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가상노선도) 위례선 (분당~성남~위례~문정,수서지구~강남~서울역~고양~일산)
황금바가지 추천 2 조회 3,839 15.10.29 01:33 댓글 12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작성자 15.10.29 01:36

    첫댓글 미금~신미금~불정~샛별~효자촌~신이매~도촌~상대원~남한산성입구~동위례~위례중앙~장지~신문정~수서~삼성~봉은사~청담~압구정로데오~도산공원~신사~한남~이태원~용산2가~후암~서울~충정로~연대입구~서대문구청~명지대~새절~향동~화전~가라뫼~화정~고양시청~식사~동국대~풍산~신일산~주엽~한류월드

  • 작성자 15.10.29 01:36

    미금~신미금~불정~샛별~효자촌~신이매~도촌~상대원~남한산성입구~동위례~위례중앙~장지~신문정~수서~삼성~봉은사~청담~압구정로데오~도산공원~신사~한남~이태원~용산2가~후암~서울~충정로~연대입구~서대문구청~명지대~새절~향동~화전~가라뫼~화정~고양시청~식사~동국대~풍산~신일산~주엽~한류월드

  • 작성자 15.10.29 01:37

    이렇게해서 크게 일산~분당을 연결해보았습니다. 1여시간으로 한번에 환승없이 분당에서 일산까지 지하철을 타고 올 수 있습니다. 또한 일산에서의 강남으로 접근이, 분당에서 신촌쪽으로의 접근이 매우 용이해집니다.

  • 15.10.29 14:25

    국토개발측면에서
    여러가지로 고려해서
    나라에서 가장 좋은 방안으로 갑니다.
    너무 주관적인 견해인 것 같습니다.

  • 작성자 15.10.29 14:54

    맞아요. 다양한 경우 생각해보고 가장 좋은 방안으로 가야져

  • 15.10.30 19:06

    뭔가 묘하게 서울시가 추진하는 신분당선 도심지선과 겹치는 느낌이 들지만 나쁘지 않아보이네요
    일산 구간은 특히 맘에 듭니다(특히 식사동하고 한류월드 쪽이 공감되네요.)

  • 작성자 15.10.31 00:49

    감사합니다ㅎㅎ 기존에 일산에서 강남으로의 접근시 경의증잉선을타고 4호선으로 환승한후 또 279호선으로 갈아타 갔어야만 했기에 정말 힘들게 느껴졌는데 이젠 한번에 가거나 환승 1번만 거치면 웬만한 강남은 다 접근할수있습니다. 용산 저부분이 신기하게도 지하철이 안지나 가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 시원하게 지나가봤습니다. 한류월드도 교통이 더 편리해져 접근성이 뛰어나야 사람들이 많이 찾을것이라 생각해ㅛ고 일산에서는 특히 고양시청과 식사지구 그리고 동국대의 철도와의 연결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만들어보았습니다.

  • 성남 분당은 지하철,철도만 지어댈게 아니고 땅값,집값,도시이미지에 맞춰 신도시개발해 갖추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수도권과 경기도에서 땅값만 가장 비싸고 말로만 좋다 할 뿐이지 일산,동탄에 비해 없어보이고 심지어 대전보다 없어보입니다. 성남분당외에는 9호선 강남구간을 제외한 구간과 도곡동과 내곡동,양재동이 그렇습니다. 화성시의 경우 동탄 뿐만 아니라 봉담등 곳곳을 신도시,공원화,숲 개발하고 있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화성시와 같은 노력이 필요하며 철도역세권 주변을 신도시,공원화,숲 등 화성시처럼 기본적으로 되어야 할 필요성이 있다 봅니다.

  • 작성자 15.10.31 21:40

    분당이야 말로 첫번째이며 가장 성공적인 신도시 아닌가요. 분당이 대박으로 성공하였기에 다른 많은 신도시의 새로운 개발에도 영향을 꽤나 끼쳤다 생각합니다. 성남에는 서울 다음으로 전국의 시 중에서 가장 많은 기업과 일자리가 있는 도시입니다. 굵직한것만 말해도 KT본사 한국가스공사 토지주택공사 NAVER NEXON 그리고 최근에는 두산과 샤오미 한국지사도 분당으로 들어올 예정이고요. 큰 병원도 서울대병원 차병원 제생병원등 굉장히 많습니다. 그리고 서울대학교 분당캠퍼스도 진행중입니다. 이미 기둥과 간판이 설치되었죠.

    아무래도 기본적으로 분당엔 인구가 50만명이 넘고 성남시도 약 100만명이니 사람도 많은 것도 있겠지만

  • 작성자 15.10.31 21:42

    @황금바가지 인구만 많은 다른 도시와의 차별점은 성남분당은 단순한 베드타운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잠만자고 낮에는 다른도시에서 활동을 하는 다른 위성도시와 달리 성남과분당은 기업이 정말 많습니다. 수지와 광교 특히 광주오포와 죽전 동백은 분당의 위성도시라고도 할 수 있죠.

  • 15.11.06 21:37

    분당~강남진입은 분당선에 떨어지겠네요... 사실 설계에서보면 성남구시가지랑 신시가지를 고려한듯합니다. 그래도 서울시는 승객적은 버스노선을 정리해서 가장 좋을것 같고, 그래도 3호선보다는 빠르게 갈수가 있다보니 기대가 있네요...

  • 작성자 15.11.07 21:47

    아무래도 강남진입보단 분당에서끼리의 연결과 분당~성남~위례의 연결에 더 중심이고, 삼성역까지의 빠른진입을 목표로 했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