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에 나왔던 그 캠핑장 어디?
낭만적인 캠핑을 위해 소홀히 할 수 없는 것이 바로 장소 선정이다. 가슴을 뻥 뚫리게 하는 풍광이 눈앞에 펼쳐진 곳이라면 더할 나위 없겠다. TV에 등장해 관심을 한 몸에 받은 전국 곳곳 캠핑 장소를 모아봤다.
●한국의 그랜드캐니언 경기 포천 한탄강
경기 포천 한탄강은 오래전부터 캠핑족에게 사랑받던 장소다. 자칭 캠핑 마니아로 통하는 개그맨 박나래가 출연한 JTBC 예능프로그램 ‘갬성캠핑’에도 나왔다. 강을 따라 주상절리 같은 기암괴석을 관찰할 수 있는 지질 유적지가 있어 자녀 교육을 위한 여행지로도 적합하다. 방송에서는 그 모습이 마치 미국 그랜드캐니언과 비슷하다며 서부영화를 주제로 한 캠핑을 보여줬다. 강가 평평한 땅을 찾아 텐트를 치거나 한탄강오토캠핑장을 이용하면 된다. 일대가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선정된 만큼 자연을 훼손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JTBC ‘캠핑클럽’ 1회 촬영지인 전북 진안 용담섬바위.
●‘물멍’ 하기 좋은 전북 진안 용담섬바위
지난해 방송한 JTBC 예능프로그램 ‘캠핑클럽’은 걸그룹 핑클이 캠핑카를 몰고 전국을 돌며 여행하는 내용으로 인기를 끌었다. 특히 매회 등장한 지역은 ‘차박(차에서 숙박하며 즐기는 여행)’ 명소로 떠올랐다. 전북 진안 용담섬바위는 이들이 첫번째로 찾아간 장소다. 용담호와 금강이 만나는 곳으로 강가에서 느긋이 ‘물멍’ 때리기에 좋은 노지캠핑장이다. 풍광은 수려하지만 자갈밭이 많아 텐트 치기가 쉽지 않다. 캠핑 초보자라면 편의시설이 잘 갖춰진 인근 오토캠핑장을 이용하면 좋다.
MBC ‘나 혼자 산다’에 등장해 화제가 된 경북 군위 화산.
●‘나혼산’에 나온 경북 군위 화산
경북 군위군 삼국유사면에 있는 화산 해발 600m 부근에 조성된 사설캠핑장 ‘바람이좋은저녁’.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 방송인 전현무가 방문해 화제가 된 곳이다. 한폭의 수묵화 같은 굽이진 산세를 보여주는 ‘뷰 맛집’이다. 산속이라 조용하게 휴식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어둠이 내려앉은 밤에는 쏟아지는 별을 실컷 감상할 수 있다. 단, 주위에 별다른 놀거리가 없고 화로 사용이 제한돼 있다. 화로 사용이 가능한 날은 별도로 공지한다. 예약 신청은 온라인카페 회원 대상으로만 받는다. 캠핑 사이트(텐트를 칠 수 있는 자리)가 적은 편이라 예약이 어렵다.
●백패킹 성지 제주 우도 비양도
KBS 시사교양프로그램 ‘굿모닝 대한민국 라이브’의 한 코너 ‘낭만캠핑’에 소개된 제주 우도의 부속섬 비양도는 백패킹 성지로 꼽히는 곳이다. 백패킹은 배낭 하나에 짐을 꾸려 즐기는 캠핑이다. 장비를 간소화해 불편하지만 야생 자연의 매력을 오롯이 느낄 수 있다. ‘낭만캠핑’에선 백패커의 낭만적인 캠핑 하룻밤을 소개했다. 제주도에서 배를 타고 우도, 다시 걸어서 비양도로 향하는 여정과 작은 섬에서 바라보는 바다와 석양까지, 고생과 매력을 모두 담았다. 우도 입구에 매점은 있지만 일찍 문을 닫고 그 외 편의시설이 없다. 낮부터 저녁까지 경치가 좋고 해가 지면 칠흑같이 어두워 야외활동이 어렵다.
●달도 머물다 가는 충북 영동 월류봉
시즌3까지 방영될 정도로 인기를 끈 tvN 예능프로그램 ‘바퀴 달린 집’에 소개된 충북 영동 월류봉은 황간면 초강천 상류에 있는 높이 400m의 절벽산이다. 특히 달이 뜬 밤 정경이 아름답다고 알려졌다. 방송에선 월류봉 인근 사설캠핑장 ‘달이머무는집’을 이용했다. 이전부터 워낙 유명했던 곳으로 예약이 무척 어려운 편이다. 예약에 실패했다고 실망할 필요는 없다. 천변 인근에서 노지 캠핑도 꽤 할 만하다. 편의시설이 멀지 않아 불편함이 적다. 월류봉 둘레길이 조성돼 있는 것도 장점이다.
지유리 기자, 사진출처=각사 방송 화면 캡처
첫댓글
요즘 차박이 유행이라죠?
얼마전 뉴스에 나온 장면 생각나네요.
국도에 캠핑카 뜩 차려놓은 거요.
세상은 넓고 또라이는 많더라고요.
차박 캠핑도 에티켓을 지켜야 하는데 그게 문제죠. 아이 어렸을 때, 캠핑 많이 했는데 나는 힘들었던 기억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