞나요?
아마 텐션 없이쓰는 기본기일지도 ㄱ-;
아 잘못생각하고 있었네요 메가 피스트이고 가브리엘은 기간틱(?) 피스트를 자유자재로 휘두른다고 했었어요 PS : 게이머즈 2003년 9월호에 설정에 관한 설명이 나와있었는데 기회되면 다시 봐둬야 겠네요
재밌는거 많이 보이네요
브리짓 요요가 120kg -_-...
로져 목소리가 브리짓이 내는 거라면 브리짓은 복화술의 달인??!?!!?!?!?!!!?!!?!??(AC에서 로져목소리가 이상한 이유를 납득할수있겠군요.)
사실 포템킨은 칩 만큼의 속도를 낼 수 있지만, 전투 도중에는 어째서인지 그것을 사용하지 않는다. < ----- 너무 억울해 ㅠㅠ
그남자는 이시와타리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최종보스는 이시와타리.
로저 목소리 막 충격받으려고 한다 ㅡㅡ;; 역시 포템킨의 갑옷이 목을 보호하는게 아니라 상대를 봐주기 위한(...) 거라는게 맞았군요
ㅋㅋㅋㅋㅋ 브리짓 로져 소리가
흥미롭네요. 어서 새로운 스토리가 나왔으면 합니다. 근데.. 브리짓이 사용하는 요요의 무게는 120kg이다. 솔은 잼 만큼 요리를 잘 한다. 칩은 마약 중독자이다. 루머겠지..
칩이 마약 중독자라는 것은 공식적인 스토리에요. 물론 지금은 아닙니다.
마약중독자였는데 스승을 만나서 바뀐거죠. 국내에 발매된 GGX 매뉴얼에도 있던걸로 압니다.
푸하하ㅠㅠ 이거 왜이렇게 웃기죠ㅠㅠ
소재가 떠오른다!!
이거 절반넘게는 진실같은데.... 아마 일본쪽에서 스토리와 드라마스토리를 종합해서 끼워맞추어본것이겠죠.. 솔흡연같은건 일러스트같은것일테고...
브리짓 탄생 스토리가 어느 나라 왕실에서 남자 쌍둥이가 태어나면 동생은 죽여야하는 법이 있는데 어머니가 여자로 변장시켜서 키운것 아닌가요?
왕실이 아니라 그냥 한 마을이구요, 남 쌍둥이가 태어나면 마을에 길이길이 불행이 찾아온다고 하여서 죽이거나 다른 집에 양자로 보내야 하는 상황인데, 브리짓 부모님이 너무나도 둘을 사랑해서 브리짓을 여자처럼 키운 것입니다.
슬레이어 젊은버전으로 나오면 파벙한벙에 애들 죽겠구만
칩은 IQ가 200을 넘는다. 단지 배운 것이 없어서 무식할 뿐이다. ............. 절헌
사실 포템킨은 칩 만큼의 속도를 낼 수 있지만, 전투 도중에는 어째서인지 그것을 사용하지 않는다/사실 포템킨은 칩 만큼의 속도를 낼 수 있지만, 전투 도중에는 어째서인지 그것을 사용하지 않는다/사실 포템킨은 칩 만큼의 속도를 낼 수 있지만, 전투 도중에는 어째서인지 그것을 사용하지 않는다/사실 포템킨은 칩 만큼의 속도를 낼 수 있지만, 전투 도중에는 어째서인지 그것을 사용하지 않는다
덕분에 스토리모드 공략할땐 죽을맛
캐릭터로 레이븐이 추가대믄 재밌겠어요... 덩달아 이시와타리까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포템킨은 칩 만큼의 속도를 낼 수 있지만, 전투 도중에는 어째서인지 그것을 사용하지 않는다. 이뭐병??????????????????????????????
-이노는 법력을 사용해 몸무게를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다고 한다.......<- ㄱ-..흥미로운데.?
게임 도중에 호버 대쉬하는 것도 그 원리라고 하더군요 -_-; 몸무게를 몇 그램 정도로 낮춰버리고 대각선으로 점프!
메이가 들고 다니는 계류용 닻을 메이처럼 자유자재로 휘두를 수 있는 캐릭터는 포템킨과 슬레이어 밖에 없다고 한다. - 브리짓요요는 120KG 대체 닻의무게는 -_). . 아니그것보다 메이괴력 . . _ㅠ 포템킨과 슬레이어가 자유자재로 사용할수있다면. 가브리엘도 포함이겠군요 .
닻의 무게는 몇 톤 정도는 될 겁니다. 요요랑은 비교가 안 되죠.
그러고보니 카이vs포템킨에서 카이 승리대사가 "당신이 그 갑옷을 벗었더라면 승부가 어떻게 되었을지 모릅니다. 서로 나라를 위해 최선을 다합시다!" 라고 말하는데.. 설마 갑옷때문에 스피드를 못내는거?ㄱ-;
전에 매뉴얼에서 본 기억이 있는데 포템킨 갑옷은 원거리 보조용+방어기구라고 하더군요. 벗으면 스피드는 빨라질지 몰라도 방어력이 칩 처럼 낮아진다거나...
..죠니 칼 이름이 개독이었군.. 이름이 어째;;;
파우스트씨가 중국인................중국인에 사이코가 많다지만....그래도 중국인만 아니면 좋을텐데...(중국인에 대한 안 좋은 추억이...)
칩한테도 신기 하나쯤 줘서 강화를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