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케어기업 ㈜엠아이제이(총괄사장 이창환 61회)가 지난 2022년 12월 19일 세계 최초 유양돌기 밀착형 이명케어 전용 골전도 헤드셋 ‘에테레오TC2’를 정식 출시했다.
엠아이제이는 2018년부터 한림대학교 언어청각학부 진인기(73회) 교수팀과 이명소리치료에 대해 연구하며 국내에서 독보적인 이명케어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이명케어제품은 이명케어 모바일앱 CARE4EAR와 이명케어전용 헤드셋 ETEREO TC2로 구성되어 있으며, 3여년의 연구 끝에 상용화에 성공했다.
이 회사의 이명케어는 혼합적 방식의 소리치료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이명케어전용 골전도 헤드셋인 ‘TC2’는 순수 국내 기술연구로 탄생한 PSV(Pure Sound Vibration)기술과 BTS(Bone Threshold Sound) 신기술을 적용해 다양한 음역대의 이명에 대응할 수 있도록 효과를 높였다.
세계최초 유양돌기형 디자인을 채택함으로서 일상생활 중에도 귀에 이질감 없이 사용 가능해 장시간 치료가 요구되는 이명소리치료에 최적화됐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 이명케어 전용 모바일 앱인 ‘CARE4EAR’는 청력검사, 이명검사를 기반으로 사용자별 진단에 따른 맞춤형 치료 방안을 제시해준다.
엠아이제이의 이명케어 솔루션 ETEREO TC2와 Care4Ear는 CES2022 혁신상 수상에 이어 2023에디슨 어워드 수상 후보기업에 선정돼 기술력과 시장성을 인정받고 있다. ‘혁신의 오스카상’이라 불리는 에디슨 어워드는 1987년부터 매년 각 분야에서 가장 혁신적, 창의적인 제품을 선정하고 있다. 애플 공동 창립자 고 스티브 잡스, 테슬라 최고 경영자 일론 머스크 등도 이 상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