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회계동아리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수험전반 Q & A°♡] 서비스업에서 인건비는 매출원가 or 판관비??
M&A전문 추천 0 조회 3,024 08.02.24 16:42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8.02.24 19:34

    첫댓글 인건비요?? 서비스업종은 보통 상기업과 다른 형식의 손익계산서를 쓰는걸로 알고 있는데...

  • 08.02.24 20:42

    계속 인권비를 쓰시니 오타가 아닌것 같네요...

  • 08.02.25 01:44

    인건비죠.

  • 작성자 08.02.25 08:49

    헐,,제가 왜 그랬을까요, 수정했습니다.

  • 08.02.25 17:20

    보통 인건비는 판관비로 가는게 아니라요.. 인건비든 감가상각비든 뭐든 간에 주사업활동과 관련되어 직접적으로 지출된 비용은 당연히 매출원가에 포함됩니다. 빵집에서 빵만드는 아저씨의 인건비->매출원가 빵집 카운터보는 아가씨 인건비->판관비, 회계법인에서 회계사들 인건비->매출원가 회계법인 수위 아저씨 인건비 ->판관리 공장 감상비->매출원가 본사 건물 감상비->판관비 직접적으로 관련되지 않은 간접비의 경우에는 합리적 기준에 따라 매출원가에 배분하긴 하는데 원가회계에서 배우심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