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야 예언과 성취>
☆(사7:14) 그러므로 주께서 친히 징조를 너희에게 주실 것이라.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의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 메시야 예언은 창세기(원시 복음)에서 시작하여 이사야서에서 계속되며, 예수 탄생으로 성취된다.
1. '여자의 후손'(창3:15)에서 처음 약속하셨다. 뱀(사탄)의 머리를 상하게 하는 여자의 후손이 바로 독생자 예수(요3:16)이다.
2.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과 그 이름이 '임마누엘'임을 이사야가 예언했다(사7:14). 이는 700여년 후에 처녀 마리아가 '예수'(자기 백성을 죄에서 구원할 자)를 낳음으로 정확히 성취되었다(마1:21-23).
3. 그 아들이 바로 '메시야 예수'요, 기묘자, 전능하신 하나님, 평강의 왕으로 영원토록 '공의와 정의'로 그 나라를 보존할 것을 예언했고(9:6-7) 그대로 성취되었다.
4. 이새(다윗의 아비)의 줄기에서 메시야가 나오며, 그의 위에 성령이 강림하여 여호와를 경외하는 삶을 살 것임을 예언하였고(사11:1-5) 그대로 이루어졌다.
(사9:6)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 바 되었는데 그의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그의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 것임이라.
(사11:1) 이새의 줄기에서 한 싹이 나며 그 뿌리에서 한 가지가 나서 결실할 것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