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우기 쉬운 수초 좀 추천해 주세요.
예전에 채집해온 이름 모를 수초는 버들붕어 어항에 넣었더니 일주일만에 모두 녹아버리더군요. 아마도 광량이 부족해서 그런듯 했습니다.
버들붕어 산란을 위한 수초를 좀 넣어주려고 하는데 소일도 없이 그냥 모래에 심어서 이탄도 없이 키울수 있는 쉬운 종류였으면 합니다.
검색해 보니 미크로소리움이라는 음성수초가 어렵지 않게 키울수 있다고 하던데 아무래도 민물고기와는 토종 수초가 더 어울릴듯 합니다. 토종 수초 중에 아주 쉽게 키울수 있는게 뭘까요? 검정말, 나사말, 말즘 등이 예뻐 보이긴 하는데 말즘은 검색해보니 고수온에 약하다고 하니 제외할까 싶습니다.
첫댓글 검정말 좋습니다...전 하루4시간정도 조명 켜줍니다...광량이 적어서인지 처음 봣을때보단 가늘어졋지만..그래도 번식 엄청 잘하던데여..광량이 적으면 조금 볼 품없어지지만..버들붕어 산란을 하기에는 괜찮을거 같습니다..길게 자라서 알붙이기에도 괜찮을거 같구여
키우기 쉬운 우리 수초로는 공영 님 말씀대로 검정말을 강력 추천해 드립니다. 붕어마름도 쉽구요, 나사말도 물에 적응만 하면 쉬운 편입니다. 물수세미는 그보다는 기르기 어려운 편이구요, 말즘은 난이도가 높은 편입니다. 버들붕어 산란을 위한 수초라면 부레옥잠같은 부상수초가 좋습니다.
그러면 검정말 심고 부레옥잠 1-2개 띄워야 겠습니다. 조명은 최대한 오래 켜 주는게 좋겠지요?
하루 8시간 정도면 충분합니다. 너무 오래켜놔도 안좋다고 합니다^^:
전 붕어마름도 괞찮다고 생각합니다. 저같은경우 붕어마름이 검정말 보다 키우기 쉽더군요^^
검정말, 붕어마름, 나사말 쪼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