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일 서귀포시 강정마을에 배포된 유인물. 해군기지 반대운동을 하고 있는 평통사가 친북좌파세력이라는 내용 등이 담겨 있다. <헤드라인제주> |
# 김종일 사무처장 "악질적인 명예훼손...윤태정 위원장 등 형사고발하겠다"
이날 뿌려진 유인물에 대해 강정마을 주민들과 평통사 관계자들 모두 격분하며 이 유인물을 배포한 관계자들을 모두 형사고발하겠다고 밝혔다.
김종일 평통사 사무처장은 이날 <헤드라인제주>와의 전화통화에서 "어이도 없고 어처구니도 없는 일"이라면서 유인물에 담긴 내용에 대해 "악질적인 명예훼손"이라고 말했다.
김 사무처장은 "유인물에 담긴 내용을 보면 마치 우리 평통사가 북한을 찬양하는 세력이고 우리와 함께 활동하고 있는 사람들 모두가 반국가단체라는 것처럼 표현돼 있다"면서 "이는 우리를 향한 시커먼 악의가 느껴질 정도의 악질적인 행위"라고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다.
또 "유인물에는 해군기지를 반대하는 사람들이 일부이고 찬성하는 주민들이 다수인 것처럼 돼 있는데 이는 다른주민들을 선동하기 위한 것"이라면서 "현재 이 유인물에 대해서는 평통사 전국본부에도 이미 보고가 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즉 해당 유인물과 관련해 제주에서 활동하고 있는 평통사 회원들이 아닌 평통사 전국본부 차원에서 대응하겠다는 것이다.
그러면서 김 사무처장은 "현재까지 해당 유인물을 배포한 보급소가 어딘지도 확인한 상태"라면서 "유인물 작성이 해군기지 강정추진위로 돼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해 좀 더 조사한 후 사실로 밝혀질 경우 윤태정 위원장을 비롯한 간부 7-8명을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형사고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김 사무처장은 이번 유인물 배포와 관련해 찬성측 강정주민들을 선동하는 세력들이 있는 것은 아니냐며 의문을 제기하기도 했다.
김 사무처장은 "솔직히 이번 유인물을 비롯해 그동안의 찬성측 주장을 지켜보면서 찬성측 주민들을 선동하는 세력이 있는 것 아닌가 하는 의문이 든다"면서 "그렇지 않고서는 마을주민들이 이런 유인물을 작성할 것이라고 생각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선동단체가 반대단체들을 내보내기 위한 수단을 마련하고 이에 대해 찬성측 주민들의 사후 동의를 구하는 것으로 보인다"며 "이 문제에 대해서는 이번 사건에 대한 검찰조사가 진행되면 밝혀질 것"이라고 말했다.
# 윤태정 "외부세력 실상을 강정주민과 도민들에게 알리기 위한 것"
이번 유인물과 관련해 해군기지 찬성단체측은 강정마을에 들어와 있는 외부세력에 대한 실상을 강정주민과 제주도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이번 유인물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윤태정 해군기지 강정추진위원장은 이날 <헤드라인제주>와의 전화통화에서 "오늘 강정마을에 뿌려진 유인물은 우리가 제작한 것이 맞다"면서 "강정추진위원회 간부들이 모여 유인물을 제작했고, 신문 보급소를 통해 배포했다"고 말했다.
유인물 작성 이유에 대해서는 "현재 강정마을에서 해군기지 반대운동을 운운하며 마을주민간 갈등을 조장하고 있는 외부세력들의 실상에 대해 강정주민들과 외부세력들에게 알려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유인물 내용 중 평통사를 비하하는 내용에 대한 수위가 조금 높은 것 아니었냐는 질문에 윤 위원장은 "그런 부분에 대해서는 자세히 모르겠다"면서 대답을 회피했다.
한편, 이날 강정마을에 뿌려진 유인물로 인해 반대측 주민들과 해군기지 반대단체들이 격분하면서 앞으로 찬성주민과 반대주민간 갈등이 더욱 심화될 것으로 우려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15일 강정마을에 배포된 유인물. <헤드라인제주> |
|
첫댓글 좌파와 친북의 기준이 북한에서 욕하느냐 아니냐에 달렸다면 그대들의 논리는 반대를 위한 반대인가? 이미 세계는 이데올로기의 싸움에서 벗어나 돈의 노예가 되어가고 있다.중국의 어느 기업이 공산당의 테러행위를 규탄하는 전시관을 무료로 지어준 사례가 그것을 말해준다.그리고,현재 마을의 평화가 깨진 것은 외부 사회단체 때문이 아니라 해군의 비상식적인 상황처리 때문에 발생한 것이다.그대들은 시간이 지난 후에 그 때는 그럴 수 밖에 없었다라고 말할지 모르겠지만 역사는 결코 그대들의 편이 아니니 후손들에게 부끄럼이 없기를 바랄 뿐이다.그대들은 지금이 안락할지 모르겠지만 그대들의 후손들은 도대체 무슨 죄를 지었는가
그런데 그 로동신문은 어디서 파는건지....설마 해군기지 찬성측에서 로동신문을 구독하는건 아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