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자궁선근종일수있다는 개인병원소견을 듣고 여기저기 둘러보다가 선생님 블로그를 알게 되었습니다.
43세이구요, 5~10년 전부터 둘째날 샛째날 생리량이 너무많아서...지금도 하루 이틀은 생활이 불편할 정도입니다.
대학병원에서 항상 산부인과 정기검진을 받다가...교수님이 자궁벽이 점점 두터워 질 수있다는 말씀을 하신적이 있었구요.
병원을 옮겨 강서의 산부인과 전문대형병원에서 상담받을때는...이정도면 정상으로 볼 수있다 하셨습니다.
작년에는 건강보험공단에서 지정된 동네 개인병원에 갔었는데...자궁선근종 같으니..
미레나를 하면 더이상 자궁이 두터워지는걸 막아 줄수있다고 시술을 권하시더군요.
선생님들 말씀이 조금씩다르셔서 혼란두 되고요...
물론 선생님께 방문하여 검진을 받아야 정확하게 알수 있겠지만.........
인터넷 자료를 여기저기 찾아보니..........
정확한 진단도 어렵고....미레나를 하더라도 안맞는 사람도 엄청 많다고 나오니...
병원 가기가 정말 두렵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어떤 검사릉 어떻게 하는지.......
미레나의 단점이아 부작용 같은거......미레나를 하면 정말 더이상 두터워지는걸 막을수는 있는건지.
간단히 라도 적어주시면 안될까해서요............
감사합니다..........
첫댓글 선근종으로 생각이 됩니다. 초음파를 보면 진단은 그리 어렵지 않고, 미레나를 해야 진행되는 것을 어느정도 막을 수 있습니다. 미레나를 해도 오히려 생리후 조금씩 출혈이 계속되는 경우도 있기는 하지만 대부분 별 문제 없이 지낼수 있구요.
정 문제가 되면 미레나를 빼면 되는 것이기에 그리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언제 오셔서 정확한 진단과 상담을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조만간 찾아뵙도록할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