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차종은 가격과 마력, 배기량 등에서 많은 차이를 보이는 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실제 오너로서 느끼신 분들은 극 소수리라 생각됩니다.
이 카페에도 실제 오너분이나 시승 경험이 있으신 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일단 가장 궁금한 사항은 두 차종의 수펙과 가격이 1억원 넘게 차이나는 두차종의
성능 비교에 대해 알고자 합니다. 제로백부터 쿼터마일 그리고 100키로 정도에서 최고속까지의 시간 비교등(유치하지만 가장 궁금한 사항이라 생각 됩니다)
제가 관심을 가지는 차종은 575마라넬로입니다. 575의 경우 연비가 최악의 수준이란 소리도 들었는데 실제로 그러한지도 의문입니다.
그럼 편견에 대한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1. 페라리는 1만키로마다 벨트를 교체해야 한다?
2. 페라리는 오일을 자주 교환해야 하며 오일비 또한 일반 고급오일의 몇십배 정도 한다?
3. 페라리는 데일리카로 쓸수 없다?{저 같은 경우는 차량 주행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1년에 5~8만정도는 무난히 주행합니다. 물론 쌔컨카 위주로 쓰시는 분들이 많겠지만 데일리카로 썻을 때 혹은 주행거리가 많을 때 차에 많은 무리와 부가적 비용(오일 등 키타 소모품)이 많이 들까하는 의문점이 있습니다)
4. 575의 경우 주행 스타일이나 여로모로 봤을 때 틀리겠지만 서울에서 부산까지 기름값이 얼마나 들까요?(제가 생각해도 이건 궁금하면서도 허접한 질문인 것 같음 ㅡ.ㅡ;;)
*참고로 경미한 교통사고일 경우 범퍼가 까지거나 범퍼가 깨질 경우가 많은데 범퍼 도색비용이나 범퍼 교환 비용을 알고 싶습니다.)
제가 주행을 많이 하는 만큼 타이어 교환을 많이 했었습니다. 페라리의 경우 타이어 짝당 교환비용이 얼마인지도 알고 싶습니다.
허접하지만 항상 궁금했던 사항입니다. 고수님들이나 이와 관련 있으신 분들의 조언과 답변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아시는 분 답변좀 해주세요~~~~~~~~
잘은 모르겠네요... 그런데 저는 360이 더좋은.. (이유) 맨처음 페라리를 알게 해준 차여서... 아차 그럼.. 적고 갈꼐요... 페라리 360 모데나 400 마력 3.7 리터... 575마라넬로(확실하지는 않음) 489 마력 리터 모름 ㅡ.ㅡ;;
아닌데 575는 515마력이에여 가끔 510마력이라고 표기된곳도 있구여 그리고 잘모르시나 본데 360,575,550 이 숫자는 씨씨를 나타내는 거에여 ㅡ.ㅡ;; 에휴~~~~~~~~~~~~
회원게시판..내용중..377번 내용..확인해보세요..
저보고 페라리 매일 타라고 하면 전 절대로 못탈꺼 같습니다..^^;;
마인드 운운하신건 실수 하신거 같네요 기분 나쁨니다.
적어도 전 당신보다 고급차를 마니 타 보았소. 페라리에 궁금 사항을 알고 싶은것이지 페라릴 무슨 가보로 물려줄려는 것이 아니라오
내가 아는 오너분은 맨날 끌고 다닌다오 잘 아시지 못하면 그냥 가만히 계시오
작스님...같은게시판에...377번 내용 혹시..읽어보았나요....참고가.꼭..되시길....
d읽어 보았지만 크다지 도움이 안되서 ..여. 역시 명확하진 않네요.
기분 나쁘셨다니 정말 죄송합니다. 너무 제 견해에서만 글을 쓴거 같군요.....죄송합니다...
전 페라리를 이렇게 생각합니다. 삶에 지치고 일이 안풀릴때 교외로 나가서 시원하게 잠시 모든것을 잊고 달리고 싶은...
전 음악을 좋아해서 고급 헤드폰과 앰프로 클래식을 즐깁니다.. 지치고 힘들때... 그렇게 제 삶을 충전하지요...
그런데 라리로 5만 키로를 1년동안 타신다면... 차에게 상당함 부담을 줄꺼 같네요....
메일 확인해 보세요.. 도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페라리를 1년동안에..5만/ 타시는 분있읍니까...?누가 그렇게..페라리 를 ..설마...없을것입니다......블루베어님...
궁금한것..^^;; 독일어 잘하시나요 ?? 독일어 하나도 모르지만 너무 매력적인 언어인듯해서 -_-;; 나중에 50살 정도 되어서 꼭 배워 보고 싶습니다..
독일어 어투가 너무 마음에 들어서요....
전 지금 벤츠sl클래스를 타고 있습니다. 공장에 지금 있지만 딜러분이 제차 주행거리가 국내 에셀중에 최고일거라 하던군여
잔고장과 소모품의 소비는 페라리보다 람보르기니가 심한걸로 압니다...제 주위에서도 많이 보구요....물론 람보르기니도 훌륭한 차죠...하지만..차가..사람을 운전하는 느낌...^^;
람보는 정말 승차감 페라리 보다 꽝이라고 하더군요.... 라리도 좋은편은 아닌데...
황소와 말
스포츠카의 특징이 승차감보다는 스피드와 역동성에 맞췄기 때문입니다. 황소 VS 말 누가 이길까용?
물론 끌리긴 황소에 손을 들어 줍니다. 하지만 여러모로 따져볼때 라리가 가진 모든 면모가 나중엔 황소의 매력을 꺽어버리더군여... 그 매력은 말않해도 시간이 지나면서 알게 되더군여
역시 돈 있어도 황소와 말을 끌기엔 넘 힘든 일인거 같아요. 차에 대한 시간 투자와 정성이 깃들지 않으면 돈만아도 타기 어려울꺼 같아요
작스님의..말에..동감합니다...정성...바로그것이..페라리를 소유할수있는 제일..중요한조건이지요///
누가..이기고 누가 진다....슈퍼카급의 자동차 사이에선..그런 질문은...무의미하다고 봅니다...그 정도급에서는 무엇보다 가장 중요시여기는게 고유의 특징을
잘 발휘한 완벽한 자동차를 만들어내느냐...가..중요한 관건이죠...누가 빠르다 누가 느리더라...이런 문제는 별 중요하지않다고 봅니다...가장 흔한 예로
아스턴마틴을 들수가 있습니다...마력과 토크에 걸맞게 슈퍼카급에 속하지만 스펙상으로는 좀 뒤지진다고 볼수있겠죠...하지만 아스턴마틴...아마 여기 대부분
의 분들이....돈만된다면 누구나 갖고싶어하는 차가 아닐지 싶습니다..결론은, 어떤 회사의 자동차가 과연 그 회사의 특징을 최대한 살려..차를 만들어내느냐..
가 관건이라는 말씀입니다...람보르기니...정말 좋은차죠....걸위도어와 쥑이는 굉음....허나...f1에서 페라리가 신화를 만들어가는 동안...람보르기니는
엔진의 공정성조차 얻지못하고 있는 실정이죠....그만큼 페라리의 엔진은 세계가 인정하는 것이라 보시면 될듯..싶네여..forever Ferrari......
우리는..현재..앞만보고.달려갑니다...미래는.생각하지도 않고요....언젠가는..알게될겁니다.....페라리의신화를...
이글 정말 리플 압권이네요..^^ 페라리에 대한 열정으로 똘똘 뭉치신 분들인거 같습니다..^^ 저또한 그렇구요~~^^