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업데이트로, 시즌2의 2번째 월드이자 월드 13인 리리스 타워가 오픈했습니다.
근데, 월드 13의 이벤트 페이지와 스토리 인트로 부분에 짭기사가 등장하는데, 남기사를 선택한 분들은 여기사로, 여기사를 선택한 분들은 남기사로 나오는건 다 알고 있을건데요, 그 선택한 쪽의 반대쪽 기사(일명 짭기사)의 일러스트가 기사의 기본 이미지보다 예쁘거나 멋있게 나와서 후회하신 분들도 있을거라 봅니다.
근데, 대부분은 여기사를 선택하신 분들이 많으실 것이라 생각하는데, 여기사를 선택하신 분들은 월드13 스토리에 남기사가 잘생기게 나오는 걸 보고 '만약 그때 남기사를 선택했으면 내 여기사가 예쁘게 나왔을텐데'라는 생각을 하신 분들이 꽤 있을거라 봅니다.
그러면 왜 많은 분들이 여기사를 선택했는지에 대한 이유를 제가 한번 생각해 봤습니다.
1. 기본적으로 여캐가 좀 더 끌리는 경우가 많다.
기본적으로 가테에는 매력적인 여캐가 많은 편인지라, 대부분의 유저들이 여기사를 선택하신 분들이 많을거라 봅니다. 아니면은, 가디언테일즈 창작만화를 보면 여기사가 주인공으로 나오는 경우가 많다 보니, 자연스레 여기사에 끌리는 경우도 있을것이라 보고요.
2. 정식 서사에서는 여기사가 주인공이다.
아시다시피, 가디언테일즈에 인트로 애니메이션을 보면, 기사가 여자로 나옵니다. 그리고 미래기사의 경우, 여기사의 10년뒤 모습이랑 일치하기도 하고요. 이걸 봐서는, 여기사가 주인공으로 나오는 것이 정식 서사인 것으로 추정되기 때문에, 나는 정식 서사를 따르겠다는 생각에, 여기사를 선택하신 분들도 있을겁니다.
3. 여기사의 목소리가 매력적이라서.
일단 처음 시작할 때, 남기사와 여기사를 선택할 때가 있는데, 처음 선택할 때 각자의 음성이 지원됩니다.
근데, 여기사의 목소리는 뭔가 쿨하고 멋진 누님느낌인 반면, 남기사의 목소리는 설정상 20세인데, 목소리는 초등학생으로 나오기 때문에 여기사의 매력적인 목소리때문에 여기사를 선택하신 분들도 있다고 생각합니다.(제가 생각하는 가장 큰 요인이 이거라 봅니다.)
4. 프로필상 수치때문에
여기사는 프로필상으로 162cm/50kg으로 키도 나름 괜찮고, 몸무게도 적절하게 느껴졌을거라 보는 반면에, 남기사의 경우 165cm/61kg으로 키도 작은것도 모자라 몸무게까지 많이 나가는것 같다고 느껴졌을거라 생각합니다. 이때문에, 같은 기사를 선택하더라도 키도작고 무거운 남기사를 선택하는것 보다는 전반적으로 무난한 여기사를 선택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봅니다.
(3, 4번을 조합하자면.... 만약 남기사의 성우도 남성성우(개인적으로 정주원님)고, 프로필상 175cm/64kg 였으면 상황이 조금은 달라졌을지도요...)
5. 어짜피 기사는 쓸모없기 때문에
다들 만화를 보시거나 공카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기사는 왠만해선 키우지 말라는 글과, 기사는 무능하고 약한 캐릭터로 묘사되는 경우가 많다 보니, 어짜피 한번쓰고 버릴 기사, 이왕에 하는거 좀더 예쁜 여기사로 하자는 생각으로 여기사를 선택하는 경우가 있을거라 봅니다.
6. (웃고 넘기겠지만) 백합....?
이건 그냥 웃자고 하는 소리지만은... 가디언테일즈 게임안에 매력적인 여캐들이 많은데, 개중에는 플레이어 캐릭터와 함께하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그러기 때문에, 가끔 백합을 선호하시는 유저분들의 경우, 만약 여기사를 선택한다면, 이 캐릭터들과 백합을 기대할 수 있겠지? 라는 생각에 여기사를 선택하시는 분들도 없을것 같지만 아주 없는건 아닐거라 생각하기에 써봤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이유로 여기사를 선택했다가 13챕에 남기사가 멋지게 나오는 것을 보고 후회하시는 분들도 있을거라 생각하기에, 한번 그냥 써봤습니다.
(그리고 제발 기사 일러스트도 짭기사 일러스트 수준으로 리터칭 해줬으면 하네요.)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1.08.01 13:31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1.08.01 13:32
첫댓글 남자가 61은 정상임
근데... 키가 165인데 몸무게가 61이면.... 과체중이에요...
@세로백합(CELOYURI) 과체중은 무게로만 보는게 아니고 체지방율로 보는거에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