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건강관리(웰니스)의 모든 것을 경험하며 아름다움의 진정한 이야기를 찾아가는 여정, ‘2024 서울뷰티트래블위크(2024 Seoul Beauty Travel Week)’가 9월 23일부터 29일까지 일주일간 서울숲을 비롯한 성동구 일대에서 열린다.
서울시는 서울뷰티트래블위크 기간 ‘서울의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한 주 간의 여행’을 주제로 ‘쉼, 맛, 멋’ 분야에 체험이 가능한 50여 곳의 공원, 전시관, 지역 가게 등을 소개한다.
서울뷰티트래블위크 기간 내에 행사 참여 지역 가게에 방문하면 행사 할인 쿠폰을 사용할 수 있으며 특별 메뉴까지 만나볼 수 있다. ☞성동구 로컬 참여업체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서울숲에서 산행, 달리기, 요가, 명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건강한 먹거리를 만나볼 수 있는 ‘맛(Refreshed)’에는 17곳의 음식점과 카페가 참여한다. 대표공간으로는 분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한국 분식의 세계화를 꿈꾸는 퓨전 분식바 ‘오프트’가 함께하며 일주일간 ‘서울라면’ 특별 메뉴를 맛볼 수 있다.
주요 참여 가게로는 지역 제철 채소를 사용하는 비건 이탈리안 레스토랑 ‘로컬릿’, 수제 생면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파스타 레스토랑 ‘디핀옥수’, 명인 전통차와 공예품이 있는 ‘오므오트’ 등이 있다.
퓨전 분식바 오프트(좌), 명인 전통차와 공예품이 있는 오므오트(우) 등 17곳의 음식점과 카페가 ‘맛’ 분야에 참여한다.
다채로운 문화예술 활동으로 ‘멋(Rejuvenated)’을 체험해 볼 수 있는 19곳도 방문해 볼 수 있다.
대표 공간인 뷰티 브랜드 아모레퍼시픽의 ‘아모레성수’에서 서울뷰티트래블위크를 맞아 삶 안에서 식물과 함께하는 이야기를 전하는 분재 작가 오이타 최문정의 분재 전시와 특별 프로그램을 일주일간 진행할 예정이다.
그 외에 주요 공간으로는 도시재생 라이프 스타일 편집숍 ‘1유로 프로젝트 코끼리빌라’, 복합 문화 공간 ‘코사이어티 서울숲’, 세계 최대 규모의 제로 웨이스트 문화공간 ‘서울새활용플라자’, 댄스 스튜디오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 등 19곳이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액티비티 모바일 앱 ‘엑스크루(xCREW)’에서 성동구 일대를 배경으로 다양한 액티비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웰니스 체험이 가능한 그린랩(좌), 한강 조망 명소 달맞이근린공원(우) 등 ‘쉼’ 분야 공간 14곳을 소개한다.
‘쉼(Revive)’에서는 도심 속에서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자연공간인 서울숲과 더불어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요가나 명상 등 쉼을 경험할 수 있는 14곳의 공간을 소개한다.
이번 행사의 ‘쉼’ 주제를 대표하는 공간인 서울숲에서는 9월 27일~29일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27일 저녁 전야제(19~21시)가 열리고, 건강관리(웰니스) 관련 협력사도 참여해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서울숲 외에도 한강을 한눈에 내려다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응봉산 팔각정’, 식물과 함께하는 정원 공방 ‘슬로우파마씨’, 다양한 웰니스 체험이 가능한 복합문화공간 ‘그린랩’ 등도 방문해 보면 좋다.
서울뷰티트래블위크 누리집에서 성동구 일대 참여 업체를 지도로 확인할 수 있다.
서울뷰티트래블위크
○ 기간 : 2024.9.23.~29.
※ 서울숲 행사 : 9.27.~29. 3일간 (27일 16~21시, 28~29일 10~17시)
○ 장소 : 서울숲 & 성동구 일대
○ 누리집 : 서울뷰티트래블위크 , 인스타그램
○ 문의 : 다산콜센터 02-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