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북권에서 7호선 연선지역말고는 강남권접근이 매우 불편한것 같습니다. 분당선이 동북선과 직결했으면 좋았겠지만 아쉽게도 지상으로 올라와서 직결이 안되죠. 제가 제작한 노선도 보시고 평가해 주시길 바랍니다. 빨간동그라미는 정차역이고 빨간네모는 차량기지입니다.
응봉역에서 경의중앙선과 환승합니다.
한강을 건너갑니다.
압구정으로 진입합니다.
압구정역 - 3호선 환승
을지병원역 - 위례신사선 환승예정
학동역 - 7호선 환승
언주역 - 9호선 환승
역삼역 - 2호선환승
도곡공원역
매봉역(양재전화국사거리) - 3호선환승
포이역 - 삼호물산 근처
양재시민의숲역 - 신분당선 환승
선바위역 - 4호선 환승
차량기지입니다.
----------------------------------------------------------------------------------------------------------------
과천안산선지역에서 강남구 포이동 출근할때 선바위역에 내려서 버스환승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런 노선이 생기면 엄청 편해질 것 같습니다.
첫댓글 교류전철로 건설(신설)하면 안산으로 직결가능하지... 전부 교류전용전동열차를 쓰니까는... 또한 시설비 절감도 되고요...
그렇게 된다면 강북,강남 주민들 참 좋겠네요
역삼역에서 세브란스 사거리를 거쳐 (강남세브란스병원역) 후 도곡역을 지나서 다시 과천으로 향하게 하는건 어떨까요?
그러면 너무 우회해서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